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남은 떡국떡 활용 요리, 초간단 술안주 떡강정 레시피

 

초간단 술안주 떡강정 레시피

 

대망의 2013년이 시작되었어요. 모두들 새해에 많은 계획들과 포부 세우셨나요? 올해는 계획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소원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래요. 신년이 되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떡국이 떠오르는데 많이들 드셨는지? 떡국 먹고 남은 떡국떡으로 간단하게 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들 간식, 맥주 안주로 아주 좋답니다.
 

떡강정(2인 기준) 재료

 

 

만드는 법

 

1. 떡국떡이 말랑말랑하면 그냥 사용해도 좋으나 혹시나 냉동실에 있었다면 찬물에 담아 해동시켜주세요. 떡국떡을 튀길 때 냉동상태로 이용하면 펑 하고 터질 수가 있답니다. 해동시킨 떡국떡은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2. 떡국떡에 찹쌀가루를 입혀주세요. 비닐팩에 찹쌀가루 2큰술을 넣은 뒤 떡국떡을 넣고 살살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손에 묻히지 않고 골고루 가루옷을 입힐 수 있답니다. 혹시 찹쌀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를 사용해도 좋아요.

 
3. 찹쌀가루를 입힌 떡국떡은 기름을 넉넉히 부은 뒤 앞뒤로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기름에 완전히 담가 튀기면 터질 수가 있으므로 넉넉히 두른 뒤 앞뒤로 익혀주세요. 처음에는 말랑말랑해지다가 나중에 겉면이 단단해지면 건져 내면 된답니다.
 
 
4. 잘 튀겨진 떡국떡은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 해주세요.
 
 
5. 양파는 잘게 다져주고 땅콩도 듬성듬성 다져주세요.
 
 
6. 커다란 프라이팬에 강정양념을 분량대로 넣어 골고루 잘 섞어 끓여주세요. 양념이 바글바글 끓으면 튀겨놓은 떡국떡을 넣어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섞어주세요. 이때 불은 꺼주세요.
 
 
7. 마지막으로 땅콩가루를 넣어주면 완성!
 
 

남은 떡국떡을 활용한 초간단 술안주 떡강정!

 

 

남편이 한번 맛보더니 맛이 좋다고 맥주 한 캔 꺼내오네요. 아이도 맵지 않다고 잘 먹어주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떡강정~ 어떠세요? 한 해의 시작 1월!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풍성한 한 해의 시작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