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천호동 치킨맛집] 한강을 보며 우아한 치맥을! "기발한치킨 천호본점/직영점"

 

 

치킨과 맥주의 조화, 일명 ‘치맥’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로 그 열풍을 뻗어가고 있다. 일찍부터 우리나라는 치킨과 맥주의 조화로움에 눈을 떠 바야흐로 이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치맥을 즐기는 시대가 되었으니 그 중심에 바로 ‘기발한 치킨’이 있다.
‘기발한 치킨’을 많이 들어본 치킨 프랜차이즈라고만 알고 있었다면 집중. 기발한 치킨 천호본점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던 특별함이 있는 치맥명소이다.

 

 

천호동 기발한 치킨은 한 마리의 치킨을 가지고 5가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각 부위별로 다양한 요리를 해낸다. 환상적인 뷰는 덤이다. 아니, 덤이라고 하기엔 너무 압도적으로 아름다워 치킨 말고 한강의 야경만으로도 추천하고 싶을 지경. 하이트 맥주와 함께 치맥하며 로맨틱한 고백이 가능한 유일한 곳이 바로 천호동 스타시티 ‘기발한치킨’이 아닐까 싶다.

 

감동이 밀려오는 파노라마 뷰 그리고 착한 가격

 

 

‘기발한치킨’은 천호대교 남단 오른쪽 한강변의 스타시티 건물 6층에 자리잡고 있다. 원통형 형태의 건물 덕에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으니 더욱 환상적이다. 거칠 것 없는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한강의 풍경은 혹시 치킨이 맛 없더라도 용서하고 싶다는 너그러운 마음까지 품게 한다. 일몰 시간을 잘 맞춰 간다면 감동이 밀려오는 노을 풍경도 눈에 담을 수 있다.

  

 

‘이 정도의 한강 뷰를 제공한다면 치킨 값이 한 마리에 5만원쯤 하려나’ 싶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에 펼쳐본 메뉴판은 눈물이 날 만큼 착한 가격이다. 일반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가격은 1만7000원. 5가지 맛의 치킨과 샐러드 세트 메뉴는 2만원이다. 메뉴판에서 가장 비싼 메뉴가 5인분 기준의 ‘치킨+골뱅이+탕’ 세트로 5만원. ‘기발한치킨’은 이 자리에서 쭉 번창하는 걸로.

 

 

맛집은 귀신 같이 알고 찾아 다니는 연예인 군단은 이곳에도 벌써 무수히 다녀갔다. 벽에 빼곡히 붙어 있는 그들의 인증샷, 방문객들의 모습을 담은 폴라로이드 사진들이 꽤나 많이 붙어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기발한치킨’은 벌써 3년차.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이 이미 형성되어 있다. 단체손님 25명을 위한 홀 중앙 자리와 개별된 공간의 룸도 있어 회식이나 프라이빗한 파티도 가능하다.


기발한 치킨의 맛, 뷰만큼이나 격한 감동 선사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주는 심플하다. 초절임무와 면튀김. 하지만 자꾸 손이 가는 것은 함정.
또한, 치킨이 나오기 전, 먼저 제공되는 샐러드는 식욕을 돋우에 충분하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나쵸칩과 양상추, 닭가슴살이 어우러져 있다. 고기를 먹을 때 채소를 꼭 옆에 두는 여성들을 위한 참 친절한 좋은 조합이다.


 

 

‘기발한치킨’의 가장 인기 메뉴는 ‘기발한패밀리’ 세트다. 2만원으로 5가지 맛을 즐길 수 있으니 인기 몰이는 당연한 듯. ‘기발한 패밀리’ 세트는 기발한 패밀리1과 2, 기발한 커플, 기발한 프렌즈가 있는데 후라이드, 양념, 숯불바베큐, 베이크, 소보루베이크, 파인간장, 파마산 치즈 베이크, 누드오븐구이, 칠리, 키위 겨자 파닭 등의 맛의 조합에 따라 나뉜다.
 

▲ 기발한 패밀리 세트. 4가지 맛과 닭가슴살 샐러드가 더해져 총 5가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기발한 패밀리 1: 베이크, 숯불바베큐, 양념, 후라이드 맛.
 

 

국내산 생닭 100%를 지향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힘쓴다는 벽면의 홍보 문구를 확인하고자, 더 정확히 말하자면 침이 고인 입이 벌써 맛을 보기 위해 애타게 기다려온 터라 서둘러 집어 들은 치킨 조각. 육질의 부드러운 정도와 색깔, 잡내 없는 향이 ‘나, 무지 신선하거든!’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이트와 참이슬이 술술 넘어가는 바로 그 맛이다.


기발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치킨집!

  

 

‘기발한치킨’에는 다트판이 준비되어 있다. 애매모호한 관계와 이곳에 치맥을 먹으로 왔다면 적극 활용해 보자. 다트 한 판에 분위기는 금방 화기애애. 진 사람에게 벌칙 주는 행복도 누릴 수 있다. 메뉴 금액에서 2000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도 판매하고 있으니 친구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듯.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10월 4일까지는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리는 후라이드, 날개는 베이크, 닭가슴살 한 쪽은 양념, 다른 한쪽은 샐러드, 나머지는 숫불바베큐…, 부위별 고기의 식감과 맛에 따라 개발된 다섯 가지 맛의 치킨. 이름 그대로 기발한 아이디어인 듯하다.
‘늘 먹는 치맥이라 지겹다?’ ‘매일 먹는 치킨이라도 질리지 않는다?’ 치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있을 수 있겠으나 치맥을 먹는다면, 그야말로 ‘기발한’ 치킨과 하이트 맥주, 게다가 창 밖으로 보이는 멋진 풍경까지 있는 ‘기발한 치킨 천호본점’이 답인 듯하다.

 

 

 

 <기발한치킨 천호본점>
- 주소: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469-1, 6층
- 전화: 02-472-9255
- 영업시간: 15:00~03:00 (연중 무휴)

- 주요메뉴:  일반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1만7000원, 반반메뉴 1만 8000원, 기발한 메뉴(패밀리, 커플 등): 2만원, 2인 기준의 ‘치킨+골뱅이+탕’ 세트: 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