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홈파티 칵테일! 클레멘타인 칵테일 & 소망주 만들기

모임이 많은 연말엔 달콤한 칵테일이 빠질 수 없죠.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면? 예쁜 색과 맛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칵테일! 겨울에 맛보면 가장 맛있는 과일 클레멘타인 & 끝맛까지 깔끔한 참이슬, 그리고 햇 복분자를 활용한 ‘클레멘타인 칵테일’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크리스마스에 꼭 어울리는 진한 과일 풍미의 칵테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클레멘타인 칵테일에 필요한 재료들 *4인 기준


참이슬 클래식 150ml, 진로 햇복분자 1/2병, 귤 7개, 체리 16알, 설탕 1컵, 물 100ml,  

각얼음 적당양, 레몬 1/2개



복분자의 향, 깔끔한 참이슬이 더해진 ‘클레멘타인 칵테일’ 만드는 법

1. 우리나라에서 생과로 구하기 힘든 클레멘타인 대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귤을 활용해보세요. 먼저 귤은 껍질을 벗기고, 물과 설탕을 냄비에 부어 준 다음 귤을 으깨며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 까지 중불에서 졸여주세요.

2. 졸아든 귤즙을 채에 걸러 귤주스를 만들어주세요.

3. 완성된 귤주스에 참이슬 클래식과 레몬즙을 넣어 함께 섞어주세요.

4. 완성된 컵에 체리 4알과 각얼음을 넣고, 미리 만들어둔 귤 칵테일을 부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진로 햇 복분자를 숟가락 위로 조심히 부어 층을 만들어주면 완성!

Tip. 귤 대신 황금향, 레드향과 같은 과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귤과 레몬, 복분자가 더해져 상큼한 맛을 뽐내는 클레멘타인 칵테일! 입 안 가득 퍼지는 감귤의 향과 진한 복분자의 향, 그리고 부드럽게 감기는 참이슬 만의 매력적인 맛이 멋진 조화를 이루어냅니다. 이 맛은 겨울향이 가득 퍼지는 기분 좋은 계절의 맛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죠.

냉장고에 한 병씩은 보관되어 있는 소주, 그리고 햇복분자와 개성있는 재료들을 살려 멋진 칵테일로 변신시켜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소중한 사람들과 즐기는 연말 모임에 클레멘타인 칵테일과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소망을 담아! 소망이 이루어지는 소망주

올해 이루지 못한 소원이 있다면, 여러분의 소망을 이뤄줄 소망주 한 잔 즐겨보세요! 끝맛까지 깔끔한 참이슬, 달달한 망고링고가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하는 소망주! 모든 일이 다 잘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아 깔끔하게 한 잔 곁들여보세요!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준비한 칵테일 레시피, 올 겨울에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 글 / 사진 : 더디쉬 thedis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