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세계의 다양한 맥주 안주들 - '아메리카'편

아메리카 대륙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을까요? 익히 잘 아는 미국과 캐나다를 먼저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또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가 있죠. 쿠바, 페루, 파라과이 푸에르토리코,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그리고 콜롬비아도 아메리카에 있는 나라들이랍니다. 아메리카 대륙에서도 맥주 사랑이 굉장한데요.

중남미에서는 맥주 독특하게 마시기도 합니다. 컵 주변에 소금을 잔뜩 바른 다음 그 컵에 맥주를 따라 마신다는데요. 때에 따라서 라임을 넣기도 한다는군요. 소금과 맥주라?! 묘한 궁합이죠? 그럼 지난 번의 아시아와 유럽 편에 이어 아메리카의 맛있는 맥주 안주를 알아볼까요?

미국 - 버팔로윙

미국인들의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맥주죠. 안주로는 버팔로윙을 즐겨 먹는다는데요. 이외에도 햄버거나 핫도그, 감자튀김, 피자 등 생각하면 참 많은 것이 있네요. 얼마 전 비투매니아 앰버님께서 뉴욕 피자를 소개해 주셨는데요. 저런 피자를 먹으면서 맥주를 마시지 않다니!! 라고 생각했습니다. ^^

얼마 전 미국 텍사스의 한 요리사가 세상에서 하나 뿐인 ‘맥주 튀김’을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맥주를 튀겨 먹는다니 좀 신기하죠? 안주도 먹고 맥주도 먹고.. 얼마나 맥주가 맛있으면 튀길 생각까지 했을까요?

아르헨티나 - 아사도

아사도가 익는 모습

아사도가 익는 모습

출처 : Hamner_Fotos
쇠고기에 소금을 뿌려 숯불에 구운 전통 요리 아사도. 장작불에 구운 생고기라니 무척 맛있겠죠? 이 요리는 아르헨티나의 오랜 전통요리인데요. 석쇠에 잘 달군 아사도에 빵과 야채샐러드를 곁들이고 치미추리라는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비어투데이에도 '털보네 바베큐'라는 맛집을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아사도와 만드는 방식이 상당히 비슷하네요. 맥주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답니다. 

멕시코 - 따꼬

멕시코에서는 이 '따꼬'(taco)가 가장 유명합니다. 옥수수가루로 만든 또르띠야(만두피 모양으로 만들어 구운 것)에다 어떤 음식이든지 다 싸서 먹는데요. 또르띠야에 싸서 먹는 방법에 따라서 케사디야(quesadilla), 소페(sope), 플라우타(flauta), 토토포(totopo), 구아카몰레(guacamole) 등의 수십 가지 요리가 됩니다.

콜롬비아 - 반데하 빠이사

맥주를 정말 사랑하는 콜롬비아에는 보고타 비어 컴퍼니라는 맥주공장이 유명합니다. 콜롬비아에도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반데하 빠이사

반데하 빠이사(Bandeja Paisa)

출처 : nicotiine
반데하 빠이사는 달큰한 소스로 걸죽하게 조리한 빨간 콩과 소고기, 붉은 소시지 초리소(chorizo)와 순대, 구운 플라타노 (요리용 바나나)와 밥, 계란 후라이와 샐러드, 흰 옥수수빵 아레빠, 튀긴 돼지 껍질 치차론(chicharron)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한접시 요리입니다.

캐나다 - 해산물음식, 육포

캐나다는 요리의 천국이라 불리며 프랑스 요리, 이탈리아 요리, 멕시코 요리, 그리스 요리 등은 물론이고 중국요리에서부터 일본요리, 베트남 요리, 한국요리 등의 동양요리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요. 캐나다 요리로는 밴쿠버, 빅토리아, 핼리팩스 등 해안가 도시에서 값싸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어나 가재 등의 시푸드(Seafood) 요리, 캘거리를 중심으로 한 앨버타 주의 대평원에서 많이 사육되는 양질의 소를 재료로 해서 만든 스테이크가 유명합니다. 또 육포가 매우 인기 있는데요. 연어로 만든 육포를 맥주와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브라질 - 슈하스코

Buenos Aires, Argentina.

브라질에서는 검은콩을 고기와 함께 끓인 음식인 페이조아다와 함께 슈하스코가 대표적입니다. 슈하스코는 쇠고기나 돼지고기, 파인애플 등의 다양한 재료를 꼬챙이에 꽂아 숯불에 구운 음식입니다. 흔히 먹는 숯불꼬치구이 음식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꽤 크기가 커요. 한 두 점씩 칼로 잘라 먹습니다.

어때요? 아메리카에도 다양한 맥주 안주들이 참 많죠? ^^ 비어투데이를 방문하신 여러분들께서는 해외에서 어떤 특별한 맥주 안주를 드셔보셨나요?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좋은 것, 맛있는 것은 함께 나눌 수록 더 행복한 법이잖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