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화천 산천어 축제 준비물, 주차부터 예약까지 알뜰하게 즐기기

세계4대 겨울축제, 201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해도 무르익는 겨울을 즐기려면 그 매력 속으로 직접 들어가보아야겠죠? 
 

▲ 썰매 타는 겨울아이

아름다운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강원도 화천군에서는 오는 1월 27일(일)까지 오감으로 이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201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세계 4대 겨울축제로 꼽힌다니, 그 명성을 알만하죠?
 

▲ 인파로 북적이는 행사장. 가족단위로 많이들 찾아주셨어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산천어 낚시는 물론 다양한 겨울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하기에 딱이죠.
 

▲ 화천 산천어 축제의 다양한 즐길거리들

산천어축제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산천어를 직접 잡아보는 체험이겠죠? 현장에서 직접 잡아볼 수 있는 체험은 산천어 얼음낚시, 맨손잡기, 루어낚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낚시의 경우에는 1일 8,00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공식 홈페이지(http://www.narafestival.com/)에서 미리 예약접수를 하시고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체험료 안내 (출처: 2013 얼음나라화천 산천어 축제 공식 홈페이지) 

▲ 예약없이 방문했다면 현장 접수본부를 찾아주세요.

미리 예약을 하지 못하셨다해도 너무 걱정마세요! 현장에도 여러분을 위한 얼음낚시 접수본부가 마련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눈, 손, 코, 입, 귀로 즐기는 오감만족 겨울축제!

▲ 얼음판에 누워있는 진풍경의 실체는?

얼음낚시터의 많은 인파속에서 바닥에 누워 계신 분들이 보이시나요? 얼음판 위에서 주무시는 건 아닐테고... 바로 산천어와 빙어를 낚는 얼음낚시터만의 진풍경이랍니다. 다들 짜릿한 손맛경험 하고 계시겠죠?
 

▲ 즐거워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바라보기만 해도 흐뭇해집니다.

여기저기서 산천어를 낚아 올립니다. 이런 순간에는 기념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찰칵하고 이 행복한 순간을 기록합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환한 미소와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 귀여운 꼬마 숙녀, 신사들이 참 많아요.

온몸을 꽁꽁 싸맨 꼬마숙녀 발견! 얼음낚시 전에는 채비할 것들이 있죠. 장갑과 바람을 막아주는 든든한 점퍼, 보자와 담요, 얼음위에서도 잘 미끄러지지 않을 신발, 여기에 보너스로 보온병에 따끈한 차 한잔 담아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 겨울철 야외 행사엔 체온 관리가 중요해요.
 
산천어 축제가 다른 얼음 낚시 축제와 다른 또 하나의 특별함! 바로 몸녹이는 쉼터입니다. 곳곳에 마련해두어 혹시나 겨울여행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객들을 배려하는 하이트진로의 센스가 느껴지시나요?

손맛을 느꼈다면 이제는 입맛이다!

▲ 신나게 놀았다면 이제 배를 채워야죠~

직접 산천어를 잡는 손맛을 보았다면 이제 그 신선한 맛을 보아야겠죠? 촉각과 미각이 만족되는 산천어 춪게답게 구이장과 회센터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 직접 손질하고 구워주는 산천어 구이장

특히 구이장에서는 1마리당 1,500원의 비용을 내면 기본 손질(칼집+밑소금+호일)과 구이통을 이용해 15분 정도면 고소하고 맛있는 산천어 구이를 드실 수 있어요. 
 

▲ 산천어 축제장에서 마시는 참이슬의 맛은 주점과는 그 느낌이 다르죠~

이런 즐거운 축제의 자리에 소주한잔 빠질 수 없죠. 잘 구워진 산천어에 참이슬 한잔! 얼었던 몸이 사르르 녹는 기분입니다.  
 

▲ 산천어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혹시 낚시체험을 하지 못하거나, 산천어를 잡지 못하신 분들도 산천어 맛볼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터널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가시면 먹거리 광장이 마련 되어 있으니까요. 
 

▲ 수조속의 산천어와 빙어들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그곳에서 산천어와 빙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팔색조 축제!

▲ 놀이공원처럼 꾸며진 산천어 축제

산천어축제에는 산천어잡기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세계 축제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얼음썰매, 카트레일카, 얼음 미끄럼틀 등이 준비외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라면, 자칫 지루해 할 수 있는 자녀들을 위해 또 하나의 겨울 즐거움을 선사해 줄 수 있죠. 
 

▲ 스케쥴을 미리 확인한다면 다양한 공연도 함께 즐기실 수 있어요.

산천어축제장 얼곰이성 앞 특설무대에서는 문화공연과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마세요~ 댄스팀의 신나는 공연에 관람객들도 덩달아 리듬을 타는 모습이 흥겹습니다.
 

▲ d 주사위로 경품 이벤트에 도전!

주사위를 던져 d가 나오느냐 참이슬이 나오느냐! 이벤트가 한창인 모습인데요. 이날 현장에서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과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산천어 축제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담요, 핫팩등의 보온용품을 선물로 제공했답니다. 

산천어 축제를 조금 더 편리하고 알뜰하게 즐기려면?


1.준비물 
 
산천어 낚시에 견지대는 필수~ 산천어축제현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미리 준비하면 저렴하게 구입하실수도 있어요. 축제장 가는 길목에서 견지대, 미끼, 얼음뜰채를 미리 준비하는 센스~
옷이 젖을 수도 있으니 여분의 신발이나 양말을 준비하시구요. 따뜻하게 축제를 즐길 방한 용품은 당연 필수품이겠죠? 식사나 간식을 사먹을 곳은 있지만 아이들이 보챌 경우를 대비해 약간의 간식정도는 챙겨가세요. 물론 쓰레기와 음식물은 주변에 버리지 않도록 주의!

2.입장과 주차
 
이런 행사장은 아무래도 주차에 애를 먹기 십상이죠. 주말 같은 경우는 입장객이 몰려 차들이 입구부터 죽 주차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진입하는 중 공간이 보인다면 바로 차를 대고 발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3.이벤트로 꿩먹고 알먹고
 
하이트진로는 화천 산천어 축제의 메인스폰서로 나서면서, 축제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는데요. 팔씨름, 훌라후프대회, MC를 이겨라 가위바위보, 즉석사진 이벤트, 노래자랑, 댄스팀 공연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준비하여 축제 현장을 더욱더 즐겁고 활기차게 만들고 있습니다.

4.화천에서 러시아 아이스쇼를?
 
메인 무대와 러시아 아시스쇼 공연 지원하고, 축제 현장에서 무료로 팝콘을 나누어 드리고 있어요. 특히나 러시아 아이스쇼는 27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얼곰이성 앞 무대와 오후 6시 선등프라자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축제 현장의 커다란 볼거리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 산천어 공방에서 예쁜 사진도 감상하세요.

마지막코스로는 산천어 공방에 들러 반짝이는 등도 만나보고, 사진도 감상해보는 건 어떠세요? 하이트진로와 함께 두 배 되는 즐거움!
 

▲ 소중한 겨울 추억을 안고 떠납니다.

올 겨울에는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화천 산천어축제를 즐겨보세요. 얼음 위에서 동심으로 돌아가 이것저것 즐기다 보면 하루 해가 너무 짧게 느껴지실 겁니다. ‘얼음은 녹지만 추억은 녹지 않는다’는 산천어 축제 초대의 글 처럼 가장 춥다는 겨울의 한복판에서 오감만족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