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필라이트처럼 다채롭게! 취향따라 즐기는 보드게임 추천

우리의 일상 곳곳에서 엔데믹 전환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특히 단체 모임을 개최하기 어려워 움츠러들었던 동아리들이 엔데믹을 맞아 기지개를 켜고 단체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의 모임에서 마주하기 쉬운 어색하고 서먹한 분위기를 단숨에 타파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비투지기와 함께 필라이트처럼 즐거운 쉽고 재미있는 보드게임 한 판 하시겠어요?

특명! 돼지를 더럽혀라! <드렉사우딜럭스>

<출처: 보드엠팩토리>

<드렉사우 딜럭스>는 자신에게 주어진 돼지 카드를 가장 빠르게 모두 더럽히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차근차근 자신의 돼지를 더럽히고, 더러워진 돼지를 보호할 수 있는 집을 지어 자신의 돼지가 깨끗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지켜야 합니다.

<출처: 보드엠팩토리>

다른 플레이어의 돼지가 먼저 더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상대의 돼지를 씻기거나 비를 내리고, 집을 부수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카드를 뽑기 위해 운을 시험해보아야 하는 게임인데요. 서로가 더러워지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습을 바라보자면 왠지 웃음이 나오는 <드렉사우 딜럭스>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모두가 협동해 모든 카드를 내려놓아라! <더게임>

<출처: 팝콘게임즈>

모든 플레이어가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규칙에 맞춰 2부터 99까지의 숫자 카드 98장을 모두 내려놓아야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서로 자신의 카드가 무엇인지 말할 수 없기 떄문에 동료들이 가진 카드가 무엇일지 정확히 유추할 수 있는 눈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투지기는 여러 번 도전했지만 아직 <더 게임>에서 승리를 거두어본 적이 없답니다😢. 어렵지만 그만큼 오기가 생기는 게임! 최근에 조금 더 빠르고 쉬운 <더 게임 퀵앤이지>가 출시되었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골라 플레이해보세요.

거짓일까? 진실일까? 의심에 의심을 더하는 <챠오챠오>

<출처: 코리아보드게임즈>

<챠오챠오>는 숲에 난 사다리를 건너야 하는 게임인데요. 우선 순서대로 주사위를 굴리고 자신의 주사위 숫자 값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알립니다. 이 때 진실을 말해도, 거짓을 말해도 되는데요. 이후 모두에게 자신의 발표가 진실인지 거짓인지를 밝혀내는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출처: 코리아보드게임즈>

거짓말을 들키거나 잘못된 의심을 하게 되면 자신의 말은 숲 아래로 떨어져 다리를 건널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거짓말에 성공하거나 거짓말을 밝혀내면 더 큰 대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과감한 선택이 승패를 좌우하는 키가 되는 게임이죠. 매 순간 진실만을 말하고 천천히 전진하는 방법도 있지만 주사위 값에 따라 반드시 거짓말을 해야 하는 순간도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서로를 속여야 한답니다. 과연 가장 먼저, 가장 많이 구름다리를 건널 플레이어는 누가 될까요?

와이너리를 키워라! <비뉴스 딜럭스>

<출처: 코리아보드게임즈>

포르투갈 최고의 와이너리를 만드는 경영 보드게임인데요. 박스를 열어보면 섬세하고 예쁜 게임판과 카드의 일러스트 디자인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섬세한 디자인만큼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에도 꼼꼼하고 치밀한 전략이 필요한데요.

<출처: 코리아보드게임즈>

포도밭을 일구고, 일꾼을 고용하는 것부터 와인을 수출해 매출을 내고 와인 박람회에 와인을 출품하는 것까지 모두 플레이어 본인의 선택이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과연 누가 최고의 와인 제조업자로 자리하게 될 지, 친구들과 함께 경쟁해보세요!

 

지금까지 누구나 쉽게 규칙을 익히고 플레이할 수 있는 보드게임 4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필라이트처럼 다채롭고 즐거운 보드게임들로 왁자지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