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깐맥 바람이 불다! 홍대 맛집, '깐풍기브라더스'


중국집에서 고급메뉴로 ‘요리’로서 대접받던 ‘깐풍기’가 홍대에 맨몸으로 뛰쳐나왔다는 소식입니다! 자장면,짬뽕, 탕수육보다 한 급수 위의 깐풍기를 좀 더 대중적이면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깐풍기 브라더스’를 찾아가보았는데요~ 시원한 맥스 크림 生과 깐풍기가 절정의 매치를 이루며 ‘깐맥’이라는 새로운 맛의 장르로 홍대주변의 젊은 대학생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중국집을 탈출한 깐풍기의 이유 있는 대 변신! 지금부터 ‘깐풍기 브라더스’에서 만나보실까요? 


깐맥의 새 바람! 깐풍기 브라더스 

번잡한 홍대 중심가에서 한 발짝 물러나 한적한 위치에 자리잡은 ‘깐풍기 브라더스’는 일년 365일 한결같이 영업 중입니다. 살짝 어두운 듯한 실내 조명과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는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카페 같은 느낌을 주면서 굉장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전해줍니다! 동네 중국집 분위기를 상상하고 왔다면 앙~대요!



‘깐풍기 브라더스’는 2009년 전북대 골목에서 시작하여 청주 충북대 대학가에 직영매장을 운영하다가 2012년 6월 서울 홍대에 상륙. 차별된 맛과 섬세한 감성 서비스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고향을 떠나 먼 지방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생일날 따끈한 미역국 한 그릇에 울컥하는 법! 생일을 맞은 손님에게 미역국을 내주고 밥을 먹지 않고 오면 라면도 끓여주며 엄마처럼 챙겨주는 서비스에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손님들도 있었다고 하네요~ 손님들과 깐풍기로 ‘情’을 나누는 사이~! 그럼 본격적으로 깐풍기브라더스의 메뉴들을 맛보러 가보겠습니다!


캐릭터 확실한 깐풍기브라더스의 메뉴들


술 안주로 딱 좋은 땅콩과자와 추억의 나나콘, 절임무 그리고 수프가 나오는 것이 독특하네요! 고소한 수프의 맛에 반해 한 그릇 더 청하려는 순간! 뒤이어 나오는 참치마요 주먹밥! 이렇게 ‘깐풍기 브라더스’는 모든 주문 음식이 5분에서 10분 안에 나오는 초스피드 서비스를 지향한다고 하네요~! 초밥처럼 생긴 한 입 사이즈의 참치마요 주먹밥은 보기에도 먹기에도 즐겁습니다! 볶음김치와 함께 먹으니 한끼 식사메뉴로도 손색 없을 정도입니다! 참치마요 주먹밥과 함께 스팸 주먹밥도 인기 메뉴! 


깐풍기 시리즈의 시대가 열리다!


드디어 본 메뉴인 깐풍기 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물 없이 마르게 볶은 음식을 가리키는 '깐풍' 닭고기를 뜻하는 '기'. 이름 조합에서 대충 음식의 모양새가 짐작되는 깐풍기는 중국집에서 요리부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꽤 귀하신 몸이죠~? 첫 번째 등장한 ‘북경식 깐풍기’는 말랑말랑 부드러운 꽃빵에 파채와 닭튀김을 고이 싸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남녀노소 좋아할 스타일입니다~! 


다음으로 감자튀김을 사랑하는 실속파를 위한 ‘갈릭 깐풍기’가 나왔습니다. 깐풍기 위에 감자튀김이 수북하게 쌓였습니다. 몹시 흐뭇한 비주얼이네요~! 곳곳에는 깐풍기 소스에 무친 떡도 있습니다!  감자튀김 위로는 갈릭디핑 소스와 견과류가 솔솔 뿌려져 있습니다. 깐풍기 양념은 매운맛과 단맛이 적당한 조화를 이루네요! ‘깐풍기+맥스=깐맥‘ 치맥의 아성을 갈아치울만한 기가 막힌 조합입니다!



마지막으로 ‘광동식 깐풍기’가 대미를 장식합니다. 매콤한 깐풍기 소스를 센 불에 조려 바삭 하게 튀겨낸 닭다리살을 함께 볶아 꿀에 찍어 먹는 이색요리입니다! 북경식이나 갈릭 깐풍기와는 또 달리 바삭함이 더 생생히 살아있는 맛이네요~! 찍어 먹는 피자는 봤어도 꿀 찍어 먹는 깐풍기는 처음이라 어떤 맛일까 제일 궁금했던 요리! 바삭함과 달콤함이 매우 조화롭습니다! 


손님이 王! 감동의 무한 서비스!


또한 ‘깐풍기 브라더스’에는 깨알 같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휴대폰 기종별로 충전케이블을 구비해 놓고 여성들을 위해 머리끈, 무릎담요, 원가의 우산 등을 비치해 놓는 등 손님이 왕이라는 자세로 무한 배려해주는 느낌입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감동서비스 또 하나! 영수증과 함께 전달되는 쫀드기 외에도 3만 5,000원 이상 손님에게는 영화표 1장, 블로그에 글 올리면 영화표 2장을 함께 줍니다! 음식이 남았다면 포장도 되는데 먹다 남은 음식을 싸가는데도 음료수에 기본 안주까지 빵빵하게 챙겨주니 새로 주문해 가는 기분이네요~! 



실험정신 풍부한 ‘깐풍기 브라더스’의 맥스 크림생맥주도 범상치 않은 모습이죠? 생자몽과 레몬이 들어간 ‘깐풍기 브라더스’표 맥스 크림생맥주는 특히, 여성손님들에게 인기폭발! 특히 자몽 맥스에는 생자몽즙이 들어가 더욱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깐풍기 브라더스’에는 이 외에도 닭똥집 깐풍기, 치킨 탕수육 등 독특한 메뉴가 많습니다. 5월에는 새우가 들어간 신메뉴도 나온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네요~! 

이번 주말 잘 나가는 맛집 ‘깐풍기 브라더스’에서 ‘깐맥’ 한 잔 어떠세요~?



[깐풍기 브라더스]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410-7

문의: 02-338-1318

영업시간: 월~목 5pm-3am / 금~토 5pm-5am / 일 5pm-1am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깐풍기브라더스 홍대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