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식감이 살아있는 참치 다다끼와 맥스 한잔!! 토라노유메 건대점

1층부터 3층까지, 넉넉하여라~

 


▲ 토라노유메는 '호랑이의 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주점의 안주라는 게, 대체로 비슷비슷합니다. 배가 고프면 튀김(맥주 절친)이나 탕(소주 절친)의 인기가 높고, 2차에는 간단한 구이나 깔끔한 샐러드를 선호하게 되지요.

▲ 입구에서부터 일본식 선술집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웬만하면 머릿속에 다 그려지는 고정 안주 말고 좀 더 색다른 무엇이 없을까요? 술에 곁들이는 사이드메뉴가 아니라 그 자체로 훌륭한 요리가 되는 고품격 안주를 선보인다고 소문이 자자한 ‘토라노유메 건대점’에서 그 해법을 찾았습니다.

‘호랑이의 꿈’이라는 뜻을 지닌 주점답게 1층에서 3층까지 이어져있는 통 큰 주점인데요. 내부의 분위기는 아담하고 깔끔하여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체손님을 위한 룸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요. 그나저나 멋진 요리를 선보인다는 소문의 진상을 빨리 확인해봐야겠지요?

오~ 이 바삭한 스낵은 무엇인고?

 

▲ 연두부와 바삭한 스낵으로 이루어진 기본 안주부터 입맛을 사로 잡네요.
 
토라노유메는 기본 안주부터 색다릅니다. 연두부에 적당한 새싹채소가 올라가있고 여기에 들깨소스가 곁들어진 연두부 샐러드는 많이들 만나보셨죠. 그렇다고 얕보시면 안 됩니다. 이 정도면 이자카야 기본 안주계의 고품격 레벨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여기에 더해 토라노유메에는 바삭한 기본 스낵이 더해집니다. 비닐포대 째 담겨있는 강냉이나 마카로니 스낵이 아닙니다.

▲ 연두부 위에 정갈하게 올려진 새싹채소에요~
 
아무리 둔한 미각의 소유자라 할지라도 요것을 한 입 맛보면 갓 튀겨낸 스낵의 고소함과 정갈함을 혀끝으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담백한 맛에 짭쪼롬하게 간이 되어있는 것이 맥주 안주로는 그만인데요. 손님들이 별도로 구입할 수 없냐고 문의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비법은 비밀로 남긴 채 토라노유메 건대점만의 비장의 기본안주로 선보인다고 하니 꼬옥 놓치지 마시고 ‘Max 크림 생맥주’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참치다다끼, 정갈하고 푸짐한 한 접시


▲ 토라노유메의 베스트 안주! 참치다다끼 입니다.

수제 기본안주에 신뢰감이 200% 상승하여 참치전문점에서나 먹던 ‘참치 다다끼’를 주문해봅니다. 토라노유메의 베스트 안주로도 소문난 메뉴인데요. 과연 한층 높아진 기대감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길다란 접시에 풍성하게 등장한 참치 다다끼. 참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아채를 쌓아준 것부터 일단 마음에 쏙 듭니다.

신선한 야채들을 살짝 걷어보니 붉은 살점 주위로 하얀 테두리를 둘러 익혀진, 겉면 먹음직스럽게 그을린 주인공이 보입니다. 회로 먹어도 되는 참치를 겉면만 살짝 익혀 슬라이스한 것이 참치 다다끼인데요. 바다에서 태어났지만 육고기에 비견할만한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참치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조리법이기도하지요.

▲ 참치 한 점에 갖가지 야채를 올려 한입 쏘~옥!!

깔끔하게 참치만 먹어도 되지만 세팅된 모든 재료를 100% 활용하여 맛을 보는 스타일인지라 레몬부터 집어 듭니다. 일단 레몬 조각을 꾹 짜 참치 위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참치 한 점에 야채를 살짝 올린 다음 하얀 무즙과 주황 날치알을 곁들여 소스에 찍어 먹어봤어요. 불길이 닿은 참치는 한결 부드럽고 담백하면서 구이 특유의 향까지 와 닿습니다. 여기에 야채와 달큰한 소스가 어우러져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맛이랄까요? 참치 전문점 못지않은 참치 다다끼였습니다. 

문어, 부드럽고 쫄깃하게 만나다


▲ 쫄깃하고 깔끔한 맛의 문어폰즈
  
참치다다끼의 정갈함이 맘에 들어 이번에는 ‘문어폰즈’에 도전해봅니다. 얇게 저민 문어를 무즙에 곁들여 먹는 것이 문어폰즈의 정체. 일본식 간장 소스인 와우소스가 곁들어진 샐러드와 함께하면 그 상큼함이 배가됩니다. 먼저 문어 한 점을 먹어보니, 음~~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 그리고 별다른 양념 없이 깔끔하게 퍼지는 문어의 담백한 맛이 제대로 조화를 이루죠.

▲ 샐러드의 아삭함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준답니다^^
 
아삭함이 제대로 살아있는 샐러드는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니 깔끔한 안주를 원하는 여성분, 배부른 1차를 마치고 2차로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무엇보다 질기지 않게 부드러움과 쫄깃함의 균형을 잘 잡아낸 문어의 씹는 맛이 은근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색다르면서도 정갈한 정성이 가득한 고품격 안주를 맛보고 싶다면 토라노유메 건대점으로 고고씽, 후회 없는 선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토라노유메 건대점] 
☎02-497-3473 
◆서울 광진구 화양동 4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