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홈술족을 위한 맥주 안주 추천! #어묵타파스& #어묵피자 만들기

선선한 바람을 벗삼아 시원한 맥주를 즐기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점점 짧아지고 있는 낭만적인 계절 가을에 간단한 안주 그리고 맛있는 맥주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보시는건 어떨까요. 가을밤, 비어투데이에서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맥주 맥스와 곁들이기 좋은 맛있는 안주를 추천해드립니다. 한 주를 마감하는 금요일, 집에서 가볍게 어묵 타파스, 어묵피자, 그리고 맥스와 함께 색다른 조합의 매력에 빠져보시죠.

■ 어묵 타파스에 필요한 재료들 * 4인분 기준


어묵 4장, 베이컨 8장, 체다 치즈 4장, 청양 고추 2개, 식용유 약간, 꼬치 4개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어묵 타파스 만드는 법

1. 청양고추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해주세요.

2.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어묵을 올려 앞뒤로 구워주세요.

3. 달궈진 팬에 베이컨을 올려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4. 구운 어묵 위에 베이컨 2장을 나란히 올려주고, 치즈, 청양고추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TIP. 어묵의 간이 세지 않아야 치즈, 베이컨과 함께 먹었을 때 간이 잘 맞는다는 사실!

5. 칼로 꼬치에 끼운 어묵을 먹을 만한 사이즈로 잘라주면 어묵 타파스 완성!

맥주와 함께 안주를 즐길 땐 대비되는 맛일 경우 시너지를 얻기도 합니다. 진한 맛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크림의 맥스에 청양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면서 짭쪼름한 어묵 타파스를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겠죠. 스페인의 식전음식으로 잘 알려진 타파스, 어묵으로 응용해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 어묵 피자에 필요한 재료들 * 4인분 기준


어묵 2장, 청, 홍피망, 적양파(또는 양파) 1/2개씩, 계란 1개, 피자 치즈 2컵, 

시판용 토마토 소스 4큰술



어묵의 이색변신! 어묵피자 만드는 법

1. 청, 홍피망, 적양파는 3cm 길이로 채를 썰고, 어묵은 반으로 잘라 채를 썰어 주세요.

2. 볼에 미리 채 썬 어묵을 담고, 피자 치즈와 계란을 풀어 넣어 골고루 섞어 주세요.

3. 팬에 유산지를 깔아주고 그 위에 어묵을 담고 토마토 소스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4. 토마토 소스 위에 채썬 채소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5.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 골고루 뿌려 준 다음, 예열된 180도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주면 완성!

TIP. 오븐을 사용하기 어렵다면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어 치즈가 녹을 때 까지 가열하여 완성하세요.

어묵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특별 요리! 바로 어묵피자입니다. 어묵과 야채, 치즈의 맛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더해줍니다. 늘 집에서 먹던 인스턴트 안주가 지겨우시다면 오늘은 새로운 이색안주에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집에서도 부담 없이 만들어 즐겨보세요.



간편 어묵요리와 함께 즐기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맥스 한 잔!

매콤한 맛에 가볍게 먹기 좋은 어묵 타파스, 바삭한 식감의 이색적인 어묵피자까지. 어느 것 하나도 맥주 안주로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출출한 저녁 우리의 입맛을 더해줄 어묵요리는 절로 맥스를 생각나게 만들어주겠죠.

풍성한 결실을 맺는 가을처럼 맥스에도 가을의 풍성함이 담겨 있습니다. 깊은 풍미와 진한 맛을 자랑하는 맥스와 함께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줄 어묵요리와 함께 하세요. 오늘 저녁엔 집에서 맛있는 어묵 안주와 함께 맛있는 맥주 한 잔 즐겨보세요!


*글/사진: 더디쉬 thedis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