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이색 안주] 열정과 젊음의 나라 멕시코 대표 음식 ‘부리또’ 만들기!


비행기 타지 않고 집에서 멕시코 대표 음식 즐기기.

흔히들 많이 먹는 김치볶음밥과 치킨을 또띠아에 넣어 멕시칸의 대표음식 부리또를 이색적인 안주로 만들어 보았다.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탁월한 이색 안주이다. 한국의 대표 음식 김치를 볶음밥과 남은 순살 치킨 또는 닭가슴살과 함께 또띠아에 돌돌 말아 브리또를 완성해보자. 먹다 보면 어느샌가 열정의 나라 멕시코 어딘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지도 모른다. 본격적으로 김치 볶음밥 치킨 부리또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김치 볶음밥 치킨 부리또


김치 볶음밥 치킨 부리또 만들기 재료


김치 볶음밥 치킨 부리또 만드는 방법


1. 닭 안심은 올리브오일와 스테이크씨즈닝을 뿌려 15분 이상 재운 뒤 팬에 앞뒤로 골고루 구워준다.


Tip. 스테이크씨즈닝 대신 소금, 후추를 사용해도 된다.

Tip. 닭 안심 대신 남은 순살 치킨 혹은 닭가슴살을 사용해도 된다.



2. 구워진 닭 안심은 길이로 이등분해준다. 



3. 로메인과 치커리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 내고 적양배추는 채 썰어 준다.


Tip. 양상추 혹은 양배추로 기호에 따라 집에 있는 야채를 마음껏 사용해보자.



4. 팬에 들기름과 다진 김치, 다진 양파, 올리고당을 넣고 볶다가 밥과 고추장, 굴 소스를 넣고 마저 볶아 김치볶음밥을 만들어준다.



5. 또띠아에 로메인과 치커리, 적양배추, 허니 머스터드, 닭 안심 순으로 올린다.



5. 볶음밥을 올려 단단히 말아 준다.



6. 랩에 싸서 모양을 고정시킨다.



7.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내면 김치볶음밥 치킨 부리또 완성~!



소개해 드리는 재료에 연연해 하지 말고 집에 있는 김치와 야채와 채소를 듬뿍 넣어 나만의 부리또를 만들자! 기호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넣어 다양한 퓨전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부리또와 맥스를 함께 즐긴다면 더 이상의 행복은 없을 것 같다. 배도 고프고 맥주도 고플 때! 기분 좋게 모든 상황을 클리어해주는 기특한 이색 안주이다. 멕시코 음식 부리또와 맥스를 함께 즐겨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