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28]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로 신선한 회를 맛보다! 일식 전문점, ‘호림’

10년 이상 참나무 목통에서 숙성된 ‘일품진로’는 은은하고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특히 어느 음식과 즐겨도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일품입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 때문인지 신선한 회와도 궁합이 참 좋은 술입니다. 회 본연의 싱싱함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 비어투데이에서 만나볼 호림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연 친화적인 모습으로 30년 전통의 일식 전문점으로 거듭난 ‘호림’. 지금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손님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편안한 공간 ‘호림’

호수 ‘호’에 수풀 ‘림’. 호수와 숲처럼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일식집 호림은 1986년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큰 건물도 화려한 호수도 없던 조용하고 작은 동네였으나, 주변 환경이 변하고 호림도 그에 따라 새로운 옷을 입어가며 지금의 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2년간의 숨 고르기를 마치고 새 단장을 한 깨끗한 모습으로 변신을 꾀한 호림. 특히 호림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널찍한 다찌는 편백나무를 통으로 디자인하여, 다른 일식집과 차별화된 깔끔한 분위기로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내부를 바꾸고 변신을 시도한 호림의 30년 전과 현재에 이르기까지 변하지 않은 것은, 손님을 배려하는 한결 같은 마음이라고 장상민 대표는 설명합니다. 화려한 장식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른 흙벽과 같이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호림을 완성하였다고 장상민 대표는 덧붙입니다. 

▲ 간단한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홀 테이블들. 물고기 모양의 은은한 조명이 돋보인다


▲ 방음에 신경을 썼다는 룸은 조용한 분위기에 아늑한 느낌이 물씬 풍겨온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방음에 신경을 썼다는 장상민 대표의 말에서 손님들이 더욱 편안하게 대화하며 식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호림의 사려 깊은 운영마인드를 비춰볼 수 있습니다.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호림은 가족 단위의 손님부터 격식이 필요한 비즈니스 손님들까지 누구나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듯 호림을 방문하게 되면,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쓴 호림만의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짧은 유통 경로로 양질의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호림’

아버지에 이어 호림을 운영하는 장상민 대표. 그는 신선한 해산물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대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온 아버지의 경영철학을 이어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호림이 신선한 회를 부담 없는 가격에 손님들에게 내놓을 수 있는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경매에서부터 도/소매, 제조와 유통까지 직접 담당하고 있는 호림의 모기업인 유진수산에서 매일매일 식재료를 공급받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호림 매장 옆에는 호림에서 만난 식자재를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유진마트가 위치해, 호림에서 맛본 신선한 회를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그는 덧붙입니다. 유진수산을 통해 손님들에게 제철을 맞은 회를 보다 빠르고 신선하게 대접할 수 있는 것을 호림만의 특별한 장점으로 꼽습니다.



양질의 제철 횟감을 만날 수 있는 호림만의 ‘사시미세트’

호림을 대표하는 메뉴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매일 아침 공급받는 신선한 횟감으로 가득한 사시미 세트라고 그는 추천합니다. 메인 메뉴답게 회를 비롯해 함께 나오는 스끼다시까지 정성으로 가득 찬 메뉴로 푸짐하게 한 상 차려집니다. 모든 메뉴는 한 해 중 해당 식자재가 가장 맛있을 때 손님의 앞으로 내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1년 365일 언제든 만족도 높은 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테디셀러인 광어, 농어를 비롯해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연어, 도미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도미 마쯔가와,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다양한 부위의 참치로 이루어진 사시미세트! 신선함이 살아있는 것은 물론 도톰하게 썰어 나와 풍성하게 씹히는 식감까지 어느 한 부분도 놓치지 않은 일품 메뉴입니다. 손님들이 부족하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회를 더 내어주는 서비스도 잊지 않는다고 설명하는 장상민 대표. 이는 호림을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고 싶은 호림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호림의 사시미세트에서 주목할 회는 바로 연어와 참치입니다.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연어와 맛있지 않은 부위가 없는 고급 횟감 참치의 경우 유진수산에서 직접 제조(훈제연어)까지 담당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신선하고 빠르게 손님들의 식당에 올라갈 수 있다고 그는 설명합니다. 도톰한 연어에 간장을 살짝 묻혀 입안에 넣으면 방금 잡아 올린 듯한 연어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스끼다시로 나오는 메로구이와 도미 머리 일식조림도 살이 가득 차 구미를 당긴다

▲ 메인요리만큼이나 정성스레 나오는 훈제연어는 보는 사람의 시선을 주목하게 만든다


새하얀 살이 입에서 녹아 내리는 메로구이와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도미머리일식조림 등 회와 함께 나오는 스끼다시 또한 메인 요리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훈제연어! 국내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유진수산을 통해 공급받고 있는 호림의 훈제연어는 매장 내 테이블 대부분에 올라가 있을 만큼 호림에서 손님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메뉴입니다. 호림의 훈제연어는 세심한 과정과 특화된 조미 양념으로 완성된 프리미엄 훈제연어라 자부하며, 최대한 많은 손님에게 서비스하고자 노력한다고 설명합니다.

‘지금 먹으면 가장 맛있는’ 다양한 회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대접하고자 하는 호림의 마음은 신선한 회 한 점을 먹는 순간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입안 가득 밀려오는 회의 식감을 통해 30년간 호림이 걸어온 정직한 길이 보이는 듯합니다.



한 끼 식사도 고품격으로! 호림의 인기메뉴 ‘초밥세트’

호림에서는 한 끼 식사를 통해서도 다양한 바다의 내음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호림의 인기 식사메뉴인 초밥세트입니다. 크고 두툼한 회와 적당량의 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호림의 초밥세트는 간단해 보이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은 세심함이 녹아 있는 메뉴입니다. 초밥세트 또한 회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매 시즌 가장 맛있는 제철 회로 구성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더라도 최상의 구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총 12pc의 호림 초밥세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명 단새우라고 불리는 아마에비입니다. 단맛이 일품인 아마에비초밥을 간장에 살짝 찍어 한입에 쏙 넣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오메부시와 같은 일본식 장아찌들을 함께 곁들이면, 그 새콤달콤한 맛이 초밥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그 외에도 광어 지느러미, 도로, 도미 마쯔가와 등의 스페셜하고 다양한 회가 올라간 호림의 초밥세트는 가족은 물론 가볍게 만나는 비즈니스 모임의 메뉴로도 손색없는 완벽한 구성과 맛을 자랑합니다.

호림의 초밥세트에는 초밥 외에도 다양하고 풍성한 제철 회가 따로 접시에 담겨 내어집니다. 초밥으로는 다 느끼지 못한 신선한 회를 조금 더 가깝게 맛볼 수 있는 순간입니다. 든든한 초밥과 신선한 회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초밥세트에 깔끔한 일품진로 한 잔이 더해지면 만족도는 배가 됩니다.



호림의 신선함과 일품진로의 깊은 맛이 만나다!

장 대표는 호림의 신선한 회에는 향긋하고 깊은 맛이 매력인 일품진로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말합니다. 일품진로는 깔끔하게 언더락으로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장상민 대표. 얼음과 함께 차게 마셔야 일품진로의 풍미를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향이 강해 높은 도수가 느껴지지 않는 것이 일품진로의 매력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호림을 방문하신다면 고소하고 단백 한 회 한 점에 입안 가득 오크향이 퍼지는 일품진로를 진하게 언더락으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가 가장 잘 하는 것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양질의 회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손님에게 대접하는 것을 즐겁게 실천하고 있는 호림. 30여 년간 같은 자리에서 청결함, 깨끗함 등 기본적인 것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해온 호림에서라면, 언제라도 믿을 수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일식 전문점 호림에서 일품진로와 함께 편안하고 기분 좋은 식사를 즐겨보세요. 호림은 언제나 그 자리에서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여러분을 기다릴 것입니다.


<잠실 일식 전문점, 호림>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176 일식 호림 (삼전동 130-2)

번호 : 02-415-3411

영업 : 11:00 ~ 22:30 연중무휴


#메뉴

점심 오찬코스 28,000 ~ 50,000

저녁 사시미 코스 50,000 ~ 120,000 (시가에 따라 상이), 초밥세트 5~6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