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3월 셋째주, 블로거가 전하는 대학가 맛집 이야기.


새학기가 시작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이맘때면 교내식당에서 밥을 먹는 것도 하루 이틀 지나다 보니 점점 색다른 음식을 찾게 되는 시기입니다. 학교 밖에서 맛볼 수 있는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 헤매시는 분들도 많겠네요. 그런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준비한 이번주 블로거가 전하는 이야기의 주제는 대학가 맛집 입니다.

님이 전하는 교대 활화산 조개구이 이야기



교대역 14번 출구에 있는 교대 활화산 조개구이는 워낙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나있는 곳이랍니다. 무한리필 조개구이는 2~3인은 2시간, 4인 이상은 3시간동안 무한으로 리필을 해준다고 해요~ 무한리필이 아닌 그냥 모듬 조개구이도 판매하지만, 가격 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 무한리필로 드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합니다. 갖가지 생조개들을 구워먹으며 시원~하게 d를 한잔 하셨네요~^^

여러 조개들 중에서도 치즈 가리비 구이에 반하신 핑님!!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활용한 가리비 구이와 함께, 떡볶이도 함께 나오는데요. 떡볶이 또한 무한리필 해주신다는 사실!! 이렇게 통큰 사장님 덕분에 조개구이를 마음껏 드시고 오셨다고 합니다.

스댕씨님이 전하는 대학로 닭한마리



스댕씨님은 얼마 전 출사를 나가셨다 대학로의 오래된 맛집 닭한마리를 알게 되셨다고 합니다. 간소한 반찬이 나오면, 앞접시에 간장소스를 듬뿍 뿌린 후 준비된 양념과 와사비를 게어 넣고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어주면 닭한마리를 먹을 준비 끝!

큰 냄비에 닭한마리가 나오면 떡부터 건져 드시다가 닭을 드시고 칼국수 사리를 시켜 닭칼국수로 마무리 하는 것이 하나의 코스라고 하네요~ 특히나 닭육수가 담백하면서 진해 일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국물이 맛있는 음식에 빠질 수 없는 그것! 참이슬 클래식과 함께 맛있는 닭한마리를 즐기고 오셨다고 하네요.

이렇듯 대학교 근처에는 맛있고, 푸짐한 맛집들이 곳곳에 숨어있죠. 학교 선배님들께 “선배님 밥 한번 사주세요~”한마디면, 이러한 학교 주변 맛집도 알아내고, 맛있는 밥 한끼도 얻어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도 있겠네요. 즐거운 식도락 함께 즐거운 캠퍼스 생활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