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가을 감성 가득-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

가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어쩐지 쓸쓸한 기분이 드는 것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얼마 남지 않은 올해를 체감하게 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고, 얼마 남지 않은 올해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 가을이라는 계절이 찾아오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며 이 계절을 잘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 감성이 가득한 나들이 코스, 지금 바로 소개해드립니다.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

이곳은 연남동에 위치한 성수 미술관입니다.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성수 미술관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연남동에 2호점을 오픈한 것인데요. 미술관이라는 이름 때문에 헷갈리는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성수 미술관은 전시를 볼 수 있는 공간이라기 보다 직접 드로잉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로잉 카페랍니다. 드로잉도 즐기고, 커피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과연 어떤 곳일지 궁금해지는데요. 어서 성수 미술관으로 들어가 볼까요?


성수 미술관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거대한 이젤이 눈에 띕니다. 마침 이어폰을 끼고 드로잉에 집중하고 있는 손님이 있었는데요. 커플이나 친구끼리 방문하는 손님도 많지만 요즘에는 종종 혼자 오는 손님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성수 미술관에서 종이와 물감 등 다양한 재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도구를 준비하지 않아도 바로 드로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성수 미술관에는 15가지 스타일의 도안이 준비되어 있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분이라도 드로잉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도안이 없다면 흰 전지에 직접 드로잉을 할 수도 있는데요. 비투지기는 연꽃 도안을 선택했어요.


물감이 옷에 튀지 않도록 앞치마와 작업용 팔 토시를 입어줍니다.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는데요. 간단한 설명을 들은 뒤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떨리는 첫 붓질! 오랜만에 물감을 풀고 색칠을 하고 있으니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평화로워집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색깔로 전지를 가득 채워보세요. 집중하면서 색칠하고 있으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질 거예요.


누구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성수 미술관! 올가을,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고 싶다면 성수 미술관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얀 도화지에 여러분의 가을 감성을 가득 채워보세요!


<성수 미술관>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동 148-9

전화 : 02-6956-8966

운영 시간 : 매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가격 : 평일 1인 이용권 20,900원, 주말 1인 이용권 22,000원



감성 분위기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연어롭다

드로잉에 집중하느라 배가 고프진 않으신가요? 드로잉으로 감성을 채웠다면, 이제 감성을 맛볼 시간입니다. 이곳은 성수 미술관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연어롭다 입니다. 상호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연어가 맛있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연어뿐 아니라 다른 맛있는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기자기한 내부를 따라 들어가 볼까요?


반지하에 위치한 연어롭다는 오픈 주방을 중심으로 테이블이 3~4개 놓여 있는 작은 식당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과 웨이팅은 필수인데요. 일단 연어롭다에 들어오면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조명에 잠깐의 불편은 금방 잊게 됩니다.


연어롭다의 시그니처 메뉴 생연어 회입니다. 두툼하게 썰어진 연어가 차곡차곡 쌓여 서브되는데요. 윤기 자르르 흐르는 연어 회에 묵은지, 양파, 무순, 고추냉이를 함께 얹어 먹으면 입안에서 연어가 부드럽게 살살 녹습니다. 그리고 연어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진로 한 잔으로 연어 특유의 느끼한 맛을 깔끔하게 잡아보세요. 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깔끔한 진로 한 잔은 필수입니다.


다음은 연어롭다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 명란 로제 파스타입니다. 아낌없이 넣은 명란과 커다란 쉬림프 세 개, 그리고 돌돌 잘 말려진 파스타 위에 계란 노른자까지! 노른자를 톡 터뜨려 파스타와 함께 섞어 먹어보세요. 짭조름한 명란과 로제 소스의 맛있는 조합에 입안이 황홀해집니다. 자칫 느끼해질 수도 있는 입안을 진로로 초! 깔끔하게 마무리해보세요. 깔끔한 진로와 함께라면 아무리 배불러도 명란 로제 파스타도 완파(완전 정복 파스타) 가능!


성수 미술관에서 드로잉으로 감성을 채우며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낸 뒤, 감성 분위기 가득한 연어롭다에서 살살 녹는 연어 회와 명란 로제 파스타까지! 여기에 진로를 더해 완벽한 가을 감성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 연남동에서 깔끔한 진로와 함께 가을을 즐겨보세요!


<연어롭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동 382-19

전화 : 02-324-8300

운영 시간 : 매일 12:00-0:00, 월요일 휴무

가격 : 생연어회 18,000원, 명란 로제 파스타 1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