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홍대 카페줄에서 ‘Made in 너와 나’ 커플 머그컵 만들기


요즘 뭐하고 놀아? 커플 트렌드 따라잡기!


∆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 코스!!



만나면 딱히 할 얘기도 없고, 할 것도 없는 오래된 연인이신가요? 혹시 이제 막 만나 아직은 쑥스럽고 어색한가요? 아니면 100일, 200일 등의 기념일을 코앞에 둔 닭살 커플? 이 모든 커플을 아우르는 의미 있고 뭔가 남는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 봅니다. 도심에서, 혹은 교외에서 즐길 수 있는 20대 추천 이색 데이트코스를 비투지기가 직접 경험해보고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은 첫번째 코스 홍대 카페 ‘Jool’에서 즐기는 색다른 데이트! 


∆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외관이 눈길을 끄네요^^



홍대 거리 구석구석에는 감각적이고 독특한 느낌의 카페들이 많죠. 미술 관련 학과로 유명한 대학답게 학교 주변으로 작업실이나 창작공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예술가들이 작업하는 홍대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으며 무언가를 만들어 본다면 꽤 근사할 것 같다는 생각 혹시 안 해보셨나요? 


∆ 카페라서 차도 마실 수 있답니다^^



홍대 로데오거리 인근에 자리 잡은 ‘Jool’은 차를 마시며 도자기도 굽고 머그컵도 만들 수 있는 작업실 카페예요. 작업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만큼 미리 예약은 필수! 작업시간은 한 시간 반이 주어지는데요. 중고등학교 다닐 때 앉던 추억의 책걸상에 앉아 그림을 그리자니 학창시절 미술시간이 생각나네요.  


∆ 컵마다 가격이 달라요~ 이미 다른 분들이 만들고 간 컵들도 볼 수 있죠.



초벌구이가 되어 있는 머그컵은 크기와 모양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르답니다. 15,000원~20,000원대. 종이컵 사이즈부터 스프를 담아 먹을 수 있는 큼지막한 사이즈까지 다양해요.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초벌구이만 되어 있는 상태라 그림을 그린 후 한 번 더 굽게 되면 사이즈가 약간 작아져요. 다른 손님들의 완성된 컵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으니 이것을 참고하면 되겠죠?


작업 전 유의사항을 먼저 익혀 주세요~


∆ 도자기 그림을 위한 다양한 도구가 준비되어 있어요~



각 책상에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들이 세팅되어 있어요. 도자기용 물감과 팔레트, 붓, 샤프, 그리고 도자기용 연필과 지우개가 준비되어 있지요. 샤프는 밑그림을 그려보는 용도예요. 굽게 되면 싹 지워지기 때문에 머그컵에 실수로 사프로 그림을 그렸다가는 나중에 그림이 하나도 없는 컵을 받게 된다는 사실, 유의하세요~ 


∆ 도자기물감이 구워지고 난 후의 색상표도 확인해 볼 수 있네요.



물감의 색은 구워지고 나면 조금 더 진해져요. 실제 표현되는 색상표가 붓을 담은 컵에 표시되어 있으니 이것을 보면서 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팔레트에 12가지 컬러를 쭉 담아 보면서 색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죠? 색이 진하게 안 나온다고 너무 덧바르면 구울 때 물감 덩어리가 떨어져 나갈 수 있다고 하니 가볍게 덧칠해 주는 것이 요령이랍니다.  


서로에게 선물할 멋진 작품 만들기


∆ 연습장에 도안을 먼저 그려보아요



나만의 머그컵에 무엇을 그릴까 연습장에 도안을 먼저 그려보세요. ‘그림 솜씨는 절대 중요하지 않다. 나의 정성이 중요하다’라고 굳게 믿고 부담감을 떨쳐 보려 하지만 뭘 그릴까 쉽게 떠오르질 않네요. 카페 ‘Jool’에 갈 때는 도안을 어느 정도 생각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손님들이 그려놓은 스케치를 보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지는데요. 풉~


∆ 밑그림 그리기는 꼭 연필로 하셔야 밑그림이 지워진답니다^^



자, 드디어 머그컵에 그림을 그립니다. 큰 사이즈를 고른 덕에 그림을 그릴 작품 공간이 넉넉하네요. 친구도 그림그리기를 시작했어요. 서로에게 선물할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작업 중~. 머그컵은 초벌구이 상태라 깨지기 쉽고 손잡이도 떨어지기 쉬우니 컵을 조심조심 다뤄주어야 한답니다.  


∆ 마무리 작업도 조심스럽게!! 포인트를 만들어줘야죠~



서로에게 선물할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예술혼을 끝까지 불태워 봅니다. 컵 안쪽까지 세심하게 디테일을 살리며 마지막 화룡점정! 한 시간 반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게 지나갔네요. 규정 시간 안에 그릴 수 있도록 시간 안배를 잘 해요. 자칫 시간 안에 완성을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지도…. 


Made in 여친, Made in 남친 머그컵


∆ 사랑이 흩날리는 예쁜 컵 완성!



드디어 완성! 어떤가요. 이제 곧 민들레 홀씨가 여기저기 바람에 날리는 계절이잖아요. ‘민들레 홀씨처럼 널 향한 내 마음의 사랑이 세상 가득 퍼져 나가네…’라는 꿈보다 해몽의 작품 해설을 곁들여 봅니다. 친구의 부엉이 커플도 사랑스럽죠?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랍니다. 가마에 구운 완성작을 보려면 열흘에서 보름 정도 기다려야 해요. 기다림이 있어 더욱 설레는 카페 Jool에서의 데이트~ 작품이 어떻게 나올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 도자기를 만들다 보면 문득 영화의 한 장면이 생각나죠^^



작업실 한 켠에는 물레체험 공간이 있어요. 직접 물레를 돌려 그릇의 형태를 만드는 것부터 해볼 수 있답니다. 물레체험부터 할 경우에는 총 두 번을 방문하여 작업을 하게 되요. 처음에는 물레질로 그릇의 원형을 만들어 놓고 이곳 사장님이 초벌구이를 해놓으면 다시 와서 그림을 그리면 되지요. 


∆ 세상에 단 하나뿐인 머그컵!!



짜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우리만의 커플 머그컵! 완성작을 받은 기념으로 기분 좋게 d 한 잔씩 했답니다. 잔이 커서 그림을 그릴 때는 부담이 되더니 맥주를 넉넉히 담을 수 있어 너무 좋군요. 허허~ Made in 여친, Made in 남친 그래서 더욱 특별한 머그컵 입니다. 다가오는 기념일에 특별한 이벤트를 고민하고 있다면 카페 ‘Jool’이 정답!



[cafe Jool]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8-26 1층

☎ 070-8202-8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