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안주] 눈 깜짝할 사이에 없어지는 맥주 안주 '치즈 홍합구이'

계절이 가을로 들어선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스치는 바람에서 제법 차가운 기운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날씨가 쌀쌀해지면 홍합요리가 무척 생각나곤 해요. 생각난 김에 마트를 갔더니 아직 이른 홍합철이라서 그런지 작은 크기만 있네요. 마트 직원에게 큰 홍합은 없냐고 물으니 냉동이지만 뉴질랜드산 그린홍합이 커서 먹을게 많다고 하여 질보다 양을 선택해  들고 온 홍합 한봉지~ㅋ 국을 끓일까 하다 홍합살이 큼지막해 구이로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 간단하지만 조금은 색다른 방법으로 홍합을 구워봤습니다.

치즈 홍합구이 재료 (2인분)

홍합 600g
모짜렐라 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양파 (중) 1개, 파프리카 (중)1개
핫칠리소스 3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브유 조금 
장식용으로 뿌릴 파슬리가루 조금 (선택사항이니 없으면 패스하세요^^)

치즈 홍합구이 만드는 법

홍합은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양파와 피망은 1cm미만으로 다져주시고요.
기름을 둘러 달군 팬에 양파와 피망을 넣어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고추장과 칠리소스를 넣어 물기없이 볶아주세요.
볶은 재료를 한숟가락씩 떠서 홍합 위에 올리고
그위에 치즈를 취향껏 가감하여 올린 후 냉동자숙홍합이라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저는 예열된 200도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오븐 온도와 시간은 제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너무 근사해 보이는 홍합요리인데 만들기도 쉬워 성공률 100% 장담합니다~ㅎㅎ
홍합이 매콤한 양념과 함께 치즈를 만나 쫄깃쫄깃하면서도 구수하고 홍합 자체에서 나오는 달달한 맛이 매콤한 양념과  맛있는 조화를 이루어 한접시 만들어 놓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다 없어집니다. ㅋ
더욱이 이런 맛있는 핑거푸드에 맥주가 빠지면 너무 서운하겠죠!!! 시원하게 한잔 하시고 치즈홍합구이를 드신다면 잠시 잠깐 세상 부러울 것이 없는 듯한 착각에 빠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하하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바다향이 입안가득 퍼지는 치즈 홍합구이가 비어투데이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맛있는 행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환절기 감기 조심하셔요~!!!

맑음의 요리상식

* 냉동자숙이란???
자숙은 원료에 물을 가하거나 원료의 수분을 이용해 일정시간 97~100℃로 가열하는 것입니다. 냉동자숙식품은 김쐐기 또는 데치거나 삶는 방식으로 살짝 익힌 다음 급속 냉동한 식품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