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2DAY

2014년 봄, 패션 리더들의 스마트폰 패션 어플 추천!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인 봄은 어느 분에게나 설렘 가득한 계절인 것 같습니다. 날이 점점 풀리고 벚꽃축제도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두툼하게 입었던 옷은 정리하고 한층 가볍고 화사한 옷들로 코디를 바꿔야 할 시간입니다.


하지만, 어제 쇼핑을 했는데도 오늘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입학한지 얼마 안 된 14학번 학우들은 갓 교복을 벗어 패션에 더욱 신경을 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복센스가 덜 활성화 된 대학 새내기들과 외출 전 입을 옷이 없어 고민인 분들을 위해 비투지기가 패션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보통 사람들의 스트릿 패션을 소개하는 FringeJ ST. Fashion

완판 되는 연예인의 옷, 화려해 보이는 잡지 속 의상들. 많은 분들이 연예인 패션을 따라 하거나 트렌디한 잡지를 보며 스타일 감각을 키우곤 합니다. 하지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라 한 스타일이 나에게는 어울리지 않았던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어울리는 스타일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입는지 많이 보고,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일 텐데요, 주변에 패션 피플들이 어떻게 입고 다니는지 보고 싶으신 분들께 Fringe J (프린지제이) 어플을 추천 드립니다.



깔끔한 UI가 인상적인 Fringe J 어플은 처음 실행시키면 다양한 스타일 카드들을 카테고리 별로 최신순, 인기순, 팔로잉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이 보인다면 카드를 클릭하여 크게 볼 수도 있고, 하단 메뉴의 디테일 아이콘( )을 클릭하면 착용 아이템들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Like 버튼으로 공감 표시도 할 수 있으니 어떤 패션이 인기가 많은지도 알기 쉽습니다.


또한, 옆의 메뉴 바를 보면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서 스트릿패션 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스타일 사진 카드 이외에도 패션 관련직업을 가진 분들의 인터뷰 글이나 패션 정보들을 볼 수도 있어 패션 감각을 키우기에 더욱 유용합니다. 


2. 그거 어디서 샀어요? 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StyleShare”

패션 어플에서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는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지만, StyleShare의 스타일 피드에서 특히 사람들의 정보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타일 피드에 올라온 사진 중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있다면 댓글로 정보를 물어보세요. 댓글을 통해 구입처와 가격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알고 싶은 아이템에 대해 사진을 업로드하여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VOGUE, Instyle, Ceci 등 매거진에서 극찬한 패션어플, StyleShare는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공간입니다. 댓글로 패션정보를 공유할 뿐 아니라 기타 SNS로도 게시글을 공유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콜렉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들을 ‘콜렉트’하여 나만의 패션 콜렉션을 만들면 관심 있게 보았던 아이템들을 다시 확인할 때 편리하고, 몰랐던 나의 취향을 재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3. 남자들의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남자패션 후즈핫”

하루 단위로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남성패션 어플, 후즈핫! 데일리 패션 메뉴에 매일 해외 남자 스트릿 패션이 올라오기 때문에 매일 어플을 켜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속칭 깔맞춤만 잘해도 스타일이 좋아 보인다고 하죠? 깔맞춤에도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데, 한가지 컬러만을 강조하는 것도 좋지만 서로 다른 두 가지 색을 적절히 활용하면 훨씬 감각적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하려면 어려운 컬러 배색. 바쁜 아침에 하나하나 입어보다간 지각을 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미리 후즈핫 어플로 컬러별 스타일을 봐두시면 감각적인 컬러배색이 가능합니다. 컬러 파인더 메뉴에서 의류의 색상과 종류를 선택하면, 해당 아이템을 활용한 다양한 코디를 볼 수 있습니다. 컬러배색은 물론, 전반적인 스타일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감각을 키울 수 있겠죠? 한 가지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는 진정한 패션 피플로 거듭나 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맨즈 코디북, 페이보릿 item메뉴에서도 다양한 패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출 전, ‘착샷’을 찍어 올려 패션 조언을 듣는다면 더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스타일링의 끝은 아이템 구입! 세일 정보를 한데 모아 편리한 “써프라이즈” 

패션 어플들을 통해 스타일 공부를 했다면, 이제는 실제 패션 아이템들을 구입하기에 앞서 세일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브랜드 별로 세일 날짜도 다르고 할인 폭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눈 여겨 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어플, 써프라이즈를 추천 드립니다. 



써프라이즈 어플은 패션 브랜드 세일정보와 뷰티 브랜드 세일정보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세일정보를 받을 브랜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브랜드의 세일 정보는 신규순, 인기순, 마감 임박순으로 조회 가능하며 관심 있는 브랜드를 클릭하면 세일 기간과 장소는 물론, 세일 품목과 가격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찜하기 기능을 통해 선택한 세일정보만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더 받아보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언제든지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정보를 수신할 브랜드를 추가하세요. 그리고 각 세일정보는 알람 수신 설정을 통해 세일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봄을 맞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패션 정보와 세일정보를 볼 수 있는 어플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멋진 아이템들을 알뜰하게 쇼핑 하여 2014년에는 더 멋진 여러분들의 모습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