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직장인을 위한 퇴근 후 원데이 취미생활! <하비 인더 필리> 캘리그래피 투명엽서

워라밸의 확산과 주 52시간 근무제의 도입으로 인해 ‘퇴근 후 여가’를 즐기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과연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여가’를 보내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그것은 바로 나만의 케렌시아(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 나의 ‘집’입니다. 취미생활도 즐기고 싶고, 술도 한잔하고 싶은데 밖으로 나가긴 싫다면? 나만의 공간에서 필라이트를 마시며 원데이 취미 생활을 즐겨보세요. 취향 따라, 개성 따라 편리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활용하는 <하비 인더 필리>. 취미가 필요한 직장인, 홈술족을 위한 <하비 인더 필리> 시리즈의 첫 번째 취미, 캘리그래피 투명엽서를 소개합니다.

  

투명 엽서와 펜만 있으면 무엇이든 적을 수 있어! 캘리그래피 투명엽서

< 캘리그래피 투명 엽서 재료 >

원데이 캘리그래피 교재, 마카 2, 붓펜, 수채화 투명엽서 3, 일반 투명엽서 5


1. 교안의 [기초 다지기] 페이지를 펴고, 붓펜으로 선 긋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 자음, 모음 / 단어 쓰기 연습

2. 선 긋기를 충분히 연습한 후 자음, 모음 및 단어 쓰기도 연습해봅니다. 

Tip! 둥근체 / 흘림체 2가지 버전으로 모두 연습할 수 있어요!


3. 자음, 모음 쓰기 연습이 끝나면 다양한 예시 문구를 따라 적어봅니다.


4. 연습한 예시 문구 위에 연습용 투명 엽서를 덧댄 후, 마카로 따라 그려줍니다.


 예시 문구로 만든 캘리그래피 투명엽서


5. “후레쉬냐, 바이젠이냐 그것이 필라이트다”, “오늘, 필리코가 삐뚤어지게 마셔보자” 등 개성이 듬뿍담긴 문구를 수채화 엽서 위에 적어주면 완성!

Tip! 일반 투명 엽서와 마카를 이용해 자유롭게 꾸며도 좋아요!


<하비 인더 필리> : 필라이트와 함께하는 나만의 특별한 취미생활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인 캘리그래피. 생각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더욱이 내가 원하는 문구나 글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죠. 평소 귀감이 되었던 시나 명언 등 그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한 자, 한 자 써 내려가다 보면 금세 집중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집중에도 휴식이 필요하죠. 시원 상쾌한 필라이트 후레쉬, 향긋한 필라이트 바이젠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음미하면서 다시금 캘리그래피에 몰입해보세요.


소소하지만 그래서 더욱 부담 없는 취미, <하비 인더 필리>. 앞으로도 필라이트 한 잔 곁들일 수 있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이색적인 취미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취미를 위해 따로 시간 내기가 어려운 사람도,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괜찮습니다. 필라이트와 함께 일상의 여유를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