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안주] 맥주와 함께 하면 좋은 물놀이 도시락 불고기주먹밥 & 또띠아롤

한참 피서철이라 물놀이 많이 가시지요?!? 물놀이를 하며 신나게 놀다 보면 배도 금세 고파지죠. 피서지에서는 맛없고 평범하다 못해 수준 이하인 음식들이 아무렇지 않게 바가지요금까지 턱 하니 올려 판매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맛은 그렇다 치고 양도 적어 이래저래 돈 아깝단 생각도 들고 모처럼의 휴가가 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죠. 이럴 때 맛있고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맥주안주 겸 도시락 요리를 소개합니다.

재 료 (3~4인분 기준)

불고기 양념
소고기 500g
간장 5큰술
매실청 3큰술
꿀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후추 조금
 
불고기 주먹밥

불고기 250g
밥 두 공기
통깨 1작은 술
참기름 1작은 술
데친 깻잎 7장

불고기 또띠아롤
불고기 250g
또띠아 3장
상추 10장
빨간 파프리카 1개
노란 파프리카 1개

그 외에 머스터드소스, 발사믹크림

불고기 주먹밥과 또띠아롤 만들기

소고기는 양념에 하룻밤 정도 재워 두시면 좋습니다. 급하면 1시간 정도라도 꼭 재워주세요.
또띠아는 팬에 중간불로 구워줍니다. 너무 많이 구우면 바삭해져서 롤을 만들기도 전에 부서지니 앞뒤로 살짝만 구워주세요.
깻잎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칩니다.
재워진 불고기를 물기 없이 볶은 후, 반은 주먹밥에 반은 또띠아롤에 사용합니다.
주먹밥에 넣을 불고기는 가위를 이용해 잘게 잘라주세요.
밥과 참기름, 통깨를 넣고 골고루 버무립니다. (저는 따로 간을 하진 않았는데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 간을 해주세요)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한입 크기로 둥글게 뭉쳐 주거나,
뭉쳐진 주먹밥을 데쳐낸 깻잎을 이용해 싸는 등 원하는 대로 만들어 주세요. (단, 밥이 따뜻할 때 뭉쳐야 모양이 잘 잡힙니다)
이어서 또띠아롤을 만듭니다. 안에 들어갈 파프리카는 채 썰고 상추는 씻어 물기를 털어줍니다.
또띠아 위에 상추를 올린 뒤 파프리카와 불고기를 적당히 얹어 주세요. (이외에도 좋아하는 재료가 있다면 함께 넣어도 되겠죠?^^)
롤을 돌돌 말면 완성입니다. 어떠세요? 불고기주먹밥과 불고기또띠아롤을 만드는 법. 전혀 어렵지 않죠?!? 
놀러가기 전날 미리 고기를 양념에 재워 놓고, 채소를 씻고 깻잎만 데쳐 놓으면 당일 날 아침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단하고 맛있는 도시락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소스를 뿌려 먹는걸 좋아해서 또띠아롤에는 시판제품인 발시믹크림을 뿌렸는데 이거 또 맥주안주로 참 괜찮더군요.
주먹밥에는 머스터드 소스를 뿌려 주었습니다.
물놀이를 하다 보면 체력소모가 많은데, 이렇게 도시락을 싸가면 영양학적으로도 좋고 몇 개만 먹어도 든든하니 피서지의 한바탕 상술로 만들어지는 음식과는 비교불가입니다.ㅋ
도시락으로 준비하실 땐 미리 소스를 뿌려 놓으면 맛이 덜하니 이렇게 약국에서 판매하는 물약 담는 용기에 넣어 먹기 전에 휘리릭~ 뿌려주세요. 실은 저는 집에서 먹을 때도 항상 이 물약용기에 소스를 담아 뿌립니다. 이 용기에 담으면 소스가 가늘게 나와 모양내기도 좋고 양 조절도 쉽고 편하거든요. 시판제품의 용기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소스가 한꺼번에 왕창 쏟아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꼭 도시락이 아니더라도 주말 특별식으로 한 끼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안주도 되고 든든한 식사도 되는 불고기 주먹밥과 또띠아롤 한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휴가철을 맞이하여 물놀이를 가는 분들 많으실 텐데 즐거운 물놀이도 하고 도시락도 맛있게 드셔 보세요. 비어투데이를 찾아와 주시는 모든 분이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