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Max와 국물떡볶이의 조화, 홍대 떡볶이 맛집 <미미네>

홍대 대표 국물떡볶이 <미미네>


∆ 홍대를 대표하는 떡볶이!! <미미네>



젊음과 열정 그리고 맛집이 많은 홍대. 오늘은 홍대의 유명한 국물떡볶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대를 대표하는 떡볶이 집이라면 두 곳이 떠오르는데요. 조폭 떡볶이와 함께 홍대 떡볶이 시장을 주름잡는 그 곳 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미미네> 입니다. 


<미미네>는 홍대에서 워낙 유명한 떡볶이 맛집인데요. 얼마나 손님이 많았으면 2층 건물 자체가 떡볶이 가게로 되어있어요. 재미있게도 1층과 2층은 기본 메뉴와 영업시간 모두 다르답니다. 1층으로 가는 곳과 2층으로 가는 곳의 입구는 다르니 입구 확인은 필수!!


∆ 1층과 2층은 입구가 다르니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2층에는 국물 떡볶이뿐만 아니라 3~4인용 반조리 떡볶이를 주문할 수 있어요. 또한 <미미네>에서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소문난 수제 새우튀김은 꼭 맛보고 가야 할 베스트 메뉴이죠~^^ 새우튀김의 보드라운 살이 바삭바삭한 튀김을 만났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새우튀김을 맛보실 수 있어요. 대신 밤 10시만 되면 영업이 끝나고 일반적으로 1층 보다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는 것이 한가지 단점입니다.

 

이미 2층 영업시간이 종료된 이후라서 1층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자리가 협소한 편이기 때문에 두세명 정도가 함께 가는 것이 좋겠네요. 1층은 대화를 하기 보다는 국물떡볶이와 손튀김을 먹기 위해서 오는 곳이라는 느낌이 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그만큼 믿을 수 있는 맛집이라는 뜻이지요.


∆ 국물이 흥건하게 남아있는 국물떡볶이!!


특히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 이글거리는 국물 색깔과 확 조려진 매운 떡볶이 류를 먹는 것은 상당히 고통스러운 일일텐데요. <미미네> 국물떡볶이가 좋은 점은 맵지 않고 달달한 편이기 때문에 떡과 국물을 함께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속에 부담이 가지 않아요. 오동통한 쌀떡이 아닌 쫄깃함이 살아있는 밀가루 떡을 사용하여 어릴 적 먹던 밀가루 떡볶이의 맛을 추억하게 합니다.


∆ 국물과 떡볶이를 함께 먹으면 달달한 그 맛에 반하실꺼에요^^



가격은 1인분에 3,500원으로 일반 떡볶이 집에 비하면 가격이 살짝 높네요. 하지만 그 맛을 보시면 결코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으실 거에요. 1층에서는 조리된 떡볶이를 먹지만, 2층에서는 직접 반조리 떡볶이를 끓여 취향에 따라 국물을 졸여먹기도 하지요. 

 

미미네 필수 메뉴 튀김!!


∆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



1층에 판매하는 튀김 메뉴는 오징어, 김말이, 모듬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징어 튀김을 주문해 보았어요. 새우 튀김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속과 바삭한 튀김이 대비되면서 바삭한 느낌을 더욱 살려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흔히 튀김을 ‘바삭하다’라고 하지만 <미미네> 튀김은 '빠싹하다' 라고 해야 할 정도로 한 입 베어 물을 마다 씹는 재미를 주었어요. 주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직접 튀겨내기 때문에 더 바삭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 떡볶이 국물과 튀김을 함께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맛있는 튀김을 먹으면서도 새우튀김의 자자한 명성 때문인지 다음에는 조금 더 일찍 와서 2층의 새 튀김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층과 2층의 메뉴와 영업시간이 이원화된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손님 입장에서는 상당히 아쉬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미미네 국물떡볶이와 Max의 조화


∆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에 항상 함께하는 Max~!



그래도 1층에서 먹는 게 좋은 이유는 Max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Max 특유의 부한 보리향이 달콤매콤한 국물떡볶이와 바삭한 튀김과 어우러져 그 맛을 한 층 살려줍니다. 국물이 확 조려진 매운 떡볶이보다는 국물이 있는 미미네 메뉴와 Max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입니다.


∆ 국물떡볶이와 Max도 찰떡궁합이네요^^



수 많은 맛집들 사이에서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홍대 맛집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 혹시라도 생각보다는 실망스러웠다고 하시는 분들은 2층에서 반조리 떡볶이와 수제 튀김을 드셔 보신다면 훨씬 더 만족하실 거에요. Max와 함께 먹는 떡튀(떡볶이와 튀김)는 새로운 매력을 보여 주었어요. 분식을 선호하지만 지나치게 자극을 주는 매운 떡볶이를 드실 수 없다면 <미미네>는 특히나 추천 할 만한 홍대 대표 맛집입니다. :-)



[미미네]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7-1

☎ 02-3143-7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