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현실판 겨울왕국! 겨울에만 즐기는 이색 데이트코스, 서초 아이스링크장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 탓에 멀리 나가긴 부담스럽고, 가까운 곳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기, 고속터미널역에 역대급 규모의 아이스링크장이 생겼습니다. 최대 1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아이스링크장! 사랑하는 연인과 손을 맞잡고, 빙판 위를 신나게 달리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죠. 겨우 내, 찌뿌드드했던 몸을 아이스 스케이트로 한 번 풀어볼까요?  

커플들에게 희소식! 새로운 놀이공간, 서초 아이스링크장

12월 20일에 오픈한 서초 아이스링크장은 지리적 접근성이 탁월합니다. 고속터미널은 반경이 넓은 편이지만, 지하철역 1번 출구 앞이라 누구나 찾아가기 쉽습니다.


지하철 입구를 나오면 거대한 트리와 빨간색 컨테이너 건물이 눈에 띕니다. 바로 아이스링크장 오피스 건물들인데요. 레드 & 화이트 척 봐도 연말, 신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컬러로 꾸며져 있습니다.


입장 티켓 및 스케이트 대여 모두 무인 발권기를 이용하는데요. 입장권은 성인 4,000원, 아동 3,000원이며 스케이트 대여도 2,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티켓을 구입한 후, 옆에 있는 대여 부스에서 본인의 사이즈에 맞는 스케이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서초 아이스링크장의 운영시간은 10:00~20:00까지로 1회당 80분 운영, 20분 휴식, 정빙 시간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6회를 운영하며 주말이나 특정 날에는 1회 연장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1회당 최대 이용 인원이 200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여해주는 스케이트들은 모두 버클 타입으로 되어 있어 신고 벗기에 용이합니다. 스케이트를 대여한 후, 옆에 마련된 부스로 이동하면 헬멧 대여소와 물품 보관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헬멧은 무료 대여가 가능하니 본인의 사이즈에 맞는 헬멧을 골라 착용하면 준비 완료! 물품 보관함은 1,000원에 이용 가능하니 귀중품이나 신발을 맡겨두면 좋습니다. 


아이스링크장 입구에 설치된 예쁜 포토 스팟에서 인증샷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죠?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 #서초아이스링크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후 사용 가능한 스케이트장 입장권 1매도 증정하고 있습니다.


<서초 아이스링크장>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번호: 02-554-1161

-운영시간: ~목요일 10:00~20:00 / ~토요일 10:00~21:00 / 일요일 10:00~20:00

-이용료: 소인 입장료(~초등학생) + 스케이트 대여 5,000/ 대인 입장료(중학생 이상) + 스케이트 대여 6,000/ 소인 입장료 3,000/ 대인 입장료 4,000/ 스케이트 대여 2,000/ 하루 이용권 10,000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ussudio28 / http://www.instagram.com/sussudio_official


한국의 센트럴파크, 서초 아이스링크장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 쌓기!

아파트와 빌딩 숲속 사이 자리한 서초 아이스링크장은 흡사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처음 스케이트를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귀여운 보조기구를 대여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돌고래 모양을 한 보조기를 잡고 한 걸음, 한 걸음 떼다 보면 어느새, 보조기구 없이도 안정적으로 스케이트를 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스케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모습


이윽고 어둠이 내리고, 조명이 켜지니 한층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하늘의 별처럼 반짝이는 조명들과 트리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손을 꼭 붙잡고 타는 연인들, 엄마와 함께 보조기구로 스케이트를 연습하는 아이들까지 모두의 모습이 아름답게 빛나는 아이스링크장. 마치 한 편의 동화를 보는 듯한 착각마저 듭니다. 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몸에 열기가 오르면서 추위마저 잊게 되는데요. 서초 아이스링크장은 1월까지 운영되니 움츠렸던 몸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으시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얼었던 몸을 녹여줄 따끈한 국물 한 스푼, 낙곱 전골

겨울바람을 맞으며 한참 스케이트를 즐기다 보니 으슬으슬 한기가 돌고, 허기마저 지기 시작합니다. 마침 아이스링크장 근처에는 맛집들이 즐비한데요. 그중에서도 추위에 언 몸을 녹이기에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제격입니다.


소박하지만 정갈한 식당 내부. 반포 쇼핑 타운 5동 지하 1층에 위치한 육개장 일번지는 이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온 듯 세월의 흔적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습니다. 점심식사로 좋은 가성비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중 육개장 일번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시그니처 메뉴 낙곱전골과 테라를 주문합니다.


김치, 시금치 무침, 겉절이, 도토리묵 등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시선을 끕니다. 육개장 일번지는 여느 식당과는 다르게 얼음을 가득 채운 바스켓에 테라를 서빙하는데요. 시각적으로도 시원함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온도가 유지되니 마지막 한 모금까지 한층 신선하게 느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낙곱전골이 끓기 전, 간단하게 테라 한잔으로 위장을 워밍 업 해봅니다. 조밀한 거품이 차오를 때까지 테라를 잔 가득 따르고, 청량하게 건배~! 맥주 한 잔이 기분을 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곱창, 소고기, 두부, 콩나물, 호박 등 각종 야채에 커다란 낙지 2마리가 통으로 들어간 낙곱전골!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특히 전골 가운데 올려진 계란이 화룡점정!


런치 세트는 샌드위치 두 개와 음료 두 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고기 크림치즈 샌드위치, 참치 마요 샌드위치 등 다섯 종류의 샌드위치가 있고, 음료도 커피부터 주스, 미숫가루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골냄비 아래에 깔린 우동을 잘 풀어주고, 낙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주시는데요. 낙지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니 가장 먼저 먹는 게 좋습니다. 곱창, 소고기 등 기력 보충에 좋은 재료는 몽땅 투하! 은은한 매콤함과 깊고 시원한 국물이 음식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계란은 섞지 말고 수란으로 익혀 드시면 더욱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골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김 가루의 고소함과 콩나물의 아삭함이 먹는 재미를 더해주면 흡족한 식사가 마무리됩니다.


자꾸만 이불 안으로 파고들고 싶은 계절, 적당한 야외활동은 활력과 생기를 북돋워 줍니다. 마치 겨울왕국의 주인공이 된 듯 신나게 스케이트도 즐기고, 얼큰한 낙곱전골과 테라로 체력도 보충하는 1석 2조의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육개장 일번지>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5

-번호: 02-537-1911

-운영시간: 매일 11:00~23:00 (주방 마감 22:00)

-메뉴: 낙곱전골, 육개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