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제철 굴로 만드는 웰빙 Max 안주, 중국식 굴대파 볶음

제철 굴로 웰빙 Max 안주 – 중국식 굴대파 볶음


가을을 채 만끽하기도 전에 겨울이 왔어요. 어찌나 날이 추운지 밖을 나서기가 겁나네요. 요즘 아들과 저는 감기로 힘들어 하고 있는데 이럴 때 일수록 건강한 음식 더더욱 챙겨 먹어야겠죠? ‘바다의 우유’ 불리는 굴이 요즘 제철인데 굴을 이용한 요리 어떠세요? 굴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소화 흡수가 잘 되어 어린이나 노약자, 환자 등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식품으로 아주 좋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빈혈과 간장병에 효과가 좋다니 제철인 굴로 우리 건강을 챙겨보아요.

만드는 법

 1. 먼저 굴을 준비해 씻어주세요.
굴을 씻을 때는 소금물에 굴을 넣고 살살 흔들어 씻어줘야 한답니다. 혹시나 달라 붙어 있는 굴 껍질 등을 제거하고 2~3번에 걸쳐 씻어주세요. 소금물에 굴을 씻어야 특유의 굴 향과 맛이 사라지지 않는답니다.
씻어놓은 굴은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2. 야채들을 손질 해 볼까요.
먼저 대파는 흰 부분만 준비해서 2cm 길이로 썰어주세요. 마늘은 편 썰어 준비 해 주세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반으로 가른 뒤 씨를 제거하고 다시 반 갈라 곱게 채 썰어 주세요.
표고버섯은 밑둥을 떼어내고 얇게 썰어주세요.

3.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분량의 재료들을 한곳에 모아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넣은 뒤 달달 볶아주세요.
5. 마늘 향이 나면서 대파가 반 정도 익으면 표고버섯과 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6. 표고버섯이 다 익으면 굴과 함께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7. 굴이 다 익으면 참기름을 1큰술 넣고 마저 볶아주면 완성

Max와의 환상 궁합! 굴대파 볶음

굴 특유의 향과 맛이 대파와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남편은 맛을 보더니 딱 술안주라고 너무 반기더라구요.

요즘 한참 철이라 구하기도 쉽고 영양도 풍부한 손쉬운 굴대파볶음~ 오늘 맥스와 함께 한 접시 어떠세요? 날이 많이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