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산 맛집] 도심 속 감성 캠핑, 바비큐 & 캠핑요리 전문점 ‘캠핑아일랜드’



캠핑 전문가가 문을 연 바비큐 & 캠핑요리 전문점

바쁜 일상 속, 몸도 마음도 지쳐 조금의 여유와 휴식이 간절히 필요하다면? 굳이 부랴부랴 캠핑도구 챙기고 먼 곳으로 떠나지 않아도 된다. 캠핑 분위기는 물론이거니와 몸도 마음도 제대로 힐링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 있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캠핑아일랜드. 도심 속 캠핑장에 낭만까지 더한 곳이다. 사장님에 대해 말하자면 2004년도부터 캠핑요리를 연구하신, 이전에 생활의 달인에도 나오셨던 자칭 타칭 캠핑 전문가이다.  캠핑의 달인이 운영하는 일산 맛집 ‘캠핑아일랜드’를 소개한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 일산 맛집 ‘캠핑 아일랜드’


어둠이 짙게 내린 저녁에 찾은 ‘캠핑아일랜드’. 캠핑을 컨셉트로 하는 식당인 만큼 밖에서부터 풍기는 분위기가 남다르다. 화려한 불빛과 테라스에 놓여 있는 캠핑용 의자와 테이블. 가게 맞은편에는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이곳이 도심인지 캠핑장인지 헷갈리게 한다. 



내부로 들어서면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온다. 실제 캠핑용 의자와 테이블, 천장을 장식하고 있는 랜턴들과 곳곳에 놓여있다. 실제로 사장님께서 사용하시던 캠핑 도구들, 그리고 캠핑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들을 이용한 아기자기한 장식들까지. 어디 하나 사장님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벽 또한 모두 나무로 시공되어있어 캠핑장에 온 분위기가 물씬 난다. 내부 인테리어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사장님께서 직접 하셨다고 하는데, 정성과 열정이 그대로 느껴진다. 



캠퍼들에게는 익숙할지 몰라도 캠핑을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낯선 이 테이블. 바로 자작나무 IGT 테이블이다. ‘캠핑아일랜드’는 분위기만 그럴싸하게 흉내만을 낸 곳이 아닌 실제 캠핑 용품을 사용해 캠핑하는 느낌을 자아낸다.  



사장님이 직접 양념을 하여 맛을 낸 삼겹살 바비큐는 여느 바비큐들과 감히 비교할 수 없는 맛과 비주얼을 자랑한다. 천연 향신료를 이용하여 10시간 정도 숙성하여 잡내를 제거하고 맛을 더 해주는데, 거기에다가 참나무로 훈제하여 기름을 쏙 뺏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면서 안은 담백하고 육즙이 살아있어 촉촉하다. 같이 나온 부추와 함께 싸먹어도 맛있고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소스의 매콤함이 입맛을 더욱 돋운다. 



삼겹살 한 점과 함께 참이슬 한 잔 하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는 듯하다. 롯지 그릴 팬은 바비큐가 식는 것을 막기 위해 받침대에 초를 사용한다. 사장님의 작은 센스 하나로 식사가 끝날 때까지 음식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물론 고기가 채 식기도 전에 고기가 모두 배속으로 사라지게 된다는 것이 함정이라면 함정이다.



뒤이어 삼겹살 바비큐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롯지 콤비네이션이다. 6가지 맛의 소시지, 해시 포테이토, 파인애플, 토마토, 그린빈스, 함박 스테이크, 계란 프라이 그리고 닭봉과 윙 등 캠핑을 가면 주로 먹는 15가지 음식으로 구성되어있는 롯지 콤비네이션은 특별한 비주얼과 맛이 살아있다. 



조금 더 색다른 맛을 원한다면 캠핑 아일랜드의 숨겨진 비밀 병기, 비어치킨을 추천한다. 어디에서 선탠이라도 하고 왔는지 고운 빛깔과 윤기가 제대로 흐른다. 양념을 하여 굽는 중간중간마다 버터를 발라 껍질은 바삭하게 구워지고 삼겹살 바비큐와 마찬가지로 참나무로 훈연하여 기름은 쏙 빠졌다. 비어치킨은 사장님께서 손수 해체해주시는데, 손질해주신 치킨 한 점을 먹으면 정말 부드럽고 담백하여 비어치킨이라는 이름처럼 하이트 맥주가 생각나는 맛이다. (비어치킨은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최소 오후 3시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인테리어부터 요리까지 캠핑의 달인 사장님의 오랜 노하우와 센스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캠핑 아일랜드. 바쁜 일상 속 거창한 장비 없이 캠핑 분위기 제대로 느끼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힐링 해보는 건 어떨까. 짧은 시간이지만 그 시간이 참 여유롭고 편안할 것이다.

[캠핑 아일랜드]
-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315 (도로명: 도로명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 79)
- 전화: 031-965-3424
- 메뉴: 삼겹살 바베큐 (1인분 200g) 12,000원, 롯지콤비네이션 27,000원, 비어치킨 (15시 이전 예약 시 주문 가능) 16,000원 등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 캠핑아일랜드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