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1] 가치 있는 술과 즐기는 가치 있는 안주 - 일본식 퓨전 이자카야 ‘table81’


일본식 퓨전 이자카야 ‘table81’에서 함께 한 ‘일품진로’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술과 특별한 음식이 함께 해야 더욱 빛이 납니다. 오늘은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일본식 퓨전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이자카야 ‘table 81’에서 10년 숙성으로 맛과 향이 특별한 ‘일품진로’와 함께해 보았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table81'의 양각로고가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안으로 들어서면 통유리로 오픈된 창가와 하늘하늘한 천으로 늘어뜨린 블라인드, 심플한 쇼파와 가구들로 꾸며져 있는 홀과 좌석등이 보입니다. 이 곳이 독특한 퓨전 음식의 맛을 제대로 낼 것이라는 기대를 한 껏 하게 만드는데요. 일품진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이자카야, table 81의 '맛과 멋'을 만나보시죠.


'table81'에서 일품진로와 함께 한 메뉴들


친절하게도 사장님께서 직접 ‘일품진로’와 궁합이 좋을만한 음식 네가지를 하나씩 소개해 주셨습니다. 사장님께서 소개해 주신 음식들은 일본풍이면서도 한국사람의 입맛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비투지기 혼자만 맛보기 아까운 이 네가지 음식을 여려분께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장님의 추천 메뉴 중 첫 번째 음식은 ‘타코와사비’ 입니다. ‘table81'의 주력 메뉴 중 하나인 타코와사비는 특유의 부담없는 짭쪼름함과 와사비가 곁들여진 시큼하고 톡쏘는 맛이 훌륭합니다. 타코와사비의 코 끝을 톡 쏘는 특유의 맛과 ‘일품진로’가 함께 어우러지니 이것이 바로 일품 요리의 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 추천 메뉴인 ‘한우너비아니구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한우 갈빗살에 ‘table81’만의 퓨전갈비양념이 섬세한 칼집 사이사이로 잘 배어있는데요. 그 때문인지 한우너비아니구이 한 점의 맛을 충분히 느낀 후 일품진로 한 잔 마시면, 입 안에 남아 있는 한우너비아니구이의 여운과 일품진로 특유의 잔향이 최고의 하모니를 이룹니다.



또 다른 추천메뉴 ‘사시미 3품’은 일본의 ‘오마카세사시미’와 유사한 요리로 당일 들어오는 횟감 중 가장 훌륭한 어종 3가지를 회로 내놓는 요리입니다. 고급 어종의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이 혀를 작극하고 여기에 깔끔한 일품진로를 더하니 말그대로 '금상첨화' 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 추천 메뉴는 ‘table81’만의 특별함을 자랑하는 ‘모듬미소나베’입니다. 직접 담근 퓨전식 미소는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게 맞춤화 되어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다양한 해물과 야채에서 우러나오는 시원한 국물의 맛은 일품진로의 깊은 맛이 어우러지며 그 맛이 한층 더 살려줍니다.


일품진로 부담 없이 즐기기


‘일품진로’ 특유의 목넘김과 맛이 부드럽다고 하지만 여전히 여성들이 부담없이 즐기기에 다소 높은 도수이긴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하이트진로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을 곁들여보려고 합니다.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을 칵테일잔에 1/2가량 넣고 ‘일품진로’를 1/2가량 희석시킨뒤 얼음 하나를 띄워 음용해 보았습니다.

 


음~ 즉석에서 또 하나의 소주 칵테일 하나가 탄생한 듯 합니다. 첫맛은 탄산수 특유의 상쾌한 청량감이 입안에 감돌더니 ‘일품진로’특유의 향과 맛이 혀끝에서 맴돌다가 부드럽게 목으로 넘어갑니다. 도수도 훨씬 줄어들어 정말로 가볍게 즐기기에 무리가 없는것 같습니다. 여성분들에게 강추해 드립니다.


'일품진로'와 좋은 음식이 함께했던 하루


가을이 깊어지고, 푸른 하늘과 단풍으로 물들어 갑니다. 약해진 낮의 햇살과 저녁에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아래 오늘 소개해드린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와 함께 멋스럽고, 맛스러운 음식들을 먹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색다른 향취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