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담금주 레시피] 연인과 마시기 좋은 달달한 과일 담금주 만들기


연인과 함께 추억을 담아 만드는 과일 담금주!


음식점, 카페, 영화로 이어지는 데이트가 점점 식상하게 느껴지는 커플들은 집중! 연인이 함께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릴게요~! 그건 바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참이슬 과일 담금주! 담금주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좋아하는 과일 취향대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장도 보고 과일도 깎으면서 함께 추억을 만들 수도 있고, 함께 담금주가 숙성될 때까지 기다리면서 설렘도 느낄 수 있답니다. 심지어 함께 완성된 달콤한 담금주를 마실 수도 있으니, 커플들이 시작하기에 딱 좋은 장기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죠! :) 지금부터 달달한 참이슬 과일 담금주 레시피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담금주용 소주는 알코올도수 몇 도가 적당할까?
과일주를 담글 때에 사용하는 소주는 30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도수가 낮은 소주는 숙성 되면서 알코올이 날아가 곰팡이가 피기 쉽기 때문인데요,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참이슬 담금주를 사용하면 편리하답니다~! 알코올도수 30도의 참이슬 담금주를 사용해 만든 과일주는 숙성이 완료되면 최종 도수가 20도 정도 내외로 된다고 하니,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맛있는 과일주를 담글 수 있습니다.


와인 부럽지 않은 달달하고 시원한 배주



먼저 소개해드릴 담금주 레시피는 배 담금주입니다. 화이트 와인이 떠오르는 달콤하고 시원한 배주! 소화 촉진과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배로 만든 담금주는 숙성이 되면 노란 빛을 띠게 된답니다. :)


달달하고 시원한 배주 레시피 재료




배주 담그는 방법



1. 배는 알의 크기가 작고 단단한 것을 2~3개 골라 깨끗이 씻는다.

2. 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씨가 있는 부분은 쓴맛이 날 수 있으니 제거해준다.)

3. 배를 담금주 통에 담고, 설탕 한 컵을 붓는다.

4. 참이슬 담금주 1.8L를 붓는다.

5. 유리병을 밀폐시키고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2~3개월 정도 숙성시킨다.

6. 2~3개월 후에 배 건더기는 거름채 또는 거름망으로 걸러내서 뺀 후, 바로 즐길 수 있다.

7. 마시고 남은 술은 밀폐된 유리병에 보관한다. 


초록빛 칵테일이 생각나는 새콤달콤 키위주



두 번째 소개해 드릴 담금주 레시피는 키위주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혀끝을 사로잡는 키위주! 키위의 과육이 무르기 때문에 숙성시간이 짧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새콤달콤 키위주 레시피 재료




키위주 담그는 방법



1. 키위 11~13개를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담금주 통에 넣고 설탕을 한 컵 넣는다.

3. 참이슬 담금주1.8L를 붓는다.

4. 2주 정도 숙성 시킨 뒤 건더기는 거름채 또는 거름망 등에 걸러낸 후, 바로 마실 수 있다. 

(*키위는 식감이 물컹한 편이라 오래 두면 술이 탁해지니 숙성 기간을 지켜야한다.)

5. 마시고 남은 술은 유리병에 보관한다.


[과일 담금주 만들기 Tip]
- 담금주를 담는 용기는 오랜 시간 동안 숙성시키기 때문에 유리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각각의 통에 담근 날짜, 오픈 날짜 등을 적어 둔 스티커/포스트잇을 부착시켜주면, 담금주의 개봉 날짜를 잊어버리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참이슬 담금주로 만든 배 & 키위 담금주


보기만 해도 달큰한 향이 느껴지는 과일 담금주! 연인과 함께 만들어 본다면 특별한 데이트가 될 것 같지 않나요? 이제 시간이 흘러 담금주를 개봉하는 날을 기다리는 것만 남았습니다. 둘 만의 추억이 담긴 달콤한 타임캡슐이 따로 없죠?! :D



계속해서 더욱 다양한 참이슬 담금주 레시피를 알려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