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8탄! 카타르 후무스 레시피

11 21,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됐습니다. 앞으로 치뤄질 대한민국의 경기에 벌써부터 손에 땀을 쥐고 기대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늦은 밤 열리는 경기를 관람하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한 후무스가 어떨까요?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에 직접 갈 수는 없지만 후무스를 맛보며 중동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8!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운 카타르로 떠나봅니다

 

사막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나라 ‘카타르’

카타르는 아라비아반도의 동부 페르시아만에 돌출한 카타르반도에 있는 중동 국가입니다. 대부분이 사막으로 덮인 저지대이면서 동시에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 지형인데요. 바다가 사막을 잠식하는 독특한 풍광을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에요. 이슬람 문화권으로 음식 역시 전통 아랍 음식에 기반하고 향신료가 많이 발달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중동의 대표 음식인 ‘후무스’를 만들어 볼게요. :)

중동의 건강한 디핑 소스, 후무스 레시피

[재료] 병아리콩 통조림 (200g), 소금 1T, 참깨 1/2C, 구운 마늘 5,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C, 레몬 1/2, 파슬리 가루 및 훈제 파프리카 가루 1t, 채소 스틱

 

1. 병아리콩 통조림의 물을 따라냅니다.

 

2. 풍미를 위해 마늘은 튀기듯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3. 레몬 스퀴저를 이용해 레몬즙을 짜 주세요.

TIP. 시판용 레몬즙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4. 믹서기에 병아리콩, 참깨, 구운 마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넣고 갈아줍니다.

 

5. 재료가 곱게 갈리면, 레몬즙과 소금을 넣고 다시 한번 갈아주세요.

TIP. 재료가 뻑뻑해 잘 갈리지 않는다면, 중간중간 올리브유를 추가해 농도를 맞춰줍니다.

 

6. 후무스를 그릇에 옮겨 담고 파슬리 가루와 훈제 파프리카 가루를 뿌리면 완성!

 

중동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디핑 소스, ‘후무스’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샛노란 후무스가 완성되었습니다. 병아리콩으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낮아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특히 중동에서는 후무스가 없는 식탁은 이야기가 없는 아라비안나이트와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탁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메뉴입니다. 즐겨먹는 채소 스틱에 후무스를 듬-뿍 찍어 먹거나, 바삭한 크래커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담백한 후무스의 맛에 중독되어 자꾸 손이 갈 거예요. 중동 현지의 맛을 더하고 싶다면, 커민과 고수를 취향껏 추가해도 좋아요.

후무스를 가득 바른 빵에 토마토, 양파, 양배추 등을 넣고 건강한 샌드위치로 만들거나 후무스를 동그랗게 뭉쳐 튀기면 또 다른 후무스 요리가 탄생합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 언제 먹어도 부담 없는 후무스와 함께 카타르 월드컵을 즐기면 어떨까요? 참이슬과 어울리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음식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