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필라이트처럼 가볍게! 홈맥하고 싶은 밤,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추천

하루를 마무리하며 집에서 즐기는 맥주에 음악이 빠질 수 없죠. 일할 때에도, 운동을 하거나 산책을 할 때에도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에서 제공해주는 음악을 즐겨 듣는데요. 오늘은 가벼운 맥주 한 잔과 함께 듣기 좋은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시원 상쾌한 필라이트 한 캔과 함께 갓생한 하루가 완벽해지는 시간,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친구들과 홈 파티에 팝뮤직을 곁들이고 싶다면? <essential;>

<출처: youtube, essential;>

‘에센셜(essential;)’은 워낙 유명한 채널이라 플레이리스트 좀 듣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텐데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벅스 뮤직’의 PD 앨범에서 소개된 플레이리스트를 감각적인 썸네일과 함께 유튜브에 공개합니다. 미디엄 템포의 그루브 팝, 트렌드 팝 위주의 큐레이션으로, 홈 파티를 한껏 더 무드 있게 만들어 줄 플레이리스트를 찾고 계시다면 추천합니다.

 

집에서 혼맥하는 밤, 댓글 놀이로 심심하지 않게! <때껄룩TAKE A LOOK> 

<출처: youtube, 떄껄룩TAKE A LOOK>

차분하게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밤, 왠지 모를 적적함에 외로움을 느끼신 적 있으신가요? 플레이리스트 전문 채널 ‘때껄룩(TAKE A LOOK)’은 센스 있는 선곡도 좋지만 플레이리스트를 같이 드는 청취자들의 댓글 놀이를 보는 재미가 쏠쏠한 채널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쏟아지는 댓글 내용에 어느덧 공감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됩니다. 댓글 보다가 1~2시간은 순식간에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여기에 필라이트와 함께라면 유쾌한 혼맥 타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offweb>

<출처: youtube, offweb>

영화와 음악 둘 다 즐기고 싶을 땐 ‘offweb’ 채널을 추천합니다. 플레이리스트 도입부에 영화를 짧게 삽입하여 ‘offweb’만의 개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데요. 국내/해외 곡들은 물론, 음악의 장르까지 한 컷에 표현된 썸네일 덕분에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내외의 플레이리스트를 즐기며 영화 한 편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이 템포로 기분 UP! <yellow mixtape>

<출처: youtube, yellow mixtape>

홈맥이라고 꼭 조용해야 하는 건 아니죠! 구독자 30만 명을 보유한 <yellow mixtape>는 재치 있는 썸네일과 제목 맛집으로 소문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입니다. 미디엄~하이 템포의 힙한 팝 위주로 구성된 선곡은 발랄한 분위기와 함께 하루 일과 속 처진 기분을 전환하기에 제격인데요. 텐션 높은 홈파티를 즐기고 싶은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국내 보석 같은 아티스트를 찾고 싶다면?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출처: youtube,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해외 팝뮤직 보다는, 가사에 공감하며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채널을 추천합니다. 국내의 보석 같은 아티스트들의 노래 추천은 물론, 플레이리스트의 제목과 썸네일로 지친 하루를 달래주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차분하고 감성적인 무드에서 조용하게 맥주 한 캔 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각각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마다 개성이 뚜렷하여 취향에 따라 골라 듣는 재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선곡은 내가 구독한 플레이리스트 채널에 맡기고, 그저 원하는 상황과 감정에 어울리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과 직접 찾아 듣지 않는다면 몰랐을 숨겨진 명곡들까지 알게 해준다는 점에서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밤, 필라이트 한 캔과 감미로운 플레이리스트로 말도 안되게 근사한 홈맥을 즐겨보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