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군침 씨네마, 식(食) 스틸러 무더위를 식혀줄 스릴러 영화 속 음식

 

역대급 더위로 인해서 외부활동이 힘들어진 요즘, 더위를 어떻게 이겨내고 계신가요? 저마다의 더위를 물리치는 방법이 있겠지만, 등골이 오싹해지는 스릴러 영화 한 편과 함께 열대야를 이겨내는 방법은 어떠실까요? 오늘은 무더위를 식혀줄 스릴러 영화 세 편과 함께 영화의 몰입도를 더욱 더 높여줄 영화 속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어투데이와 함께 더위를 날려줄 영화 세 편을 만나볼까요?

 

신선한 캐릭터와 빠른 전개가 돋보이는 영화 '범죄도시'

영화 '범죄도시' 포스터 (사진 출처- 메가박스)

서울 가리봉동 관할의 강력반 형사들이 중국에서 넘어온 조직 폭력배를 소탕하는 주된 내용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범죄도시는 액션과 재미를 모두 잡아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등장 배우들의 열연과 더불어,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영화뿐 아니라 영화 속 인물 ‘장첸’이 먹었던 음식 역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장첸이 맛있게 먹어 유명해진 '범죄도시' 속 음식은 ‘마라룽샤’입니다.

‘아직 아이 먹어봤니?’라는 대사와 함께 떠오르는 음식 ’마라룽샤’는 쓰촨식 매운 소스인 ‘마라’에 민물 가재 ‘룽샤’를 각종 야채와 함께 볶아 만든 음식으로, 중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름의 별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위생장갑을 끼고 잘 익힌 민물 가재의 껍질을 비틀어 벗겨내면, 마라 소스 향을 가득 풍기는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의 가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국적이고 매콤한 양념과 가재의 단맛이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마라룽샤 한 입과 초깔끔한 진로 한 잔의 조합,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숨막히는 반전, 세계가 극찬한 스릴러 영화 <올드보이>

영화 '올드보이' 포스터 (사진 출처- CJ ENM)

다음으로 소개할 영화는 ‘올드보이’입니다. 2003년에 개봉한 오래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인데요. 갑작스럽게 납치되어 감금된 주인공 오대수는 그곳이 어딘지, 감금당한 이유조차 알지 못하고 8평 남짓의 공간에서 15년을 보내다가 마침내 풀려나 사건의 전말을 파헤칩니다. '올드보이'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음식은 오대수가 감금된 동안 유일하게 허락된 중국집 군만두인데요.

우리에겐 맛있는 음식이지만 15년간 군만두를 먹는다면 매우 느끼할 것 같지 않나요? 실제 영화 제작 시, 박찬욱 감독은 15년간 오대수에게 제공될 음식으로 ‘어떻게 저걸 15년간 먹지?’ 하는 음식을 생각했다고 합니다. 감금된 방의 작은 통로를 통해 전달하기에 적당한 크기이자, 만두피 속 가둬진 다양한 재료들이 마치 오달수가 감금된 닫힌 세계를 표현하는 데 적합한 음식이라 생각되어 군만두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5년 동안 먹는다면 지겹겠지만 군만두는 빠질 수 없는 대표 간식 중 하나로,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나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군만두 특유의 바삭함과 촉촉한 만두 속의 육즙이 정말 일품인데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영화 '올드보이'를 감상하며 바삭한 군만두와 느끼함을 초깔끔하게 잡아주는 진로를 함께 즐기면 무더위에 지친 마음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습니다.

 

극도의 몰입감으로 지루할 틈이 없는 영화 ‘기생충'

영화 '기생충' 포스터 (사진 출처-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기생충'은 상류층과 하류층의 만남을 통해 빈부격차를 비판적으로 풀어낸 영화로, 비영어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기생충 신드롬’이 한국을 넘어 세계로 확대되면서 동시에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라면에 한우를 넣어 만든 음식인 '짜파구리'입니다.

채끝 짜파구리는 영화 속 사모님인 연교가 막내아들 다송이를 위해 가정부 충숙에게 요청한 요리입니다. 박 사장네 가족이 폭우 때문에 캠핑을 중단하고 돌아오는 길에 충숙은 빠른 속도로 채끝 짜파구리를 만듭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서민 음식인 라면에 한우 채끝살을 넣어 먹는 모습을 통해 빈부격차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짜장 라면과 매콤한 라면의 조합으로 완성되는 짜파구리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음식입니다. 기존에 알려져 있던 레시피에 한우 채끝살을 더한 영화 '기생충'의 짜파구리는 더욱 풍미가 깊어진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콤한 짜장 라면과 부드러운 한우가 함께 어우러진 짜파구리는 진로와 함께 곁들일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절로 숨죽이며 보게 되는 몰입감과 흡입력을 지닌 영화 '기생충'이었습니다.

무더위를 식혀줄 스릴러 영화 세 편과 함께 깔끔한 진로와 잘 어울리는 영화 속 음식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난히 뜨거운 여름날, 오싹한 영화 한 편 감상하며, 영화 속 음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거기에 시원한 진로 한 잔을 더하면 시원하게 더위를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한여름 더위가 극에 달한 요즘, 서늘한 영화와 초깔끔한 진로 한 잔 마시면서 더위에 지친 마음을 달래보세요! 😊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