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13탄! 튀르키예 케밥 레시피

때 이른 더위로 조금씩 땀이 맺히는 요즘, 뜨거워지는 날씨에 식사는 거르고 차가운 음료만 가까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맛있고 좋은 음식들로 식사에 신경 써야 합니다. 💪 5월 참이슬이 소개하는 이국적인 레시피! 오늘은 향신료로 맛을 낸 고기와 싱싱한 채소를 고소한 난에 싸서 먹는 튀르키예 전통 음식 케밥과 건강한 오이 토마토 샐러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13탄!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로 떠나봅니다.

 

다채로운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직사각형의 특이한 형태를 가진 지형의 나라로 아름다운 노을에 알록달록한 열기구가 가득 수놓은 풍경의 관광지로 익숙한 나라입니다. 또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이 다양하여 음식 종류도 다양한데요. 그중 튀르키예의 오랜 역사와 함께 알려진 케밥(Kebab)을 소개합니다.😊

 

[케밥]

난 3장, 불고기용 소고기 200g, 치즈 1장, 오이 ¼개, 양파 ¼개, 양배추 ⅛개, 토마토 ¼개, 마요네즈, 홀그레인머스타드, 카레 가루 1T, 훈제 파프리카 가루 ½T, 소금, 후추

 

[차지키 소스]

양파 ¼개, 오이 ¼개, 요거트100g, 다진 마늘 ½T, 소금 ¼T, 후추 ½T, 레몬즙 ½T, 식초 ½T 

*요거트에 오이, 마늘, 식초 등을 넣어 만든 곁들임 소스

          

[토마토 오이샐러드]

토마토 2개, 오이 ½개, 마늘 2개, 올리브유 3T, 레몬즙 2T, 후추, 소금 ½T, 꿀 1T

 

1. 불고기용 소고기 200g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소고기를 볶아 주다가 카레 가루와 훈제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중불에 볶아 준비해 주세요.

 

3. 오이, 양파, 양배추, 토마토를 얇게 썰어주세요.

 

4. 예열한 프라이팬에 난을 앞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5. 차지키 소스 재료 양파 ¼개, 오이 ¼개, 요거트100g, 다진 마늘 ½T, 소금 ¼T, 후추 ½T, 레몬즙 ½T, 식초 ½T를 준비해 주세요.

 

6. 양파와 오이를 잘게 썰어주세요.

 

7. 볼에 요거트를 넣고 잘게 썬 양파와 오이, 다진 마늘, 소금, 식초, 레몬즙, 후추를 넣어 섞어주세요.

 

8. 구워 둔 난 위에 마요네즈와 홀그레인머스타드 섞은 소스를 얇게 바르고 치즈, 양배추, 양파, 오이, 불고기, 차지키 소스를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9. 재료를 모두 올린 후 동그랗게 말아 케밥을 완성해 주세요.

 

10. 튀르키예식 오이 토마토 샐러드 재료 토마토 2개, 오이 ½개, 마늘 2개, 올리브유 3T, 레몬즙 2T, 후추, 소금 ½T, 꿀 1T를 준비해 주세요.

 

11. 토마토와 오이를 한입 크기로 자른 후 마늘을 굵게 다져주세요.

 

12. 볼에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꿀, 후추, 토마토, 오이, 다진 마늘을 골고루 섞어서 샐러드를 완성해 주세요.

 

건강하게 즐기는 튀르키예 요리 ‘케밥’

케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케밥은 싱싱한 채소들과 고기, 차지키 소스를 난에 싸서 먹는 음식으로, 고기와 야채들을 취향에 맞춰 추가해 먹는 재미가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상큼한 튀르키예식 토마토 오이샐러드는 신선한 맛으로 고기가 들어가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케밥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과거 짧은 시간 안에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에 익숙했던 유목 민족의 식습관이 그대로 드러나는 케밥! 깨끗한 맛의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의 궁합은 어떨까요?

 

참이슬과 튀르키예 대표 음식 케밥의 만남! 간간한 고기와 싱싱한 채소의 조화를 자랑하는 케밥은 든든한 저녁 안주로도 손색이 없네요👍 오늘은 간편한 케밥과 건강하고 싱싱한 토마토 오이샐러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깨끗한 참이슬이 소개하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여행지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