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Max맥주와 함께 즐기는 제철요리, 매코롭한 치즈키조개구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철요리, 치즈키조개구이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제철인 키조개가 많이 보이는데요. 아무리 작은 것도 남자어른손바닥 보다 커서 먹을 거리가 많은 키조개!! 그런 키조개를 가지고 반찬으로도 좋고 일품요리로 또 Max맥주와 함께 마실 안주로도 좋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치즈키조개구이를 만들었어요.

 

치즈키조개구이 만들기 재료



치즈키조개구이 만드는 법

 

  

키조개는 껍질의 벌어진 틈으로 칼이나 숟가락을 넣어 키조개껍질에 붙어있는 관자의 한쪽부분을 떼어주면 껍질을 쉽게 벌릴 수 있습니다.


벌려진 껍질 한쪽을 떼어낸 뒤 나머지 껍질에 있는 붙어있는 관자도 마저 분리를 하여 살을 발라낸 다음 내장을 제거하면 관자와 날개, 꼬리부분만 남는데...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관자 겉에 있는 얇은막을 제거해주면 더 부드러운 관자요리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관자, 날개, 꼬리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런 후 청주나 요리술을 뿌려 혹시나 있을지도 모를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양파, 파프리카, 피망은 키조개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준 뒤



키조개와 함께 준비한 양념에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오늘 소개하는 치즈키조개구이는 키조개껍질을 그릇으로 사용하기에 특히 껍질의 안쪽을 깨끗이 닦아 주셔야 되요. 껍질의 가장자리 깨어진 부분을 가위로 완만하게 오려주면 더 깔끔한 담음새를 연줄 하실 수 있습니다.^^

 


손질한 껍질에 버무린 재료 담고...

 


모짜렐라치즈를 올린 뒤 예열된 180도 오븐에서 15분~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 온도와 시간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다 구워진 키조개에 선택옵션으로 돌나물이나 어린잎채소 올려주면 치즈키조개구이 완성입니다.

 

매코롬한 양념과 어우러진 키조개와 채소, 치즈의 조화로움이 어찌나 환상적인지...!! 쫄깃쫄깃 아삭아삭~~~ 입안에서 축제가 열리는 것 같습니다. 시원한 맥스와 함께라면 더 즐겁고 맛있는 시간!!^^

 

의도한 건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하트모양으로 만들어진 치즈키조개구이!! 제 마음에 진정으로 맛있는 하트를 새겨준 그런 사랑스런 요리랍니다. 이 봄이 가기 전 여러분도 이런 맛있는 하트를 만나 보시길 바라며 오늘도 으랏차차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