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14탄! 미국 에그 베네딕트 레시피

해가 길어지면서 아침 시간을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요즘, 다양한 브런치들을 맛보기에 좋은 날들인데요✨
7월 참이슬이 소개하는 이국적인 레시피! 오늘은 홀란다이즈 소스로 맛을 낸 달콤한 빵과 고소한 달걀, 싱싱한 채소로 만든 미국식 소울 샌드위치 에그 베네딕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14탄! 미국으로 떠나봅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의 나라 ‘미국’

미국은 자유의 여신상, 브로드웨이, 그랜드 캐니언 등 광활한 자연과 멋진 현대 조형물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나라입니다. 관광지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음식들도 많이 알려졌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뉴욕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접해본다는 미국식 샌드위치, 뉴욕에서 시작한 에그 베네딕트(Egg benedict)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에그 베네딕트]

달걀 2개, 잉글리쉬 머핀 2개, 토마토 2개, 시금치 30g, 슬라이스햄 4장, 버터 한 큰술, 소금 1/4T (한 꼬집), 후추 1/4T (한 꼬집), 마요네즈 2T, 씨겨자 1T, 이태리파슬리 약간, 페페론치노 약간

 

[홀란다이즈 소스]

달걀 3개, 버터 200g, 소금 1/4t (한 꼬집), 후추 1/4t (한 꼬집), 레몬즙 5T

 

1. 깨끗하게 세척한 시금치를 잎만 떼어 다듬어 주세요.

 

2. 함께 세척한 토마토는 0.5cm 정도의 두께로 얇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예열해 둔 팬에 반으로 가른 잉글리쉬 머핀을 타지 않게 뒤집어 주며 앞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4. 슬라이스 햄 4장과 얇게 썰어둔 토마토를 구워주세요.

 

5. 버터 한 큰술을 넣고 녹인 후 다듬은 시금치와 소금, 후추를 한 꼬집씩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6. 끓는 물에 식초를 넣어 회오리를 만든 뒤 계란을 넣어 수란을 만들어 줍니다.

 

7. 달걀 3개, 버터 200g, 소금 1/4t(한 꼬집), 후추 1/4t(한 꼬집), 레몬즙 5T를 준비해 주세요.

 

8. 예열한 팬에 버터 200g을 넣고 갈색빛이 나지 않도록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9. 노른자 3개에 소금, 후추, 레몬즙을 넣어 밑간한 후 녹인 버터를 조금씩 넣어 섞어주세요.

 

10. 구워준 잉글리쉬 머핀에 마요네즈와 씨겨자를 섞은 소스를 바른 후 토마토-햄-시금치-수란 순서대로 쌓아주세요.

 

11. 마지막으로 홀란다이즈 소스를 덮어준 후 고명으로 파슬리와 페페론치노, 후추를 뿌려 에그 베네딕트를 완성해 주세요.

 

미국식 소울 푸드 ‘에그 베네딕트’

에그 베네딕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짭짤한 햄과 싱싱한 야채, 든든한 수란까지 함께하니 한 끼 식사로도, 잠깐의 허기짐을 채워줄 간단한 간식으로도 제격인 음식인데요. 미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도 익숙한 에그 베네딕트! 깨끗한 맛의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의 궁합은 어떨까요?

 

참이슬과 미국 대표 음식 에그 베네딕트의 만남! 먹음직스러운 샌드위치 위에 윤기가 흐르는 수란과 묵직한 홀란다이즈 소스를 보니 가볍고 깨끗한 참이슬과의 조합으로도 제격인 듯 보이네요👍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 기분을 환기해 줄 수 있는 색다른 음식을 찾으신다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에그 베네딕트는 어떨까요?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에그 베네딕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참이슬이 소개하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여행지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