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스웨덴 음식점] 대전에서 맛보는 북유럽 가정식, 대전 둔산동 맛집 ‘스코네’



대전에서 즐기는 북유럽 가정식

국내에서 흔히 접하기 힘든 스웨덴의 요리. 생소한 스웨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대전에 있다. 스웨덴 요리는 덴마크, 노르웨이와 같이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처럼 전통적으로 조리법이 단순한 편이다. 생선, 특히 청어와 고기, 감자가 주요 식품 재료이며, 향신료의 사용은 적다.


유명한 요리로는 전통적으로 육즙과 삶은 감자, 스웨덴식 미트볼과, 팬케이크, 루테피스크와 스웨덴식 부페인 스뫼르고스보르드(smörgåsbord)가 등이 있다. 북유럽풍의 인테리어가 있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스웨덴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대전 맛집 스코네를 소개한다. 



규모와 인테리어부터가 범상치 않은 이 곳은 스웨덴 남부 예탈란드 지역을 구성하는 지방 가운데 하나인 스코네를 발판으로 시작된 레스토랑이다. 스웨덴에서 초빙한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구, 집기 등은 대부분이 직수입하였기 때문에 아이템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도 알찬 곳이다.



런치타임에 즐길 수 있는 메뉴부터 인원수에 맞는 코스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스웨덴 정통요리부터 부드러운 스테이크, 탱탱한 면발의 스파게티 등 메뉴 고르는데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정도로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마음을 여유롭게 가질 것. 고르기 어렵다면 스텝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호밀빵과 함께 나온 시저 치킨 샐러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먹는 시저샐러드에 두툼하게 썰어 넣은 닭고기가 에피타이저 치고는 꽤 든든한 양이다. 견과류와 치즈를 뿌려 씹는 맛 또한 놓치지 않은 완벽한 샐러드의 맛이다. 호밀빵은 다소 딱딱한 편이니 주의할 것. 



스웨덴에서 미트볼은 일주일에 서너 번은 식탁에 오를 만큼 사랑받는 국민 음식이다. 그래서 스코네를 방문하면 미트볼은 꼭! 맛보아야 할 메뉴 중 하나이다. 셧블라르 한우 미트볼은 스웨덴 정통 미트볼 요리로 익숙하고 친근한 메뉴이면서도 최상급 한우로 만든 고급스러운 음식이다. 입에서 살살 녹는 프레스한 감자와 비베큐 소스, 화이트 머쉬룸 소스를 함께 곁들어 먹으면 그 어디에서도 맛 보지 못한 환상적인 미트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볼로네스 미트볼 스파게티는 다진 한우가 들어간 토마토소스에 파마산 치즈와 미트볼을 올린 스웨덴식 토마토 스파게티이다. 흔히 접할 수 있는 토마토 스파게티보다 깊은 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스파게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특별히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추천한다.



스코네에서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스튜다. 싱싱한 야채, 캐슈넛이 곁들여진 스튜는 맥주와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함께 나오는 밥에 조금씩 덜어 먹으면 되는데 두툼한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한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다. 진한 향, 깊은 맛 어느 것 하나 나무랄 것이 없는 매력만점의 스웨덴 가정식 스튜를 가장 추천한다! 스튜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입맛에 따라 스텝의 추천을 받아보길~



스웨덴 요리는 자연의 맛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식재료에 굉장히 민감하다. 그 만큼 엄선된 식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스웨덴 요리가 생소하더라도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따뜻한 양고기 스튜, 깊고 진한 미트볼과 시원한 드라이 d 맥주 한 잔의 어울림은 스웨덴 요리에 도전할 만큼의 충분한 가치가 있다. 의외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아 인기가 있는 대전 맛집 스코네에서 드라이 d 맥주와 함께 북유럽 가정식을 즐겨보자!


[대전 스코네]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425버지 지안빌딩 6층

문의 : 042-487-0100

영업시간 : 오전11:00 ~ 22:00 / 브레이크타임 : 14:30~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