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파주 방축골 한우마을. 한우가 맛있는 저렴한 맛집

최근 삼겹살 가격의 상승과 함께 다시 주목받고 있는 한우.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데 작년의 유행 선물 굴비를 누르고 한우가 뜨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는 맛있는 한우집을 찾게 되는데 최근 서울에서 꽤 떨어진 시골에서 멋진 한우집을 발견했습니다.

통일전망대로 올라가다 만나게 되는 파주 방축골 한우마을이 바로 그곳. 시골마다 그 마을을 대표하는 맛집 혹은 한우집이 있기 마련인데요. 지난번에 소개한 양양의 송이버섯마을 한우집보다 파주 방축골 한우마을은 더 저렴합니다. 바로 한때 유행하던 정육식당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나름 한우로 유명하다는 집인데 가게 앞에는 약 10대 정도의 주차 공간만이 있습니다. 식사 시간에 조금 늦으면 주차할 공간이 없어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가게를 들어서면 먼저 정육점이 나오고 그 안에 넓은 식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서 가져와 구워 먹었는데 세무서에서 그렇게 하면 세무적으로 혜택을 받는 정육점이 아니라고 해 처음 자리에 앉자마자 좀 복잡스럽게 주문을 했습니다. 이날 이 집의 맛을 본 것은 차돌우삼겹과 꽃등심.

차돌우삼겹

솔직히 이 집 고기 정말 맛있습니다. 모든 것을 떠나 고깃집 고기가 맛없다면 그건 도저히 용서되지 않는데 이 집은 기본기에 충실해 고기부터 정말 맛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살짝 구워진 차돌우삼겹을 매콤한 소스에 묻힌 후 그렇게 귀하다는 채소에 쌈을 싸서 먹는데 정말 예술이더군요.

다음으로 꽃등심 등장. 생김새부터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지방이 조금 많았지만 고기 속에 박혀 있는 마블링이 심상치 않더군요. 물론 꽃등심도 술술 넘어갑니다.

정말 간만에 좋은 한우집을 찾은 듯합니다. 단지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게 약점이기는 하지만, 맛 좋고 저렴한 한우를 먹어보겠다면 충분히 시간을 투자해볼 만합니다. 가격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1인분이 500그램이기 때문. 넉넉하게 맛난 한우를 먹는 여유. 정말 행복했던 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상호 : 파주 방축골 한우마을
전화 : 031-942-6200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방축리 124-6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