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31] 낮보다 밤에 더 가고 싶어지는 감성 맛집, 김작가의 이중생활

한때 예술가들의 모임 장소로 각광 받았던 고전 다방과 음식점에 대한 이야기,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당대 가장 유명한 예술가의 이름을 따서 생긴 거리부터 음식점까지,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해오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예술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일품맛집, 이번 시간에는 작가적 고뇌와 감성이 그대로 담긴 감성주점! 김작가의 이중생활을 만나보겠습니다.


아날로그 감성과 위트가 물씬 묻어난 작업실! 김작가의 이중생활

이름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어느 작가의 고뇌와 감성이 가득 담긴 작업실을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여느 다른 주점과 차별화를 두면서도 김작가의 이중생활만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인테리어는 오랜 고심 끝에 탄생하였다고 김범석 점장은 설명합니다.


특히 편안하고 친근한 아날로그적 감성과 위트 있는 독특한 마니아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술 마시는 작업실’을 표방해 방문한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하는 힘이 있다고 덧붙입니다. 


작업실처럼 꾸며진 매장 곳곳에는 드로잉과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소품 등을 배치해 작가적인 감성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메뉴판도 손 글씨와 손 그림을 사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김작가의 이중생활 시그니처 문구 ‘낮보단 밤에 더 보고 싶어’


이런 인테리어를 구성하게 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김범석 점장. 회사원이지만 아마추어 작가이기도 하고 공무원이자 발명가이기도 한, 이런 일반인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과 성격을 투영해 감성주점이면서도 작가의 작업실로 표현하고 싶었던 생각이 오늘의 김작가의 이중생활로 이어졌다고 덧붙입니다.


요리에 감성을 담다, 통 오징어 떡볶이와 일품진로의 궁합

여느 주점과는 차별화된 안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작가의 이중생활 대표 메뉴! 특히 평범하고 익숙한 메뉴에 김작가만의 철저한 개성을 입혀 독특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김범석 점장. 이런 그가 추천하는 김작가의 이중생활 첫 번째 메뉴는 ‘통 오징어 떡볶이’입니다.


오징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통 오징어 떡볶이! 일품진로와의 궁합도 제법 훌륭한 메뉴라고 추천합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에 신선한 오징어와 떡볶이를 맛보고 싶다면, 김작가의 이중생활에서 제일 먼저 맛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술 안주의 화룡점정! 진짜 뚱뚱한 노가리를 맛보다

김작가의 이중생활을 대표하는 두 번째 메뉴는 ‘진짜 뚱뚱한 노가리’입니다. 강원도에서 직접 공수해올 만큼 깐깐하고 세세하게 식재료를 관리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김 점장. 그의 설명을 되새기며 술안주로 손꼽히는 노가리를 맛볼까요? 


강원도 고성에 있는 거진항에서 직접 찾아가 구해온다는 말을 그대로 증명해주는 최상급 노가리! 이렇게 김작가의 이중생활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산 우수한 식재료만을 엄선해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하절기 베스트 메뉴로 손꼽히는 ‘진짜 뚱뚱한 노가리’! 두툼한 식감과 특유의 맛을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Tip) 노가리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함께 나온 특제소스와 고소한 땅콩, 아몬드를 같이 곁들이면 다양한 식감을 즐기며 드실 수 있습니다. 


비주얼과 맛 모두를 사로잡다! 크림치즈와사비와 갈릭소곱창

김작가의 이중생활에 왔다면 꼭 시켜야 하는 베스트 메뉴로 김 점장은 크림치즈와사비갈릭소곱창을 추천합니다. 비주얼과 맛 모두 훌륭해 혼자 오는 고객들도 많이 찾는다고 덧붙입니다. 


특히 크림치즈와사비는 김 위에 날치알과 크림치즈, 가쓰오부시와 와사비를 조금 얹어서 함께 싸 먹으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치즈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안 가득 퍼지는 치즈의 향과 톡톡 터지는 날치알, 사르르 혀끝으로 녹는 가쓰오부시의 식감이 어우러지는 크림치즈와사비의 완벽한 앙상블!


맛있는 안주에 맛있는 술이 더해지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법이죠. 일품진로 한 잔씩 들고 크림치즈와사비를 즐기며 건배해볼까요? 10년 숙성의 깊고 진한 일품진로의 향을 제대로 즐기며, 음식에 취해, 분위기에 취해 김작가의 이중생활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곱창의 고소함과 쫀득함을 즐길 수 있는 갈릭소곱창은 마늘과 함께 즐기면 특유의 향을 잡아주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고 김 점장은 설명합니다. 통마늘과 곱창을 함께 먹어줘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갈릭소곱창! 일품진로 한잔을 곁들여 깊은 맛을 음미해보는 건 어떨까요?


진정한 스테미너를 맛볼 수 있는 대창낙지!

앞서 살펴본 대표 메뉴 외에 일품진로와 잘 어울리는 대창낙지를 꼭 추천하고 싶다는 김범석 점장. 18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매운 소스에 대창과 낙지가 어우러져 매콤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은 주문하는 메뉴라고 설명합니다.


건강에 좋은 우엉 튀김과 신선한 부추, 실하게 들어있는 곱창과 낙지가 매운 소스에 버무려진 하모니를 맛볼 수 있으니,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김작가의 이중생활에서 일품진로 한잔에 위로와 감성을 즐기다

전통과 대중성이 어우러진 명주를 찾던 중 일품진로의 향에 반해 손님들에게도 권하게 되었다는 김 점장. 특히 10년 숙성의 긴 기다림 끝에 만들어진 일품진로의 깊은 맛은 김작가의 이중생활을 찾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 잔 정도씩 마시거나, 얼음을 살짝 넣어 마실 것을 그는 추천합니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음악, 맛있는 음식, 그리고 좋은 분위기를 가진 감성과 문화가 넘치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는 김범석 점장. 다양한 생각과 취향을 논할 수 있는 감성 주점에서 함께 한 지인들과 자유로운 식사자리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나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일품진로와 함께 여러분을 예술적인 감성으로, 깊이 있는 향으로 포근하게 반겨줄 것입니다.

<김작가의 이중생활 청담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9길 20 (청담동 120-5)

번호 : 02-540-3811

운영 : 평일 18:00~02:00, 주말 18:00~03:00

메뉴 : 통 오징어 떡볶이, 진짜 뚱뚱한 노가리, 크림치즈와사비, 갈릭소곱창

* 자세한 사항은 김작가의 이중생활 공식 홈페이지(http://kimjakga.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