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스와 함께 빨래판 계란말이와 석쇠 불고기! 강남역 맛집 '악바리'

석쇠불고기, 빨래판 계란말이와 함께 한 맥스生


평소에 자주 지나가는 강남역 9번 출구 방향 고기집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악바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맛있는 요리 선수주점 악바리’ 라고 되어 있는데 타이포그래피가 상당히 투박하기 때문에 겉만 봐서는 분위기 좋은 술집과는 꽤 거리가 멀어보이는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메뉴만큼은 상당히 다이나믹한데다 맥스生 한잔하기에도 괜찮은 술집이기에 직접 한번 다녀왔습니다.

▷ 한지를 이용해 만든 조명등이 정갈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마치 일식집을 연상시키는 정갈한 인테리어와 담소를 돋궈주는 분위기 있는 조명을 보여주기 때문에 연인이나 지인들끼리 오기에 괜찮은 무드를 제공합니다.

 악바리의 메뉴중 빨래판 계란말이와 석쇠구이가 가장 인기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역시 매스컴을 통해 보도된 석쇠 불고기와 빨래판 계란말이지만 그 밖에도 부침개, 찌개/탕 등 소주부터 맥주까지 다양한 주류에 적합한 안주들이 많이 보이네요.

스케일이 다른 빨래판 계란말이와 석쇠구이


 빨래판 위에 올려진 범상치 않은 비쥬얼!!


빨래판 계란말이가 먼저 나왔네요. 명칭 그대로 일반적으로 음식을 담는 그릇이나 접시 대신에 나무로 된 빨래판에 올려져서 나오는 안주입니다. 빨래판의 길이가 무려 69cm가 되기 때문에 처음 이 메뉴를 보게 되면 그 볼륨에 놀라게 됩니다. 강남역 술집 악바리 외에도 부산, 대구 등의 퓨전포차에서도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이죠. 무엇보다 가정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스케일 때문에 맛보다는 비주얼적인 측면에서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요리입니다.

 계란말이 속에 들어갈 재료를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초대형 계란말이는 이렇게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먹습니다. 크기가 크기인 만큼 마치 피자 주문할 때처럼 계란말이 속에 들어갈 재료를 선택할 수 있어요. 치즈, 소고기, 참치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게 2가지를 선택하시면 되죠. 워낙 계란말이의 사이즈가 어마어마 하다보니 다 먹기에는 조금 느끼할 수 있는게 사실이니 최소 3명 이상이 모였을 때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은 역시 일반 계란말이와 크게 다르지는 않으니까요.

 투박한 비주얼의 석쇠구이


빨래판 계란말이와 함께 가장 선호도가 높다는 석쇠불고기 메뉴가 나왔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석쇠 위에 적당한 두께로 펼쳐진 불고기가 통째로 나오게 되는데요. 일단 자리 위에 세팅한 다음 젓가락으로 우악스럽다고 표현할 정도로 투박하게 십자형으로 도륙하는 것이 이 메뉴의 가장 차별화된 포인트입니다. 젓가락이 오갈 때 마다 쫙~쫙~하는 소리가 인상적이에요.

 석쇠구이는 상추, 깻입등과 싸먹어야 제맛이죠~



그냥 석쇠불고기만 먹기에는 조금 식감이 퍽퍽한 느낌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 제공되는 상추와 깻잎에 고추, 마늘, 양파절임, 김치 등을 넣어서 같이 먹는게 훨씬 더 입에 잘 들어갑니다. 메뉴 가격은 1판에 19,000원인데 실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양이 많기 때문에 최소 3명 이상 함께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만 먹다 보면 쉽게 입에 질릴 수 있거든요. 다양한 안주와 밑반찬을 같이 조합해서 먹는 것이 더 좋죠^^

▷ 석쇠구이와 맥스生 한잔!!


▷ 취향따라 맥스生과 참이슬을 함께 즐기세요~


강남역 한복판, 지오다노 건물 뒷편과 클럽 골목 사이에 위치한 악바리. 그 입지만큼이나 내부도 북적, 주말에는 기다리는 줄이 늘어서기도 한답니다. 왁자한 분위기 속에 한잔 두잔 나누다보니 절로 기분이 업되는 효과도 있네요. 그래도 역시 맥스生과 참이슬이 함께 하니 강남역 술집 악바리의 석쇠불고기와 빨래판 계란말이가 더욱 빛나는 것 같습니다. 기다려서 먹어도 후회없을 강남역 악바리에서 시원하게 맥스 한잔! 어떠세요?


 [악바리]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8-6
☎ 02-3482-3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