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초간단 안주 추천] 고르곤졸라 떡피자 만들기!



떡의 재발견

건강식으로 인기 높은 떡! 최근 떡을 이용한 트렌디한 메뉴들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즐겨 보자.


냉동고 한 켠에 보면 있을 법한 가래떡이 피자로 변신한다. 피자를 집에서 만들려면 도우 만드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다. 이러한 도우의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해 줄 방법! 가래떡으로 먹기 좋게 슬라이스하여 도우로 대체해 보자. 고르곤졸라 떡 피자 레시피를 본격적으로 소개한다.



고르곤졸라 떡 피자 만들기 재료


고르곤졸라 떡 피자 만드는 방법


1.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중약불에서 올리브오일을 넣고 노릇하게 구워준다.



2. 가래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한 뒤 찬물에 서너 번 헹궈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고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말랑해질 때까지 굽듯 볶아준다.



3. 접시에 구운 떡국 떡을 올려주는데 접시 밑바닥이 보이지 않도록 겹쳐준다.



4. 구운 떡 위에 구운 마늘을 올리고 꿀을 골고루 뿌려준다.

5. 피자치즈와 고르곤졸라 치즈를 올려준다.


Tip. 고르곤졸라 치즈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간도 세지고 고르곤졸라 특유의 향과 맛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듬성듬성 약간만 넣어준다. 

Tip.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올려주어도 좋다.


6.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리고 180도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준다.

오븐 대신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되고 후라이팬에서 뚜껑 덮어 구워도 된다.



7. 구워준 피자를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



먹기 좋게 잘라 꿀에 찍어 먹어도 되고 꿀을 뿌려 먹어도 된다. 쫄깃한 가래 떡의 도우와 향긋한 마늘 향이 묘하게 잘 어울린다. 고르곤졸라 치즈를 그냥 먹으려면 짜기도 하지만 그 특유의 향을 마늘이 잡아주어 치즈 특유의 농밀한 맛이 고급스런 풍미를 내며 피자의 맛을 한층 업 시켜준다.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달콤함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고르곤졸라 떡 피자이다.



요즘 대세는 바로 피맥! 피자 하면 이제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맥주. 요즘 대세에 맞춰 고르곤졸라 떡 피자에 맥스 맥주를 함께 즐겨보자.

부드러운 맛과 목넘김이 좋아 달콤하면서도 풍미가 좋은 고르곤졸라 떡 피자와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크리미한 거품과 풍부한 맛이 고르곤졸라 떡 피자의 맛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바꾸어준다. 맥스 맥주와 함께 요즘 대세 피맥을 함께 즐겨보자!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찬물에 헹궈서 슬라이스 한 가래떡을 먹기 좋게 겹쳐 모은 후 그 위에 구운 마늘과 피자치즈, 고르곤졸라 치즈를 올리고 구우면 완성이다.





  • 2014.10.24 15:16

    제가 정말 좋아하는 피잔데
    떡을 이용하면 훨씬 더 쫄깃하고 간편하게
    피자를 만들 수 있겠네요.
    대박레시피 땡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