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내 자리는 언제나 청정! 청정라거 테라를 닮은 편백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우중충한 날씨를 자주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런 날씨가 이어질 땐 기분 전환을 위해 일상 속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업무 공간이나 방 안을 화사하게 꾸며 줄 소품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미니화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공기청정, 습도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스칸디아모스 이끼와 탈취 효과를 가진 편백나무를 활용한 ‘편백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비투지기와 함께 해볼까요?

 

작은 편백 스칸디아모스 정원 만들기

재료: 편백나무칩, 원목화분(나무상자), 스칸디아모스 이끼, 스칸디아모스 이끼 나무, 플로럴폼(오아시스), 미니 피규어(울타리, 동물 등)

 

비투지기는 <핸드메이드 스타>의 ‘우드모스화분만들기(중)’ 키트를 활용했는데요.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플로럴폼을 비롯해 편백칩을 담은 주머니를 면 삼베 주머니로 제공하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화분의 사이즈와 스칸디아모스 이끼 색상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색상과 크기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비투지기는 청정라거 테라를 닮은 녹색 스칸디아모스 이끼를 선택했습니다.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플로럴폼에 목공풀을 발라 나무상자 바닥에 붙여 고정시켜 줍니다.

플로럴폼(오아시스) 주변으로 스칸디아모스 이끼를 올려주세요.

나머지 절반의 공간에 편백나무 칩을 담아주세요.

*남은 편백나무칩은 삼베 주머니 등에 담아 차량, 화장실 등에 걸어 두면 탈취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스칸디아모스 나무를 플로럴폼(오아시스)에 꽂아주세요

스칸디아모스 나무 주변을 피규어 등으로 장식해주세요. 비투지기는 귀여운 동물 피규어들과 나무 피규어, 이오난사를 더해 작은 숲 속 정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청정라거 테라만큼 청정함 가득한 편백 스칸디아모스 화분 완성!

 

 

 

 

나만의 공간을 더욱 청정하게 만들어 줄 편백 스칸디아모스 화분 완성!

완성된 편백화분의 향이 약하거나 공기가 건조하게 느껴질 때 편백수를 편백나무 칩에 뿌리면 편백나무의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약간의 가습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스칸디아모스 이끼는 물에 직접 닿으면 흡습성을 쉽게 잃기 때문에 편백수를 뿌릴 땐 꼭 스프레이를 활용해 스칸디아모스에 편백수가 직접 닿지 않게 분사해주세요.

편백수까지 뿌린 화분을 책상 한 켠에 장식해 보았습니다. 삭막했던 책상에 청정 무드가 더해져 화사하게 바뀌었는데요. 여기에 상쾌한 편백나무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 코끝을 맴돌 땐 날씨 따라 우울했던 기분도 날아가는 듯합니다. 여러분도 나만의 청정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