본문 바로가기

Fun 2DAY

4분(4minute)이면 충분하다! 2009 PIFF 핫이슈 짚어보기!!!

바야흐로 10월은 부산국제영화제의 계절! PIFF의 모든 이슈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너무 많은 핫이슈들, 제가 4분(4minute)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야 4분이면 충분이다! 2009 PIFF 핫이슈 짚어보기!!!


원, 2009 PIFF는 초청작 70개국 355편(올해 작품 수 역대 최대), 월드 +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44편(역대 최다)이 소개된다!
영화가 많다고 좋은 영화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아시아 최대 국제영화제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양적 팽창이 이루어져야겠죠!

투, 플래시 포워드상 신설!
부산국제영화제가 플래시 포워드상을 신설한 의미는 아시아 신인감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기존의 ‘뉴 커런츠상’에 이어, 비아시아권 감독을 대상으로 하는 ‘플래시 포워드상’을 마련함으로써 범세계적인 영화제로서 거듭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뜨리, 티켓시스템변경?
올해는 국제영화제 성격에 걸맞게 최초로 외국인에 대한 실시간 예매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각종 예매문의는 물론 영화제 행사 안내를 위한 콜 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 및 문의 사항에 대하여 즉각적인 안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구요.
인터넷 예매는, 작년(2008년)에는 넷마블 예매 사이트에서 가능했지만 올해는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http://www.piff.org)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예매를 하려면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포, 하이트 다이나믹 페스티벌(HITE DYNAMITE FESTIVAL)!
올해 스폰서로 참여하는 하이트맥주가 이틀간 PIFF 관객들을 위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운대 요트경기장 내에 특설 Warehouse Club을 설치하고, 화려한 영화제 개막식의 열기를 있는 그대로 빛낼 것이라고 호언장담! 이 시대 최고의 아이돌 빅뱅 외 다수의 뮤지션들이 출연한다고 하니 빅뱅때문에 두큰두큰! 또다른 뮤지션들은 과연 누가누가 나올지 벌써부터 두큰두큰~!!!
일시: 2009년 10월 9일(금)~10일(토)
장소: 해운대 요트경기장 내 특설 클럽

파이브, 시네마틱 러브의 부활!
영화와 음악의 만남 시네마틱러브가 지난 일년의 공백을 넘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했다고 하네요. 영화제에서는 유일한 관객중심의 파티로, 오픈시네마 이후 다음날 새벽까지 진행되는 시네마틱러브에는 드렁큰 타이거, DAISHI DANCE. COLDFEET가 출연한다고 하네요. 오우~ 후끈후끈!
일시: 2009년 10월 10일(토) 10:00 PM~4:00 AM
장소: 영화촬영스튜디오

식스, 영화를 사랑한다면 시네피플이 되자!
부산국제영화제와 ‘시네마테크부산’이 ‘시네피플’ 회원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시네피플이란 ‘시네마테크부산과 부산국제영화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회원제도로, 부산국제영화제 무료관람권 및 예매권, 시네마테크 상영 프로그램 초대권 등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9월 16일까지 가입필(必)!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embers.piff.org)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전화(051-742-5377, 담당자:신성은)와 이메일(cinepiffle@piff.org)로 하면 됩니다. 아, 이 명쾌한 설명!


자, 어떠셨나요? 제가 쭉 훑어보니까 4분이 뭐야, 1분이면 휘리릭 다 보겠네요! 또 다른 핫이슈가 생길 때 마다 명쾌한 설명과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
 

* 하이트 맥주는 부산국제영화제(PIFF)를 공식 후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