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건대맛집] 긴 계란말이를 만날 수 있는 조용하고 깔끔한 요리주점 '누룩편주'

건대 맛의 거리에는 맛집이 많은 만큼 사람도 많죠. 북적대는 인파들을 피해 늘 어딜갈까 고민을 하는데 얼마 전에 새로운 집을 발견해서 들어갔어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조용하고 깔끔한 요리주점 '누룩편주'입니다.
누룩편주는 각 테이블이 방 형태로 되어 있고 또 커튼도 드리워져 있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 시끄러운 것이 싫을 때, 친한 사람들 몇명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 때 오면 특히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안주도 무척 다양한 종류가 많았습니다. 
누룩편주의 안주

누룩편주의 안주

기본으로 나오는 홍합탕

기본으로 나오는 홍합탕

기본으로 나오는 홍합탕은 물론 리필 됩니다. ^^
배고파서 우선 보쌈을 주문했습니다. 삼겹살이라 고기가 무척 부드럽고 세가지 소스가 뿌려져 맛있었어요. 흑마늘이라고 써 있었는데 딱히 마늘 냄새는 나지 않았지만 그래서인지 다른 보쌈고기 보다는 약간 색이 짙더군요.
다만 보쌈에 곁들여 나오는 김치는 보쌈용 김치는 아니라 아쉬웠지만 먹을만 했습니다. 요즘처럼 김치가 귀한 때 저렇게 가득 담겨 나온 걸 보니 마음에 들더군요.

생맥주 2,000cc

맥주는 생맥주로 주문했어요. 차가운 잔과 함께 맛있는 맥스 생맥주가 나옵니다. 2,000cc의 가격이 10,000원이네요.  
더불어 함께 주문한 특대 계란말이가 나왔어요. 이전에 대학로와 종로에서 긴 계란말이를 파는 집을 종종 보곤 했는데 최근에는 통 못 먹었는데요. 오랜만에 길쭉한 계란말이를 보니 어찌나 반갑던지 ^^
계란말이 위에는 아몬드가 뿌려져 있고 안에는 새우, 굴 등의 해산물과 여러 재료가 꽉 차게 들어 있었어요.

이곳에는 주먹밥과 알밥, 라면 같은 안주도 팔고 있어요. 저녁을 먹지 않고 바로 온 터라 출출하기도 하고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하나씩 주문해서 먹어 봤는데 착한 가격에 맛이 좋아 꽤 만족했어요. 특히 라면과 맥주를 함께 드시고 싶은 분들 계시죠? 누룩편주에서 확인하세요. ㅋㅋ

상호 : 누룩편주
전화 : 02-461-3798
주소 :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8-88
위치 소개 : 건대 맛의 거리 골목길 오른편 새마을 식당 옆
홈페이지 : http://thenuru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