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추석모임하기 좋은 #서울맛집 - 신림동 족발 맛집, 불타는청춘

가을이 훅 들어오는가 싶더니, 어느덧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처럼 쉬는 날, 시간을 내어 친구들과 만날 때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죠. 특히 가격 부담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헤아려주는 젊은이의 거리, 대학가 근처에는 저렴하지만 푸짐하고 맛도 좋은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오늘 비어투데이에서 만나볼 곳 역시 영양 만점 족발로 청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핫스팟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신림동 청춘들의 아지트! 맛있는 족발 맛집, 불타는 청춘

고시촌으로 유명한 대학동에는 매운 불족발로 청춘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는 맛집이 있습니다. 이름마저도 청춘들을 위한 곳임을 짐작하게 하는 이곳은 ‘불타는청춘’입니다. 도로변이 아닌 주택가 쪽에 자리 잡은 ‘불타는청춘’은 왕족발과 치킨을 파는 곳입니다. 요즘 핫하다는 1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불타는청춘이라는 이름이 공부에만 집중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빗댄 것인지, 혹은 불처럼 강렬하게 매운 족발맛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친근한 간판과 청춘이라는 단어가 주는 분위기는 지나가던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불타는청춘 가게 앞 한쪽에는 양념을 가득 머금은 채 쌓여있는 족발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보통 영업시간은 오후 5시 정도부터 시작되는데, 매일 일정한 시간에 삶아낸 족발은 신선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족발이 가득 담겨있는 모습은 불타는청춘을 방문한 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볼거리이기도 합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움을 뽐내는 족발은 먹기 전부터 식욕을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소박하지만 정겨운 분위기는 불타는청춘의 내부에서도 이어집니다. 한눈에 다 보이는 홀에서 각자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되는데요. 옹기종기 모여 앉아 허기를 달래줄 수 있는 아담한 매장 안 인테리어는 청춘들의 아지트로서 제격인 것 같죠?^^


불타는청춘을 대표하는 메뉴, 매콤 쫄깃한 반반족발!

이제 불타는청춘을 대표하는 메뉴를 맛볼 차례입니다. 미역국, 부추 무침, 쌈무, 무말랭이 등 테이블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밑반찬들을 보면서 입이 떡 벌어지는 진풍경은 불타는청춘에서는 일상적인 일입니다. 부드러운 미역이 찌그러진 양은냄비에 가득, 짭조름하게 간이 잘 배인 부추 무침은 족발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메뉴입니다. 미역국은 불족발을 먹고 난 뒤에 먹으면 매운맛을 줄여줘 딱 좋습니다. 


* 불타는청춘의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니, 양이 많다면 포장해갈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반반족발은 불타는청춘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입니다. 입안을 알싸하게 만드는 매운 맛이 매력적인 불족발. 불족발 위에 가득 뿌려진 부추는 매운맛을 완화해주고, 족발 특유의 냄새를 가려주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 족발의 궁합은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과도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족발 한 조각에 참이슬 한 잔! 생각만해도 맛있을 것 같죠?^^ 

 

<반반족발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1. 쌈무를 앞접시에 올린다. - 2. 쌈무 위에 불족발 또는 오리지널 족발을 올린다. - 3. 먹고 싶은 토핑(부추, 무말랭이 등)을 골라 올린다.


4. 마늘 한 조각을 올리고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과 함께 맛있게 먹는다.


반반족발과 잘 어울리는 사이드메뉴 추천! ‘쟁반국수’와 ‘주먹밥’

반반족발과 함께 즐길만한 사이드 메뉴는 고민하지 말고 주먹밥과 쟁반 막국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실 반반족발을 단품으로 시켜먹기도 하지만 쟁반국수, 주먹밥이 포함된 세트 메뉴도 인기입니다. 이렇게 반반족발을 단품으로 또는 세트로도 즐길 수 있으니, 기억해두면 좋겠죠?


쟁반 가득 담겨 나오는 엄청난 양의 막국수는 쫄깃쫄깃한 족발 한점과 함께 집어서 꼭 드셔보세요! 새콤달콤한 국수의 맛과 족발의 식감이 더해져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족발과 곁들어 먹으면 좋은 사이드 메뉴인 주먹밥은 셀프로 만들어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각종 채소가 들어간 주먹밥을 한입에 먹기 좋게 나면 반반족발을 맛있게 먹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마요네즈와 단무지의 조합으로 달달한 맛의 주먹밥을 불족발을 먹고 난 뒤에 먹으면 매운맛은 사라지고 씹는 맛은 더해집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로 친구와 함께하는 짠이 정답이죠! 


끝맛이 깔끔한 참이슬과 함께 즐기는 족발 먹으러 갈까?

살코기는 부드럽고 껍데기는 쫄깃한 매력의 족발!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지인들과 함께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는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불타는청춘을 방문해보세요. 푸근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참이슬과 족발은 여러분에게 좀 더 매력적인 맛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D

 

<족발 맛집, 불타는청춘>

주소 : 서울시 관악구 호암로26길 74 (관악구 대학동 1517-28)

번호 : 02-6010-4282

운영 : 매일 17:00~03:30

메뉴 : (추천*) 반반족발(크기별 상이) 25,000원, 쟁반국수 13,000원, 주먹밥 3,000원, 반반족발 세트 3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