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한 겨울을 따뜻하게 잘 보내는 나만의 방법!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2020년이 시작된 지 보름가량 지났습니다. 모두 새해에 세웠던 목표와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계시나요? 오늘은 비어투데이에서 특별한 취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도자기 공예인데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도자기를 만든다는 것은 생활 속 예술가가 되어보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겨울을 따뜻하게 잘 보낼 나만의 방법,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만의 세라믹 페인딩 도자기! 마마스핸즈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이곳은 논현역 위치한 마마스핸즈 본점입니다. 세라믹 페인팅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도자기 공방인데요. 동화책에 들어온 것 같은 감성의 파란 외관에 진열되어 있는 빈티지하고 섬세한 디자인의 도자기들이 눈에 띕니다.


공방 내부에는 더 많은 도자기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둘러보기만 해도 기분이 산뜻해집니다.


지금까지 둘러봤던 마마스핸즈의 도자기가 눈에 띄게 맑고 화려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자체 제작한 마마스핸즈 세라믹 전용 물감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채색 후 가마 작업을 하면 색이 온도를 견디지 못하고 날아가 처음 의도했던 색상과 다르게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세라믹 컬러의 단점을 보완해 색 안정성과 화려한 발색을 자랑하는 마마스핸즈만의 물감이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시작해볼까요? 처음으로는 각자 도자기 디자인을 정한 뒤 원하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어떻게 채색해야 할지 설명을 듣습니다. 비투지기는 각자 접시와 머그잔을 정한 뒤, 빨갛고 커다란 꽃과 파랗고 섬세한 꽃을 그리기로 했습니다.


우선 본 도자기에 연습하기 전에 파지에 연습을 하는데요. 선생님이 쉽게 알려주셨지만 막상 직접 채색해보려니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생길 때는 선생님이 옆에서 즉시 친절하게 시연해주시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연습을 충분히 하면 색연필로 스케치를 한 뒤 본 도자기에 채색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채색을 하는 도자기는 초벌 도자기는 아직 단단하게 굳지 않는 약한 도자기입니다. 너무 힘을 주면 부서지거나 금이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채색하는 것 잊지 마세요!


메인이 되는 꽃과 잎사귀, 줄기를 그렸다면 이제 긁개로 디테일한 묘사를 해줍니다. 이 작업에서 채색 실수한 부분을 수정할 수 있으니 잘못 색칠했다고 너무 낙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선생님의 도움과 엄청난 집중으로 채색 작업과 디테일한 묘사를 끝냈습니다!


다음으로는 접시 뒷면에 긁개를 사용해 본인의 이름이나 이니셜을 새기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 후에는 선생님이 그릇 밑면과 옆면에 물레 채색을 해주시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접시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진답니다. 비투지기는 연한 분홍색 컬러를 그릇 밑면에 바르고,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카키 컬러를 옆면에 칠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도자기 완성! 이렇게 완성된 도자기는 시유 작업과 가마 작업을 통해 1주일 뒤에 전달받을 수 있답니다. 2020년, 목표와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는 와중에도 도자기 공예를 통해서 감성을 채우고 나에게 휴식을 주는 건 어떨까요? 마마스핸즈 원데이 도자기 클래스를 통해 생활 속 예술가가 되어보세요!


마마스핸즈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43-4

전화 번호 : 02-3444-7927

영업 시간 : 월~금 11시~21시, 토~일 11시~3시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mh_studio


푸짐한 보쌈 족발 한상에 힐링의 맛! 리북집

이제 배가 고플 시간입니다. 이곳은 마마스핸즈 근처에 있는 리북집입니다. 논현에서 가장 맛있는 족발집으로도 유명한데요. 평소에는 웨이팅이 아주 길 정도로 아주 인기 있는 집이랍니다.


내부는 무척 넓고 모던한데요. 연인, 친구와 함께 오거나 회식으로도 제격일 듯싶습니다.


처음으로 맛볼 음식은 보쌈입니다. 지방과 살코기가 조화롭게 있어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데요. 잡내도 없고 야들야들하니 배추에 무말랭이 쌈 싸서 한입에 쏙!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여기에 깨끗한 참이슬로 최고의 궁합을 즐겨보세요!


리북집에서 가장 유명한 족발 등장! 왜 유명한지 푸짐한 양에 윤기 흐르는 비주얼만 봐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쫀득쫀득하고 돼지 잡내가 하나도 안 나는데요. 계속 먹어도 물리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쫀득함이 유지됩니다. 쫄깃 담백한 족발에 깨끗한 참이슬 한 잔 먹으면 이거야말로 천국의 맛!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쟁반국수입니다. 오이, 당근, 배, 깻잎 양배추 등 야채가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요. 알록달록해도 보기에도 좋습니다. 보쌈과 족발을 먹고 나서 쟁반국수로 마무리하면 새콤하고 알싸한 맛에 입맛을 돋워줍니다. 보쌈족발과 환상의 조합!


여기까지 리북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저녁, 무엇을 먹을지 고민된다면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리북집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짐한 보쌈족발 한상에 참이슬까지 곁들인다면, 힐링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 참이슬 한 잔으로 리북집의 보쌈족발을 더 맛있게 즐겨보세요!


리북집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63-3

전화 번호 : 02-540-8589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전 4시

대표 메뉴 : 족발(앞발) 35,000원, 보쌈 33,000원, 쟁반 국수 1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