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17탄! 스웨덴 셰트불레 레시피

찬바람이 코끝을 건드리며 겨울이 성큼 다가온 걸 느끼는 요즘, 이렇게 추워지는 날씨엔 집에서 따뜻하게 요리해 먹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한 11월 참이슬 세계여행 레시피! 오늘은 다진 고기와 양파를 동글동글하게 굴려 구워 먹는

스웨덴식 미트볼 ‘셰트불레'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17탄!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북유럽 국가,

스웨덴으로 떠나봅니다.😀

 

드넓은 자연과 알록달록한 건물의 조화가 아름다운 나라 ‘스웨덴’

스웨덴은 광활한 자연과 인상적인 건축물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북유럽 최대 규모의 국가입니다. 북부 지방은 북극 기후의 영향으로 반년간 영하 온도가 지속될 만큼 겨울이 길고 추운 점도 큰 특징인데요. 이렇게 추운 기후를 든든하게 버티게 해준 스웨덴의 국민 음식! 따끈한 고기 완자에 깊은 풍미가 가득한 그레이비소스, 그리고 다양한 곁들임과 든든하게 즐기는 스웨덴식 미트볼, 셰트불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셰트불레 재료]

다진 소고기 300g, 돼지고기 150g, 양파 ¼개, 빵가루 ½컵, 크림 ½컵, 달걀 1개, 넛맥 ¼T, 올스파이스 ¼T, 소금, 후추 약간

 

[그레이비소스]

버터 3T, 밀가루 3T, 비프스톡 2컵, 크림 ½컵, 소금, 후추 약간

 

1. 깨끗하게 세척한 양파를 잘게 다져 준비해 주세요.

 

2. 볼에 빵가루와 크림을 함께 넣어 섞어주세요.

 

3. 섞은 재료 위로 다진 소고기 300g, 돼지고기 150g, 다진 양파, 달걀 1개를 넣어주세요.

 

4. 넛맥과 올스파이스도 넣은 후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5. 재료들을 잘 섞은 후 손으로 동그랗게 뭉쳐 준비해 주세요.

 

6.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미트볼을 올려주세요.

 

7. 미트볼을 앞뒤로 굴리며 노릇하게 구워 준비해 주세요.

 

8. 그레이비소스 재료로 버터 3T, 밀가루 3T, 비프스톡 2컵, 크림 ½컵, 소금, 후추를 준비해 주세요.

 

9. 미트볼을 구웠던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10. 밀가루와 버터가 잘 풀어지면 비프스톡을 여러 번 나누어 넣어준 후 크림과 소금,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11. 소스를 잘 섞은 후 구워두었던 미트볼을 팬에 넣어주세요.

 

12.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섞어주며 소스가 반 정도 줄어들 때까지 약불에서 졸여주세요.

 

13. 접시에 완성된 셰트불레와 함께 매쉬드 포테이토, 링곤베리 잼을 올려 마무리 해주세요.

 

꾸준히 사랑받는 스웨덴 국민 음식 ‘셰트불레’!

먹음직스러운 셰트불레가 완성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토마토 미트볼이 아닌 크림소스 미트볼이라니, 맛도 비주얼도 더욱 색다른 느낌인데요!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머금은 미트볼을 한 입 베어 무니 스웨덴 전통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듯 합니다😋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셰트불레와 깨끗한 참이슬의 궁합!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 스웨덴의 대표 음식 셰트불레의 만남! 짭조름한 미트볼 위에 사이드로 준비한 매쉬드 포테이토와 링곤베리 잼을 곁들이니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추가되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단짠단짠 셰트불레 한입에 깨끗한 목 넘김의 참이슬 한 잔! 추운 겨울날 저녁 마무리 안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 저녁은 뜨끈하고 든든하게 몸을 데워 줄 셰트불레로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참이슬과 떠나는 17번째 세계여행에서는 스웨덴식 미트볼, 셰트불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참이슬이 소개하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여행지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