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프랑스 밀맥주 #1664블랑과 함께 만나는 본격 프랑스 요리 주점! 연남동 ‘요정’

바쁘게 옮기던 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골목길, 바로 연남동입니다. 골목 구석구석 이어진 길에는 개성 넘치는 가게와 작은 공방이 옹기종기 모여 반겨주는 곳으로 유명하죠. 연남동 골목길, 히든 맛집 중 하나인 요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코끝을 자극하는 향긋한 시트러스 향과 입안 가득 맴도는 청량한 과일향이 더해져 자꾸만 마시고 싶은 1664블랑! 그리고 고풍스러운 요정의 프랑스 전문 요리까지! 지금부터 프랑스 미식여행을 떠나볼까요?


모던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프랑스 요리 주점, 연남동 요정!

주택들이 즐비한 연남동 골목을 비집고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프랑스 요리 전문점 ‘요정’! 프랑스 고급 레스토랑 같은 세련된 외관은 2층 주택이었던 건물을 식당으로 개조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골목 끝에 자리하고 있지만 연남동 히든맛집다운 존재감이 확실한 곳 입니다.


1664블랑을 병맥주와 생맥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안내판은 요정을 더욱 방문하고 싶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1664블랑 병으로 가득한 정원과 울타리를 장식한 자물쇠들은 요정을 방문한 이들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기분을 달콤하게 만들어주는 무드 있는 조명과 분위기 좋은 음악, 시원하게 개방된 오픈형 주방에서 요리에 집중하는 셰프들의 모습을 감상하며, 요정 곳곳을 살펴보다 보면 어느새 시간은 훌쩍 지나갑니다. 


▲ 2층 계단에 있는 낙상주의 경고판, 손님을 배려하는 요정의 꼼꼼함이 엿보인다. 

  

2층으로 올라오면 요정만의 개성이 담긴 세심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방도구들을 곳곳에 배치해 모던하면도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인테리어를 살려주는 묘미, 크로넨버그 1664블랑 마크

심플모던한 분위기에서 톡톡 튀는 매력 포인트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 마크일 것입니다.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스며든 1664블랑의 맛에 푹 빠지고 싶게 만드는 요정의 인테리어입니다.


요정의 각양각색 메뉴를 1664블랑과 함께 즐겨보세요!

요정은 고급 요릿집이라는 뜻을 담은 한자어인 ‘요정’ 본연의 의미를 그대로 녹여냅니다. 불어로 흰색을 뜻하는 1664블랑은 특유의 상큼함과 상쾌한 향이 매력적인 화이트 맥주로, 요정의 프랑스 요리와 훌륭한 하모니를 만들어냅니다. 요정의 시그니처 메뉴와 블랑을 통해 떠나는 프랑스 미식여행,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토마토 소스와 돼지고기의 맛있는 조화, '포크앙로즈'

▲ 없던 식욕도 불타오르게 하는 포크앙로즈의 비주얼, 침샘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프랑스의 고품격 요리를 선보이는 곳답게 요정의 시그니처 메뉴 그 첫 번째는 돼지고기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포크 앙 로즈’입니다. 


포크 앙 로즈는 오랜 시간 뭉근히 익혀 부드러워진 돼지고기를 달콤한 토마토소스와 부드러운 요거트, 신선한 바질과 함께 곁들여 먹는 프랑스식 요리입니다. 각 식재료들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요리로, 요정을 찾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먹어야 하는 필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하죠. 


특히 모든 술에 잘 어울리는 포크 앙 로즈는 오랜 시간 익히며 기름기를 걷어내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 1664블랑의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과 잘 어울립니다. 바게트 빵을 추가해 포크 앙 로즈 소스에 푹 찍어 1664블랑과 함께 즐겨 해보세요! 바게트 빵에 흡수된 포크 앙 로즈의 소스와 1664블랑 맥주가 만들어내는 하모니의 매력에 매료될지도 모릅니다.


반전의 맛을 선사하는 요정의 ‘꼬꼬 크렘므 (coq au Crème)’  

포크 앙 로즈를 먹고 난 후 신선한 충격을 머금은 채 만나볼 다음 메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닭고기로 만들어져 단백한 맛이 인상적인 꼬꼬 크렘므 입니다.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닭가슴살 구이를 매콤하고 고소한 크림 소스에 찍어 먹는데, 그릴에 구운 각종 야채와 함께 먹어주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간 동료와 함께 경쾌하게 울리는 맥주잔의 소리를 들으며, 입안 가득 1664 블랑의 매력에 흠뻑 취해보면 어떨까요? 향긋하면서도 감미로운 1664블랑의 다양한 풍미에 이내 푹 빠져들 것입니다.

 

쫄깃한 관자와 함께 즐기는 노르망디풍 관자 

요정에서 추천하는 세 번째 시그니처 메뉴는 노르망디풍 관자입니다. 쫄깃한 관자에 신선한 크림과 양송이를 곁들여 고소하고 깊은 맛을 담은 프랑스 노르망디 지방의 특색이 담겨있어 더 특별한 맛을 냅니다. 


과감하게 빵 한 조각을 소스에 푹 찍어 먹어야 더욱 깊은 맛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바삭하게 씹히는 빵과 촉촉하게 스며든 크림소스의 앙상블은 1664블랑 한잔이 곁들어지면서 비로소 완벽해집니다. 

 

요정의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1664블랑을 생맥주로 드셔보세요. 프랑스 미식여행을 멋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과일 향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1664블랑 생맥주! 컵에 가득 담긴 맥주 한잔과 요정의 분위기에 기분 좋게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정에서만 맛볼 수 있는 1664블랑 스페셜 팁!

요정에서는 1664블랑을 즐기는 팁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레몬 슬라이스를 블랑과 함께 마시는 것입니다. 은은하게 입안 가득 퍼지는 레몬향과 1664블랑 특유의 과일 향이 어우러져 더욱 향긋하게 음미할 수 있죠! 크로넨버그 1664블랑 애호가라면 혹은 맥주를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번엔 요정에서 레몬 슬라이스를 추가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연남동 요정에서 1664블랑을 더욱 특별하게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살펴본 요정의 시그니처 메뉴들과 1664블랑의 매력, 충분히 느끼셨나요? 여민 옷깃 사이로 파고드는 추위가 계속되는 겨울, 이색적인 프랑스 미식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요정으로 가보세요! 연남동 골목길 특유의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걷는 산책도 멋있지만, 요정에서 즐기는 1664블랑과 시그니처 메뉴들은 공허해진 마음 속을 맛있게, 따뜻하게 채워줄 것입니다.

# 연남동 '요정’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34길 11

- 번호 : 02-352-2844

- 영업시간 : 평일 18:00 – 01:00 / 주말 15:00 – 00:00 (월요일 휴무)

- 추천 메뉴 : 포크앙로즈 20,000원, 꼬꼬크램므 20,000원, 노르망디풍 관자 15,000원


#1664블랑 스팟별 즐기기

강남역 더블린테라스 : 아일랜드풍과 1664블랑에 취하다 ▶Go 

경복궁 슈에뜨 : 입 안에서 펼쳐지는 프랑스 미식여행 ▶Go 

삼청동 힛더스팟 : 이탈리안 다이닝과 프랑스베이커리의 만남 ▶Go 

여의도 여위도Beer : 직장들의 작은 위로 힐링타임은 1664블랑과 함께 Go

이태원 르블랑 : 여심저격한 1664블랑을 캐주얼하게 즐기다▶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