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인천 맛집] 화끈한 통삼겹 비비큐 파티! 삼겹살집 ‘녹슨드럼통’


실내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

삼겹살은 다른 고기에 비해 저렴하여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만인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지역 곳곳에서 삼겹살 전문점을 찾아 볼 수가 있다. 단순히 가격과 맛으로 승부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넘쳐나는 삼겹살 전문점 중에서 이제는 독특한 메뉴와 볼거리를 갖춘 삼겹살 전문점들이 생겨나고 있다. 인천에도 새로운 삼겹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 정서진을 들렀다. 가까운 곳에 캠핑을 온 것 같은 느낌에 드럼통을 메인 비주얼로 삼은 통삼겹 바비큐 집이 있다는 소식에 인천 청라를 찾았다. 


평범한 삼겹살? 댓츠 노우노우! 인천 청라 맛집 ‘녹슨드럼통’


캠핑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바쁜 일상으로 캠핑을 즐기기 쉽지 않은 아쉬움 때문인지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컨셉의 식당들이 하나 둘 생기고 있는데 '녹슨드럼통'도 그런 분위기의 독특한 식당이다. 입구를 들어서니 바닥부터 자갈과 나무 데크로 꾸며져 있어 실내가 아닌 야외에 있는 느낌이 든다.



특히나 얼음이 가득한 양은 통 안에 내어주는 물과 맥주 소주가 인상적이었는데, 시원한 계곡물에 수박과 술 등을 담가 두는 기분이랄까? 이런 독특한 분위기 덕분인지 데이트를 하고 있는 커플들이 식당에 유난히 많이 보인다.



녹슨드럼통의 메뉴는 다른 식당보다 좀더 심플하다. 통삼겹 바비큐와 간단한 식사, 주류가 전부! 삼겹살 전문점답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셀프 야채코너, 커피와 새콤달콤한 오미자차 한잔에 서비스와 인심까지 더 해 필요한 것만 딱 구비해놓은 녹슨드럼통의 스타일이 돋보인다.



커다란 드럼통 위에 철판으로 되어있는 테이블! 보글보글 막 나와 따끈따끈 한 계란 찜이 세팅이 되고, 고기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주는 명이 나물 장아찌, 그리고 콩가루와 달콤한 간장소스는 꽤나 매력적이다.



본격적으로 숯이 올려지고. 그 위에 초벌구이로 기름기가 쫙 빠진 통삼겹 바비큐가 올려진다. 빠른 손놀림으로 껍데기와 삼겹살이 먹기 좋게 자른다. 군침이 마구 도는 타임. 빨리 익기 만을 하염없이 바라보게 된다.



고기가 잘 익어가는 동안 시원하게 군침 도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얼음물에 보관하던 하이트 맥주와 참이슬을 꺼내어 시원하게 한잔! 삼겹살에는 역시 소주와 맥주가 기가 막힌 궁합을 이룬다.



노릇노릇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면서도 기름기가 쏙 빠진 삼겹살에 야채 가득 올려 한입 가득 쌈을 싸먹는다.



여름날 캠핑에서 즐기는 맥주의 그 느낌으로! 더욱 맛있어지고 새로워진 하이트 맥주를 기름기 쏙 빠져 더욱 담백한 삼겹살과 함께 시원하게 한잔! 캠핑장에서 즐기는 기분과 그 맛 그대로 실내에서 즐기는 바비큐. 이 때만큼은 캠핑여행이 부럽지 않다.



새콤 달콤 향긋한 명이 나물에 한 쌈 가득 싸 먹고, 은근한 숯 향이 배인 노랗게 익은 삼겹살에 소주 한잔은 금상첨화! 삼겹살의 짝으로 소주만 한 것이 없다는 사실은 먹을 때마다 다시금 알게 된다.



뭉게구름이 핀 파란 하늘 아래에서 보내는 캠핑은 아니지만 캠핑의 낭만을 느끼며 맛보는 맛있는 통삼겹 바비큐와 얼음 통에 담긴 시원한 술 한잔으로 즐기는 맛있는 이색 맛집 ‘녹슨드럼통’에서 삼겹살에 참이슬 소주와 하이트 맥주를 함께 즐겨보길~!

[인천 청라 녹슨드럼통]
위치: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764-7 
전화: 032-569-9292 
메뉴: 통삼겹 바비큐 38,000원 양푼이 국수 3,000 해물된장찌개 3,000 청도햄 소시지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