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빈 마성의 레시피! 육회 비빔라면

수많은 라면 중 매년 여름마다 꼭 찾게 되는 라면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빔면! 얼큰하고 시원한 매력의 국물 라면과는 다르게 탱탱한 면발에 감칠맛 나는 양념장이 입맛을 자극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음식은 비빔면에 2% 부족한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해 줄 ‘육회’를 올린, 이색 면 요리 ‘육회 비빔라면’입니다. 붉은 빛깔의 비빔면과 육회의 먹음직스러운 자태, 거기에 맛있는 맥스 한 잔. 두 말할 필요 없이 지금 만나 보시죠! 


비빔면에 ‘이것’만 더했을 뿐인데 이색 요리 탄생! 육회 비빔라면

< 육회 비빔라면 재료 >

비빔면 1, 육회용 소고기(홍두깨살 or 우둔살) 80g, 50g, 마늘 3, 계란노른자 1, 참기름, 소금, 후추


1. 육회용 소고기는 얇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Tip! 정육점에서 고기를 살 때, 미리 육회용이라고 말하면 썰어주니 참고하세요!


2. 채를 썬 육회용 고기에 참기름,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버무려 줍니다.

Tip! 위 조리법에서 고추장과 매실액을 첨가하면 매콤한 전라도식 육회가 된답니다.


3. 배는 채를 썰고, 마늘은 슬라이스 해줍니다.


4. 면을 삶아 얼음물에 충분히 헹궈줍니다.


5. 비빔면 소스를 붓고 손으로 조물조물 비벼줍니다.

6. 비빔면 위에 육회, 채 썬 배, 마늘 슬라이스를 올려서 데커레이션 해주면 완성!

육회 비빔라면 완성! 빨리 맛있는 맥스 안 따르고 뭐 해?

군침이 꿀꺽 넘어가는 육회 비빔라면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황금빛 맥주, 맥스를 따라볼 차례입니다. 진한 풍미, 차오르는 탄산! 맥스 한 잔 가득 채우고 육회 비빔라면의 킬링 포인트, 노른자를 과감하게 톡! 터뜨려주세요. 신선한 달걀노른자와 육회, 찰지게 비빈 비빔면의 조화는 그야말로 끝내주는 삼박자! 야무지게 비벼 한입 가득 먹으면 입안에선 감칠맛 파티가 열립니다.


막바지를 향해 치닫는 늦더위와 조금씩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에 왠지 모를 허함이 느껴지는 간절기. 간단하고 든든하게! 맛과 영양, 모두 잡은 육회 비빔라면에 맛있는 맥주 맥스 한 잔으로 알찬 한 끼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