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대전 데이트] 도심 속 자연 데이트: 둔산대공원(한밭수목원), 대동하늘 공원


대전 데이트 코스 추천!  –도심 속 자연 데이트–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더 없이 좋은 계절.

최근엔 공원이나 놀이동산은 물론 가벼운 운동이나 캠핑,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이맘때가 되면 지역 각지마다 다양한 축제들이 열려 볼거리도 풍성하다. 아직 한 낮에는 조금 덥지만 바람은 영락없는 가을이다. 


하늘이 한층 높아지고 살랑살랑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에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대전 도심 속 데이트코스를 소개한다. 


자연과 문화, 볼거리가 어우러진 곳, ‘둔산대공원’


대전에서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이 한밭수목원이다.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대전 시민들에게는 도심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건립된 도심 속 최대 인공 수목원이다. 



둔산대공원 내 한밭수목원과 함께 위치한 대전시립미술관에는 지역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 특별전 ‘피카소와 천재화가들’이 인기리에 전시되고 있다. 이 전시에서는 피카소, 고흐, 모네, 드가, 칸딘스키 등 다양한 명화를 감상할 수 있어 대전뿐만 아니라 타 지역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 인근의 산과 들에 있는 식물 종을 중심으로 생태 숲을 조성하였는데 대지가 워낙 넓고 잘 조성되어 있어 주말에는 가족 나들이, 데이트코스로 인기 있는 명소이다. 


돗자리에 누워 도시락을 먹는 연인들, 한가롭게 책을 읽고 있는 사람들, 자전거를 타는 수 많은 사람들로 붐빌 법도 한데 어마어마한 한밭수목원의 대지에 오히려 서울의 평일 저녁보다 한산한 느낌이다. 



한밭수목원 바로 옆에 위치한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은 1993년 대전세계박람회가 끝난 뒤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각종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첨단 영상을 통한 색다른 과학 학습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한밭수목원 방문 시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엑스포 과학공원 한빛광장에서 음악분수 공연을 운영하는데 6월말부터 8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어 아쉽게도 지금 시즌에는 관람할 수가 없다.


[한밭수목원]

- 위치: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

- 이용시간: 하절기(4월~9월) 06:00 ~ 21:00 / 동절기(10월~3월) 08:00 ~ 19:00

* 자세한 이용안내는 한밭수목원 홈페이지 참조 (http://www.daejeon.go.kr/gar/index.do) 문의: 042) 270-8452





대전 시내 멋진 전망이 한 눈에 보이는 곳, ‘대동 하늘 공원’


한밭수목원, 엑스포과학공원에 이어 대전의 데이트명소로 손꼽히는 대동 하늘공원은 대전시내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파란 하늘의 대전 지역이 한눈에 보여 멋진 전경을 즐길 수 있다. 그 동안의 쌓였던 스트레스도 한방에 날라가는 듯하게 시원하게 넒게 펼쳐진 도심 시내가 한 몫한다. 


한밭 수목원을 구경 후 대동 하늘 공원을 방문하려면 도보 30분 정도 걸린다. 대중교통으로 지하철 대동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대동 하늘공원을 오르는 길이 여러 갈래로 되어 있어 헷갈릴 수 있는데 주변시설로는 한밭여자중학교 또는 대동종합복지관이 있다.



하늘 공원 전망대까지 오르는 길은 아기자기한 벽화로 꾸며져 있는데 이 하늘 동네 벽화마을은 전국 최초의 벽화마을이다. 원래 이 지역은 피난민들의 빈민촌이었으나 대전광역시의 무지개 프로젝트에 의해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하는 공사를 시행했고 현재는 대전 시민의 데이트코스이자 많은 관광객들이 들르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2007년에 문화관광부 산하 공공미술추진위에서 실시한 소외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미술단체인 오늘공공미술연구소를 주축으로 미술인 약 30여명이 약 3개월 동안 지역에 벽화와 조형물들을 설치하고 아이들이나 어른들과 함께 미술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후 많은 매스컴이 이 지역을 취재하고 보도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한 눈에 보이는 대전시내의 멋진 전망에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하다. 



대동 하늘공원 근처에는 카페나 맛집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 올라가 길맥을 추천한다. 또한 밤에 야경을 구경하는 것 또한 일품이다. 이 곳에서 보는 야경 또한 남산 타워 못지 않게 멋지니 해질녘쯤 오르는 것도 좋다.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힐링 데이트! 무작정 도심을 떠나는 것이 아닌 도심 안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낮이든 밤이든 드넓은 멋진 도시 전경을 선사하는 대동하늘공원에서 맥주와 함께 가을 하늘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대동하늘공원]
대전광역시 동구 용운동 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