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호반캠핑의 낭만 MAX! 호숫가에서 맛보는 기력보충 동파육 레시피

 

본격적인 한파가 찾아오기 전, 선선한 공기를 만끽하면서 외부 활동을 즐기기 좋은 요즘입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 사이에서 겨울 냄새를 조금씩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의 고요한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평화롭고 고요한 호숫가의 캠핑장과 든든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동파육 레시피를 소개하려 합니다.

 

평화로운 ‘물멍’과 함께 즐기는 호반캠핑

출처: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넓고 푸르른 대청호를 끼고 있는 이 곳은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입니다. 상수원 보호구역에 자리해 있어 깨끗한 자연 속에서 평화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대청호를 바라보며 거닐 수 있는 대청호 오백리길과 접해 있어 호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출처: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한 면 당 텐트 2동을 설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 40면과 각종 편의시설과 캠핑용품을 갖춘 글램핑 10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지가 넓은 만큼 사이트 간의 간격도 충분해 여유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놀이터와 수영장, 풋살장도 있어 체육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424번길 200 일원(미호동 643-2)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낚시터가 눈에 띄는 이곳은 경기도 파주시 비학산 아래 계곡에 위치한 비학농원캠핑장입니다. 사이트 옆으로 계곡이 흐르고 캠핑장 근처에 넓은 마지저수지도 위치해 있어 물가에서 여유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출처: 비학농원캠핑장

 

사이트와 나란히 위치한 양어장 낚시터 이용 금액은 캠핑장 이용료에 포함되지 않아 이용을 원하면 별도로 입장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규모가 크지 않은 아담한 캠핑장으로,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만월로 613번길 217

 

출처: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 빌리지

 

계곡과 작은 호수가 어우러진 이 곳은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 빌리지입니다. 호텔 부지 내에 10동의 글램핑동을 마련했는데요. 호수와 잣나무숲이 어우러진 풍경 안에서 여유로운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켄싱턴호텔 평창 글램핑 빌리지

 

켄싱턴플로라호텔 내부에 위치한 덕분에 실내외 수영장과 사우나, 켄싱턴 플로라가든, 스킨스쿠버 체험 등 호텔의 여러 부대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때때로 글램핑과 호텔 숙박을 겸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판매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평소에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215-2

 

돼지고기로 든든하게 기력 보충! 간단 <동파육> 간편 레시피

 

 

재료: 통삼겹살 ( 650g ) 1줄, 청경채 6동, 양파 작은 크기 1개, 대파 1대, 깐 생강 3톨, 깐 마늘 5톨, 정향 2개, 월계수잎 2장, 소주 참이슬 후레쉬 1/4컵, 식용유 약간

 

*양념 재료: 굴소스 매운맛 2큰술, 노두유 2큰술, 흑설탕 2큰술, 소주 1/4컵, 물 300ml

양념은 위 분량만큼의 재료를 미리 섞어 준비해주세요.

 

1. 통 삼겹살은 5cm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2. 양파는 1cm 두께로 굵게 채 썰고, 대파는 5cm 크기로 토막 냅니다.

 

3. 깐 생강과 깐 마늘은 슬라이스(편썰기)해주세요.

 

 

4. 끓는 물에 토막 낸 통 삼겹살을 넣고,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소주를 부어준 뒤 겉면이 살짝 익도록 데칩니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데친 통 삼겹살을 사방이 노릇하게 될 때까지 구워 주세요.

 

 

6. 냄비에 앞서 다듬었던 양파, 대파, 생강, 마늘과 월계수잎, 정향을 담고 그 위로 구운 통 삼겹살을 얹어 양념과 함께 끓여주세요.

 

 

7. 양념이 팔팔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뭉근하게 국물이 거의 졸아들도록 부드럽게 익혀주세요.

 

 

8. 고기에 양념이 충분히 스며들면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뒤 데친 청경채를 곁들이면 간단 동파육 완성!

 

 

눈처럼 입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동파육의 매력

 

입에 넣는 순간 녹아내리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의 동파육을 완성했습니다.

 

동파육이 부드럽고 맛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지만 중불에서 뭉근하게 공을 들여 조리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비투지기가 추천하는 호숫가 캠핑장에서 호수를 바라보면서 ‘물멍’을 즐기다 보면 돼지고기에 부드럽게 양념이 스미는 시간도 길지 않게 느껴질 거예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