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태백산맥의 정취 MAX! 강원도에서 즐기는 소고기 캠핑요리 <소고기 부추말이> 레시피

 

장맛비도 더위를 씻어내지 못하는 요즘, 바람이 시원한 강가나 휴양림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에도 선선한 바람이 땀을 식혀주는 강원 산간지역의 캠핑장과 강원 지역의 특산물 중 하나인 소고기를 이용한 ‘소고기 부추말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강원도 산간 캠핑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초가 오두막이 눈에 띄는 이 곳은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수하리 캠핑파크>입니다. 수하리 캠핑파크는 홍천군 수하리의 마을 주민들이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해 모인 영농조합 ‘품안애 행복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수하리 캠핑파크는 홍천강 상류의 내촌천과 응봉산 산자락이 어우러진 캠핑장으로, 나무 그늘 아래에서의 힐링과 내촌천에서의 시원한 물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췄습니다. 특히 내촌천에는 다슬기와 토종 민물고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 민물 생태 체험에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의 내촌IC와 가까이 위치해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고, 캠핑객들을 위한 다양한 캠핑용품 대여도 진행하고 있어 가족단위의 캠핑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행치령로 702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두번째 추천 캠핑장은 바로 횡성군에 위치한 감성 글램핑장, <클럽프리모>입니다. 숲과 계곡이 어우러진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다양한 글램핑 객실이 위치해 있는데요. 널찍한 카바나 텐트 내에 화장실, 욕실, 싱크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프라이빗한 럭셔리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경기도 양평군을 지나면 마주하는 횡성군의 초입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에서 인접한 위치도 장점인데요. 때문에 주말 예약을 위해서는 ‘티켓팅’이 필수입니다. 오는 8월에는 글램핑장과 함께 독채 펜션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소: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석화리 851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비투지기의 강원 산간지역 추천 캠핑장 마지막 장소는 바로 화천군 평화의 댐 아래에 위치한 <평화의댐 오토캠핑장>입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특히 A구역은 북한강의 최북단에 위치한 ‘평화의 댐’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댐에 그려진 세계 최대규모의 트릭아트인 댐체벽화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B구역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의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

 

이 밖에도 평화의종공원, 국제평화아트파크, 스카이워크, 비수구미 계곡, 평화누리길 등 관광지와도 인접해 있어 더욱 즐거운 캠핑의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소: 강원 화천군 화천읍 비수구미길 145-145

 

 

 

간단하게 만드는 비주얼 만점 소고기 요리 <소고기 부추말이>

 

얇은 소고기 12장, 팽이버섯 1팩, 부추 한 줌, 허브 솔트 약간, 식용유 약간

스위트 칠리 소스, 양념 간장(양조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1. 얇은 소고기에 허브 솔트를 살짝 뿌려 밑간을 하고 10분정도 기다립니다.

 

 

2. 손질한 부추는 7cm 길이로 잘라줍니다.

 

 

3. 팽이버섯은 밑둥을 제거한 뒤 굵게 찢어 준비합니다.

 

 

4. 펼친 소고기 위에 팽이 버섯과 부추를 올려 돌돌 말아줍니다.

 

 

5. 식용유를 살짝 둘러 예열한 팬에 소고기 부추말이를 올리고 돌려가며 속까지 익혀줍니다.

 

 

6. 준비한 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소고기 부추말이 완성!

 

 

한입에 쏙! 향긋한 부추향과 고소한 소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진 <소고기 부추말이>

 

부드러운 소고기와 향긋한 부추, 야들야들한 팽이버섯이 어우러진 캠핑요리, ‘소고기 부추말이’를 완성했습니다! 원하는 소스에 콕 찍어 한입에 쏙 넣기 좋은 크기로, 간편함과 맛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인데요.

 

 

부추 외에도 미나리, 깻잎, 파프리카 등 원하는 채소를 넣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 먹는 이들의 입맛에 맞춰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비투지기는 잘 익은 소고기 부추말이와 함께 부드러운 풍미의 맥스를 함께 곁들여 캠핑 상차림을 완성했습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요리와 함께 더욱 즐겁고 풍성한 캠핑을 즐겨보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