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4월 황금레시피] 춘곤증을 극복할 수 있는 매콤한 주꾸미볶음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햇살이 반가운 봄이 찾아 왔습니다. 하지만 봄 하면 매년 잊지 않고 찾아 오는 손님, 바로 춘곤증이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이런 날 봄 제철 재료인 주꾸미로 만든 요리를 즐기면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춘곤증 예방에 효과적인 ‘타우린'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봄철 춘곤증 예방을 위한 황금 레시피, ‘매콤한 주꾸미볶음’!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4월 황금 레시피: 매콤한 주꾸미볶음으로 춘곤증 극복! 



매콤한 주꾸미볶음 레시피 재료



매콤한 주꾸미볶음 만드는 방법



1. 매콤한 주꾸미볶음을 위해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1시간 정도 숙성시켜준다. 



2. 주꾸미는 내장이 들어 있는 머리 부분을 뒤집어 내장을 잘 제거해준다.



3. 주꾸미 다리 부분을 뒤집어서 입 부분을 밀어내면서 빼준다.

4. 손질이 끝난 주꾸미는 굵은 소금과 밀가루를 뿌려 깨끗하게 씻어준다.



5. 물 100ml(반컵)이 끓으면 주꾸미를 뒤적거리면서 1분간만 데쳐낸다.

6. 소면 70~80g을 준비해 물 600ml(3컵)을 넣고 끓인다.

7.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고 중간에 찬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면을 쫄깃하게 삶은 뒤,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물기를 뺀다. 


[매운 주꾸미볶음 황금 레시피 Tip] 

  • 주꾸미를 오래 데치거나 물 양을 초과해서 데치면 주꾸미의 본래 맛이 물에 빠지기 때문에 소량의 물에 데친다. 
  • 주꾸미를 데쳐낸 육수는 버리지 않고 따로 볶음에 사용한다.
  • 소면을 다 삶고 물기를 뺀 뒤, 참기름 반큰술과 간장 1 작은술로 버무려 3등분해 서로 달라붙지 않게 준비한다. 



8. 주꾸미볶음의 부재료인 양파, 당근, 파를 썰어준다. 



9. 기호에 따라 당근이나 파프리카를 함께 사용해도 좋고 냉장고 사정에 따라 미나리, 양배추, 브로콜리,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입맛에 맞는 매콤한 주꾸미볶음을 만들 수 있다. 



10. 후라이팬에 오일 2큰술을 두르고 중불에 야채를 먼저 볶아준다.

11. 야채를 볶은 후라이팬에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아주다가 주꾸미 데친 육수를 넣어가며 양념장으로 만들어 준다.



12. 데쳐놓은 주꾸미를 넣어 10분간 달달달 더 볶아주면, 매콤한 주꾸미볶음 완성! 

주꾸미볶음과 시원한 하이트맥주 한 잔이면 이번 주 피로도 싹~! 

 


춘곤증 극복에 좋은 매콤한 주꾸미볶음! 보기만 해도 맛있게 매운 맛이 느껴지시죠? 여기에, 매콤한 주꾸미볶음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하이트맥주 한 잔만 있다면 오늘 하루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확 풀어버릴 수 있을텐데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매콤한 주꾸미볶음과 시원한 하이트맥주로 힐링 하시길 바래요 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주꾸미볶음에 들어갈 야채를 후라이팬에 먼저 볶고, 양념장과 주꾸미 데친 물을 넣으면서 살살 볶아주다가 데친 주꾸미를 넣어 10분간 볶아주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