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간단한 식빵 요리! 상큼달달한 딸기 허니브레드 만들기!

카페에서 먹는 맛 그대로! – 딸기 허니브레드 만들기

여대생 여러분~! 카페 자주가시죠? 친구와 함께, 남자친구와 함께 혹은 꽤 오랜 시간 동안 조별 과제를 하러 카페에 가면 커피 한 잔만 시키기 허전할 때가 매우 많습니다~ 이럴 때 사이드 메뉴로 눈길이 자동적으로 가기 마련인데요~! 조각케이크, 콘브레드, 토스트, 샐러드, 아몬드 초콜렛, 쿠키 등 여러 가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지만, 그 중 단연 여성분들이 뽑는 최고의 인기 디저트는 풍성한 휘핑크림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빵 그리고 달달한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허니브레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 카페에서 파는 ‘허니브레드’는 맛은 있지만 평균 6,000원 이라는 높은 가격에 조금은 부담될 때가 많습니다~ 착한 맛에 주문하고 싶었지만 착하지 못한 가격 때문에 허니브레드를 자주 즐기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집에서 만들어먹는 초 간단 상큼달달 ‘딸기 허니브레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겉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각종 토핑으로 기호에 따라 푸짐하면서도 저렴하게 즐기는 ‘딸기 허니브레드’ 만들러 가보실까요? 

딸기 허니브레드 만들기 재료

딸기 허니브레드 만드는 방법


1. 먼저 준비된 식빵은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2. 다음으로 미리 냉장고에 보관한 생크림(1/2컵)에 설탕(1큰술)을 넣어 거품기로 휘핑해서 올려줍니다.

 


3. 딸기는 깨끗이 씻은 후 꼭지를 깔끔하게 떼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구운 식빵을 2장 겹쳐 접시에 올리고, 가운데 부분은 꿀이 잘 스며들게끔 체크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줍니다.



5. 꿀을 뿌려준 뒤 휘핑 해놓은 생크림과 딸기를 듬뿍 얹고 장식으로 민트를 올려주면 완성!



카페에서 먹던 허니브레드 위에 딸기를 얹어 더욱 더 새콤달콤하게 만들어졌네요! 이처럼 모양도 예뻐서 집에서도 카페분위기를 물씬 느끼실 수 있답니다~ 친구들이 집에 놀러 왔을 때, 맥스 맥주 한잔 곁들여서 내놓으시면 인기 만점! 딸기가 아니어도 바나나, 땅콩, 혹은 아이스크림과 초코시럽 등으로 토핑하여 고급스러운 브런치타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