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15탄! 태국 똠얌꿍 레시피

뜨겁고 습한 날씨에 가만히 있어도 굵은 땀이 흐르는 8월, 더욱 활기찬 여름을 보내기 위해 기력을 보태줄 든든한 보양식을 찾게 되는 요즘인데요☀ 8월 참이슬이 소개하는 이국적인 레시피! 오늘은 싱싱한 채소와 뜨끈한 국물의 조합이 환상적인 태국 보양식 똠얌꿍을 소개할까 합니다.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15탄! 태국으로 떠나봅니다.

 

싸왓디 캅! 여름의 나라 ‘태국’

1년 내내 강한 햇살이 내리는 낭만적인 여름을 품고 있는 태국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가철 여행지입니다. 기후 특성상 여름을 나기 위한 음식들이 많이 발달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뜨끈한 국물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태국 보양식, 똠얌꿍(Tom Yum Goong)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똠얌꿍]

새우 8마리, 레몬그라스 2개, 라임잎 3장, 생강 1개, 표고버섯 2개, 방울토마토 8개, 느타리버섯 1줌, 매운 고추 3개, 청경채 2개, 숙주 1줌, 고수 조금, 똠얌칠리페이스트 5T, 코코넛 밀크 2/3컵, 피쉬소스 3T, 라임즙 3T, 물 6컵

 

1. 깨끗하게 세척한 레몬그라스, 생강을 어슷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2. 함께 세척한 토마토와 표고버섯을 4등분,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어 준비해 주세요.

 

3. 매운 고추를 어슷하게 썰어 육수용 채소 준비를 마무리 해주세요.

 

4. 새우의 내장을 제거하고 머리,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5. 손질한 새우 머리와 껍질을 예열한 냄비에 넣어 볶다가 물을 넣고 10분간 끓여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6. 새우 머리와 껍질을 건져내고 썰어놓은 레몬그라스, 라임잎, 생강을 넣어주세요.

 

7. 채소향이 올라오면 버섯, 방울토마토, 똠얌칠리페이스트, 고추, 숙주, 청경채, 새우를 넣고 끓여주세요.

 

8. 새우가 반쯤 익어가면 코코넛밀크, 라임즙, 피쉬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9. 그릇에 옮긴 후 마지막으로 고수를 올려 똠얌꿍을 완성해 주세요.

 

태국의 여름 보양식 ‘똠얌꿍’

똠얌꿍이 완성되었습니다. 싱싱한 채소와 매콤한 국물, 향긋한 고수까지 함께하니 태국으로 여행온 것만 같은 기분인데요! 새콤한 똠얌꿍과 이슬같이 깨끗한 맛의 참이슬이 함께하니 더위에 지친 입맛도 돌아오는 듯 합니다. 😀

 

참이슬과 태국의 대표 음식 똠얌꿍의 만남! 라임즙을 더해 매콤 상큼한 국물은 술자리 감칠맛을 더해줄 안주로도 제격인데요✨ 오늘 저녁은 지친 하루를 힘차게 마무리해줄 똠얌꿍으로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태국의 똠얌꿍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참이슬이 소개하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여행지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